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회원가입과 본인인증 회원가입 계정의 휴면계정 처리 방식의 차이점
본인 인증을 통한 회원가입계정과 소셜로 회원가입 계정의 휴면 계정 처리
방법에 차이가 있을까요?
개인정보처리법에 따르면 1년 이상 자기 미 접속 시 개인정보를 파기해야 한다.
소셜 회원가입 계정의 휴면 계정 처리 방법과 본인 인증 회원가입 계정의 휴면 계정 처리 방법을 동일한 방식으로 처리해도 되는지에 대해 모르는 경우가 있을 수 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동일하게 처리하면 된다.
경험한 것을 바탕으로 설명하자면 아이디어스에 네이버로 소셜 회원가입을 했다가 오래 사용하지 않아서 휴면 처리가 된 적이 있다. 그때 동일하게 한달 전 안내 메일이 왔고 휴면전환 된 후에 메일 통해서 접속해보니 소셜 로그인 후 별도 인증 절차 없이 휴면이 해제되었다.
마지막 접속 일자로 해서 1개월 전 PUSH 알람 및 메일 발송을 보낸다.
<예외 있으면 그것도 피곤하다.>
방법 1 : 본인인증
방법 2 : 로그인시 휴면해제 동의
휴면 해제를 위한 방법은 위와 같이 2가지로 보이는데, 이는 정책의 차이일까요? 어떤 이유로 다르게 두는 것일까요?
추가적으로 SSG 같은 경우 휴면회원이 되는 경우 개인식별번호는 분리항목에서 제외되는데 CI/DI또한 개인정보로 알고 있습니다
저희는 직접 로그인을 통한 휴면해제 버튼클릭만 휴면해제로 인정됩니다.
본인인증은 최초 가입 시 핸드폰번호 작성&인증시에만 적용해두었고 휴면이랑은 상관없는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