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립되어야 하는 이유.

by 언더독

Hold on I'm Comin' - Sam & Dave

https://youtu.be/ZCkbMz_31rc?si=roA4A78WteNi23e6


스스로의 비전을 가지고 명확한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사람은 스스로를 고립시켜야한다. 같은 시야를 지닌 극소수의 형제들을 제외하고는 인간관계를 닫고 무미건조한 환경을 만들어야 한다. 이렇게 생각하는 근거는 다음과 같다.



1. 지금 시대에 젊은이가 비전을 가진다고하면 돈을 많이 벌고자 함일 것이다. 추구하는 가치의 결이 조금씩 다를지는 모르나, 주 타겟은 어쨋든 돈을 많이 버는 것이 된다.


2. 돈을 많이 버는 것은 경쟁이다. 그래서 쉽지 않다.(쉽다고 말하는 것은 마케팅이다. 팩트가 아니다.)


3. 쉽지가 않다는 말은 많은 방해요소와 장애물이 있다는 뜻이다. 이를 해결해야 다음 챕터로 전진할 수 있다.


4. 해결하는데에는 시간과 재화 그리고 생명력이 소모된다. 특히, 시간은 얼마나 소모될지 아무도 모른다.


5. 돈을 많이 벌고자 하는 사람은 필히 사업과 투자의 영역으로 넘어가게 되어있다. 시간이라는 것은 두가지 영역에서 아주 중요한 지위를 가진다. 잠시 지체되는 것이 엄청난 데미지를 줄 수 있다.


6. 스스로 고립된 자만이 지체를 최대한 막고 적시에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그것이 사업이나 투자를 생존하게 만든다. 직접 해보니 그렇다.



어떤 때는 지체를 최선을 다해 막았으나 일이 틀어져버리는 경우도 생긴다. 그래서 시간의 단축 즉, 스피드가 대단히 중요하다고 말할 수 있는 것이다. 오늘도 그랬다.


Sonic-Booms-Vapor-cone.jpg


연휴가 다가온다. 나는 온라인 쇼핑몰을 하기에, 연휴에는 매출이 감소할 것이다. 상식적인 예측을 하는 것이다. 그 전에 최대한 많은 판매건수를 일으키기 위한 전략을 행해야 했다. 당연히, 그는 광고와 홍보의 출력을 최대화하는 것이었다.


광고와 홍보를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결국 돈을 써야하지만, 흑자 적자의 중심점을 어느정도라도 잡기위하여 마냥 돈을 쏟아부을수만은 없는 일이다. 몸으로 떼울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그렇게라도 하는 것이 좋다. 나는 그러한 방법으로 유튜브, 인스타, 브런치를 활용하고 있었다.


간절했기에 남들보다 무자비한 양의 컨텐츠를 생산해냈다. 내가 쇼핑몰을 하는건지 유튜버가 된건지 헷갈릴 정도로 말이다. 그렇게 무자비한 양적 플레이를 한 결과, 실제로 유입과 결제건수가 발생했다.


새로운 문제는 매일 터진다고 하였다. 오늘 터진 문제는 각 sns 계정에서 경고를 받았다는 것이다. 너무 많은 활동량을 보이니 AI 엔진이 나를 자동화 프로그램으로 인지한 것이다. 이렇게 되면 내가 컨텐츠를 생산한들 많은 사람들이 보지 못하게 된다. 영상이 뻗어나가는 것을 제한시키기 때문이다.



방법을 찾아야 했다. 나는 하루, 한시간, 일분이 소중하다. 바로 대책을 고민했다. 복잡한 SNS의 운영체제를 모두 알 수는 없는 노릇이다. 그래서 가장 빠르고 단순한 방법을 썼다. 계정을 다 새로 파는 것이다. 그렇게 다시금 출력을 내기 시작했다. 만족스럽진 않았지만, 손놓고 있는 것보다야 훨배 나은 것이다.


더해, 기존에 쓰지 않던 틱톡 계정까지 새로 팠다. 그렇게 나는 4개의 총을 쥐게 된 것이다. (틱톡은 20대 초반의 어린 친구들이 많이 쓰는 곳이라 구매능력이 떨어질 것이라 생각하여 하지 않았다. 목마른 놈이 우물 파는 것이고, 그러거나 말거나 또 지르는 것이다.)


만약 내가 스스로를 고립시키지 않고 업무 공간 이외의 장소를 떠돌거나, 정신이 딴데 팔려있었다면 이렇게 빠르게 대처를 할 수 없었을 것이다. 필히 하루, 이틀을 날려먹게 되어있을 것이다.


이러한 수동 홍보 전략 이외에도 매일 빠져나가는 광고& 홍보비가 따로 있다.


이래서 시간이 돈이라고 하는 것이다. 숨만 쉬어도 돈이 나가는 판국에, 최선을 다해야만 한다. 시너지 효과를 일으킬 수 있을 때 일으켜야 한다.


비단, 사업만 해당되는 것이 아니다. 밤이 늦으면 미국장 열리는 것 까지 지켜봐야하기 때문에 정말로 시간이 금이다. 내 머리가 조금이라도 쉬는 시간은 동기와 담배 한가치 물고 헛소리하며 웃을 때 밖에는 없다. 밥을 먹을 때도 머리가 돌아가고 있고, 화장실에 있을 때도 머리가 돌아가고 있으며, 혼자 담배 피울 때는 머리가 더 많이 돌아가고 있다.



나름대로 오늘 하루도 최선을 다해 살았다고는 생각하지만, 나는 늘 불안하다. 내가 무언가 놓치고 있는 것은 없는지, 더 잘 할 수 있는 부분이 없는지 계속 생각한다.


한마디로, 스스로를 고립하지 않은 사람은 스스로를 고립시킨 사람을 이길 수 없다.


어느 필드를 가서 어떤 일을 하더라도, 나같은 사람 또는 나보다 더한 변태들이 당신의 주요한 경쟁자가 된다.


퍼스널 브랜딩한 사람들이 마케팅 때문에 다루기 껄끄러워 하는 주제들을 내가 다루는 것이며, 여기서 서술하는 점들을 꼭 염두해야한다. 그래야 진정 싸움에서 승리하여 돈을 취해갈 수 있게 되기 때문이다. 실용인 것이다.


내가 글에서 표현하는 내용들은 별로 읽고 싶지가 않고, 어딘가 모르게 거북한 면이 있을 것이며, 가끔은 뜨악하게 될 경우도 있을 것이다. 나도 알고 있다. 보통의 사람들이 그렇게 느끼리라는 것을.


그러한 불편감을 느끼는 이유는 내 글들은 철처한 현실 고증이 되어있기 때문이다.


현실을 잘 직시하는 것에서부터 올바른 승리 전략을 세울 수 있다. 올바른 승리 마인드를 장착할 수 있다.






제가 지키내기위해 사력을 다하고 있는 상품입니다. 구매 안 하셔도 아주 무방합니다. 한번 들어와봐 주시는 것만으로도 큰 힘이 됩니다. 하트(찜하기)까지 눌러주시면 정말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leftturn/products/8939868936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인간은 왜 괴로워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