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옹알 Ongal Sep 26. 2022

인생을 레벨업 시키는 방법 - <베스트셀러> 역행자

역행자 발췌독


인생에도 게임처럼 공략집이 있다.



95퍼센트의 인간은 타고난 운명 그대로 평범하게 살아간다. 이들을 순리자라고 한다. 

5퍼센트의 인간은 정해진 운명을 거스르는 능력을 갖고 있다. 

이 능력으로 인생의 자유를 얻고 경제적 자유를 누린다. 정해진 운명을 거역하는 자, 

나는 이들을 역행자라 부른다.


200여 권의 책을 독파하며 얻은 치트키를 활용해 창업에 연이어 성공하여 30대 초반, 일하지 않아도 월 1억씩 버는 자동 수익이 완성시킨 사업가이자 은퇴한 유튜버 자청. 그가 말하는 돈·시간·운명으로부터 완전한 자유를 얻는 7단계 인생 공략집. 이러한 역행자 7단계 공략을 통해 독자들은 저자가 겪은 10년 동안의 시행착오를 단 3년으로 줄일 수 있다고 말한다.



역행자의 7단계 모델에 대해 정말 짧게 설명해보려 한다. 인간이 경제적, 시간적, 정신적 자유를 얻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이 책에서는 '본성과 유전자의 명령대로만 살아서'라고 답한다. 인간은 무의식, 자의식, 유전자에 의해 조종되기 때문에 우선 이 3개의 꼭두각시 줄을 끊어내야만 한다. 


나도 경제적 자유를 달성하기까지 10여 년 동안 치열하게 살지 않았다. 항상 8시간 이상 수면했으며, 주말은 무조건 쉬었고, 사람들과 어울렸다. 절대 무리해서 일하지 않았다. 단, 기본적인 원칙은 지키며 역행자 7단계 모델을 따르려고 노력했다. 아래와 같이 말이다.


하루 2시간 동안 책을 읽거나 글을 쓰고, 나머지 시간은 쉰다. 뇌를 업그레이드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하루에 한 번, '5분 생각'의 시간을 갖는다. 이 여백의 시간을 통해 하루하루 복리로 좋은 결정이 쌓일 수 있다. 

적극적으로 논다. 그리고 무조건 7시간 이상 숙면한다. 노는 것은 인간의 행복과 건강에 필요하며 창의성의 원천이 된다.

책을 읽기 싫다면 1주일에 하루, 그것도 30분만 읽자. 이런 차이는 훗날 나비효과처럼 극적으로 되돌아온다.


얼마전 네트워킹 모임에 나가서 이야기를 나눈 에세이스트 서댐님이 추천해주고 싶다면서 <역행자>를 선물해주셨다. 좋은 책을 접하게 해주신 우빈이형에게 감사를 전하고 싶다. 책을 읽으면서 스스로 무의식, 자의식, 유전자에 의해 조종당하고 있었던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다. 마음은 역행하고 싶었지만 모든 행동들이 순리자의 사고방식과 행동에 가까웠다. 스스로도 많이 자극하려 했지만 마음처럼 되지 않자 조급함만 느껴졌다. 조급함은 나에게 원동력으로 작용하기 보다 자기방어적으로 시간은 많다고, 조금 나태해도 되고 동기부여가 찾아오면 그때 움직이면 된다고 말해주는 것 같았다. 하지만 동기부여는 가만히 기다린다고 오지 않았다. 그런 나에게 <역행자>는 다시 운명을 바꿀 수 있게 움직이라는 강력한 동기부여를 주었다. 하루 아침에 모든 습관을 바꿀 수 없지만 매일 2시간 동안 꾸준히 책을 읽고 글을 쓰는 일부터 실천하려고 한다. 순리대로 움직이고 생각하는 것을 멈추고 역행하는 행동으로 하루 8시간을 채우고자 한다. 그렇게 1년 동안 반복하면 더 많은 것을 이뤄낼 수 있다고 믿는다.


작가의 이전글 사용성 전문가를 고용할 돈이 없다. 직접할 수 있을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