그래요. 내가 여자는 아니죠.
남자와 달리, 여자는 태어날 때부터 고유한 가치를 타고 난다. 고로 살면서 남자 못 만날 걱정은 웬만해선 안 해도 된다. 남자들은 당신들을 향해 벌떼처럼 몰려들 것이다. 호구들은 넘쳐날 것이며, 호구를 가장한 플레이보이는 더 넘쳐날 것이다. 이는 여자들 스스로도 잘 알고 있을 것이다. 중요한 것은 대부분의 여자들이 가치 피라미드 상위 10%의 남성들만을 원한다는 것이다. 그게 팩트이다. (이것이 나쁘다고 말하는 것이 아니다. 여성 개체의 본능이다.)
남자의 세계에 사는 내가 지금의 2030 여성들에게 가장 현명한 전략이 무엇인지 알려본다. 나는 여자가 아니다. 남자들이 무슨 생각하는지는, 남자가 여자보다는 잘 안다. 우리의 핏줄에는 테스토스테론이, 여러분의 핏줄에는 에스트로겐이 흐른다. 뇌의 모양과 크기도 다르다. 같은 인간 범주이지만 우리가 서로 다른 종족인 이유가 여기에 있다.
운을 떼기 전에, 여자들이 바라고 원하는 상위 10%의 남자에 대해 이해할 필요가 있다. 그들을 알아야 그들을 만나는 게 더 쉽지 않겠는가. 요즘 세상에는 생각보다 자수성가형 30대 남성이 많다. 금수저 10%와의 머릿수 비율을 보자면 반반은 되는 것 같다. 고로 타겟은 크게 두 종류가 있는 것이다.
금수저 10%의 경우, 대박이거나 쪽박이다. 어떤 이들은 모든 면에서 굉장히 뛰어나다. 돈을 스스로 벌어내는 능력, 외모, 인성도 포함이다. 부자 중에서도 좋은 사람들이 있다. 당연히 여자 보는 안목도 뛰어나다. 나는 이런 사람들을 대단히 존경한다. 멋진 사람들이다. 대게, 이런 사람들은 그 부모님도 훌륭하시다. 전형적인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보여준다.
반면에 선견지명 없는 2세대 금수저 부모밑에서 자란 3세대 금수저의 경우, 고통을 겪어본 적이 없기 때문에 사고뭉치가 되어있는 경우도 있다. 전반적으로 개판이다. 인생 전반이 위태롭다. 물론, 많은 돈 위에서 위태롭다. 그래서 더 위태롭다. 그만한 자유도가 있기 때문이다. 한번 잘못되면 크게, 멀리 예술로 간다. 화려하고 요란스러우며, 여자들의 주목을 가장 많이 받는다.
자수성가형 10%의 경우, 캐릭터가 가장 다양하다. 이 중에는 머리는 평이하나 초월적인 인내력으로 이 위치까지 간사람이 있고, 머리가 상상 이상으로 똑똑해서 성공한 사람도 있다. 전자는 다수이고 후자는 소수이다. 개인적인 연은 없지만, 소식이 들려 알고 있는 후자의 경우가 있는데 여자를 좋아하지만 상당히 경계한다.
다수인 전자의 경우, 긴 시간 동안 수많은 트라우마를 연속해서 뚫고 왔기 때문에 심신 모두에 흉터가 많다. 이것들이 이들을 강인하게 만들어주었지만, 인간관계를 닫는 결과도 낳는다. 지금의 나처럼 말이다. 나와 비슷한 무리 이외는 아예 보지 않으며, 기본적으로 적이라고 간주하는 경향이 있다. 남녀를 따지지 않는다.
지금 이들로부터 공통적으로 보이는 게 있다면 당신은 똑똑한 여자이다. 이들에게는 대부분 방어기제가 있다. 지켜야 할 것이 있기 때문이다. 애초에 머리가 평이했던 똑똑했던 결과적으로 그들은 상위 10%의 남자들이며, 전반적으로 평균보다 두뇌회전이 빠르다고 보아야 한다. 시야도 길다.
