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을 추구할 것인가.

by 언더독

Beach House - Space Song

https://youtu.be/RBtlPT23PTM?si=7UC4Mdbhz4K8Vsxd


사업은 또다시 위기에 봉착했다. 구체적인 다음 상태를 알 수 없게 되었고, 언제 정상 회복이 될 수 있을지 알 수 없다. 나는 더 큰 피해를 막기 위해 사람이 할 수 있는 일들을 다하고 있다.


베스트 시나리오는 다가오는 토요일부터 정상화 작업에 착수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최악의 시나리오는 주말마저 정상화 작업을 할 수 없게 되는 것이다. 이에 대한 칼자루는 플렛폼 기업이 쥐고 있다. 내가 컨트롤 할 수 있는 영역이 아니다.


만약, 내일 중으로 희소식이 들리면 가장 빠른 속도로 협력 업체들과의 통신을 재개해야하며, 나또한 재고 수급에 더 빠른 박차를 가해야할 것이다.


최대한 빨리 다시 치고 들어가야 경쟁사와의 거리를 조금이라도 더 벌어지지 않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최대한 빨리 다시 치고 들어가야 마케팅 비용의 손실을 최소화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사람으로 치면 별안간 자동차에 치여 의식을 잃고 내출혈이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비유할 수 있다.


ada11.jpg?quality=85


경쟁사의 덩치는 나의 10배이며, 나는 다윗이다.


내 작가명 '언더독'과 아주 잘 어울리는 상황이다.


자수성가한 성공자들이 이러한 상황에서 어떻게 행동했을지 생각해보았다. 그들은 지금 할 수 있는 최선의 행동을 아주 많이 했을 것이다. 멘탈에 휘둘려 시간을 버리는 것은 아무런 회생의 가능성을 만들어 낼 수 없는 것이기에, 필히 그렇게 하였을 것이다. 그랬기에 지금의 그들이 있는 것이라 본다.


그래서 하루종일 SNS를 통해 홍보출력을 최대한 확보했다. 그곳이 남아있는 유일한 홍보출력의 보루이기 때문이다. 효과는 그리 크지 않은 듯 보이나, 마냥 손놓고 있는것보다야 나은 것이다. 손에 꼽을 정도지만, 판매건수는 발생했다.


하늘에 담배연기를 뿜으며 그런 생각을 했다.


네 놈이 이걸 포기할 수 있느냐?


언제나 같은 결론이다. 포기할 수 없다. 나는 이걸 포기할 수 있는 사람이 아니다. 내가 이것을 포기할 수 없는 이유는 살고 싶기 때문이다. 인간의 가장 원초적인 욕구인 '생존욕'이 발동하기 때문이다.


나는 자본주의와 자유에 관한 극한의 처절한 경험을 해본 사람으로, 근로노동자로 종속되는 삶은 사실상 사망한 식물인간 상태로 간주한다. 산 송장이라고 보는 것이다.



더해, 내가 지금과 같은 위기를 두고 물러선다면.


후에 나의 대를 이을 녀석에게 무어라 말을 해줄 수 있을까. 떳떳한 아버지가 될 수 없다. 다음 세대의 삶이라고 고통스럽지 않을 리 만무하다. 그에게도 위기는 찾아들 것이며, 세상은 강펀치를 수도 없이 날릴 것이다.


나는 내 대에 대한 명예를 지켜야만 한다. 그렇게 생각한다. 가난은 내 대에서 반드시 끝나야 한다.


내 몸과 정신이 파괴되는 것은 전혀 두렵지 않다.


나는 내 영혼이 명예로웠으면 한다.





제가 지키내기위해 사력을 다하고 있는 상품입니다. 구매 안 하셔도 아주 무방합니다. 한번 들어와봐 주시는 것만으로도 큰 힘이 됩니다. 하트(찜하기)까지 눌러주시면 정말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leftturn/products/8939868936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질 수 밖에 없는 싸움'이라한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