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olive Jul 07. 2024

쌉쌀 달콤한 인생(삶은 실패의 연속이다)



오늘도 나는 다이어트에 실패했다

갑자기 치솟은 충동에 굴복해

아이스크림을 먹었다

부페는 애초에 가는 게 아닌데

그놈의 모임 때문에



매일 1시간 운동하기도 실패했다

가려다 가려다

넷플릭스 드라마를

조금만 더 조금만 더 하다가

아예 못 가고 말았다



아침 6시에 일어나기에도 실패했다

올빼미형인 내가 언감생심

어젯밤 늦게 잘 때부터

실패는 예견되어 있었다

7시반쯤에 일어나서 허탈감에 빠졌다



돈 모으기도 매번 실패한다

요번 달은 지출을 좀 줄이고

수입의 10% 이상은 저축해야지 했는데

월말까지 오바해서 지출하지 않으면

그나마 다행이다

사치품 근처에는 가지도 않는데

카드명세서를 보면 항상 생각보다

30%는 더 나온다

계산에 약한 나는 언제나 이모양이다



그와의 말싸움에서도 실패했다

하고싶은 말은 차마 입밖으로 안 나오고

그는 툭툭 내 말을 잘도 받아낸다

말싸움은 원래

내가 제일 못 하는 일 중의 하나이다

학교 때 국어성적은

최상위권에 속했었는데도



리모콘 차지하기도 실패했다

드라마를 보는 시간엔 으레껏

그가 양보하곤 했는데

오늘따라 B급 액션영화에 심취한 그가

오늘만 안 보면 안되냐며

한사코 리모콘을 붙들고 내놓지 않았다



쌉쌀하고도 시큼하고도 달콤한 내 인생

기분이 묘하다





작가의 이전글 아무도 없어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