각 종 투자 상황을 해석하고, 사업을 관할하며, 자기 관리도 철저히 하는 이 사람들이 여자 몇 명 파악하는 게 대수일까. 여자 그림자만 봐도 계산 나온다. 진지한 관계를 생각할 수 있는 여자인지, 그냥 즐기다 보낼 여자인지, 그것도 아니면 그냥 걸러야 할 여자인지 말이다.
상위 10% 남자들이 원하는 여성의 특징을 딱 한 단어로 압축해 보자면, 그것은 '신뢰'이다. 바람피우냐 아니냐 하는 그런 단순한 의미의 신뢰가 아니다. 이들은 이 시대, 이 세상에서 남자의 타이틀로서 보여줄 수 있는 최고의 퍼포먼스를 일으키는 소수 정예 남자들이다. 그들이 원한다면, 한 여자에게 필요한 모든 걸 부족함 없이 제공해 줄 수 있다. 온전히 자기 힘으로만 말이다. 이 퍼포먼스는 뼈를 깎는 고통, 헌신에서 나온다. 생명을 단축시켜 만들어낸, 최고 수준의 실력이라고 보아도 무방하다. 그런 희생 거래의 대가로, 이들의 여자들은 윤택한 삶을 제공받을 수 있는 것이다.
이들이 여자에게서 받을 수 있는 신뢰라는 게.
바람 안 피우고, 잠자리를 갖게 해 준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충족이 될 거라 생각한다면.
정말이지 글을 아끼고 싶다.
능력 출중한 이 남자들이 왜 결혼을 안 하고 있는지 곰곰이 생각해 보길 바란다. 지금 시대는, 저러한 원초적인 가치만으로 스스로를 어필하는 여성들이 대부분인 세상이 되어버렸다. 물 밀듯이 쏟아져 나오는 여자들의 sns 노출 의상 사진들이 이를 뒷받침한다. 클럽과 펍에서도 마찬가지이다. 휴양지를 가도 마찬가지이다. 정녕 여자들은 이런 것 말고는, 뛰어난 남자들에게 제공해 줄 결 다른 가치가 없다는 말인가.
나는 내가 아무리 길어도 10년 이내에 상위 10% 내의 자수성가 수준을 이뤄낼 것이라 100% 확신한다. 얼마나 더 빨리 달성할 것인가의 문제이다. 계획이 있으며 진행이 있고 점검이 있다. 절대 포기하지 않는다. 승리는 그것을 믿는 사람의 것이며, 나는 승리를 믿고 있다. 한 치 의심 없다.
어릴 적부터 행복한 가정을 꾸리는 것이 꿈이었다. 행복한 가정을 꾸리려면 가정의 건강함을 만들 수 있는 지혜를 가진 현명한 여자가 꼭 필요하다. 남자는 그 방면에서는 능력이 안된다. 남자가 노력해서, 개발해서 될 문제가 아니라는 것이다. 젠더의 한계인 것이다.
이는 오직 여성만이 이뤄낼 수 있는 고유한 능력치이다. 건설용 불도저로 아름다운 정원을 만들 수 없는 것과 이치가 같다. 작은 잔디깎이 기계와 원예용 가위가 있어야만 정원을 아름답게 관리할 수 있다. 이건 잠자리와는 전혀 다른 문제인 것이다. 이 능력을 갖춘 여자를 찾기가 대단히 어려운 시대가 되었다는 것이다.
과거에 별 볼일 없는 집안의 작은 화초에서 꽃봉오리 하나 나왔다고 엄청 행복해하시던 내 외숙모님의 모습을 보며, 나중에 저런 여자와 결혼을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던 적이 있다.
수요와 공급의 법칙을 생각해 보라. 희귀한 여자가 된다면, 똑똑한 그들이 당신을 놓칠 리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