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늘도 Jul 25. 2023

괜찮아

어떤 말들은 상투적인 것들로 느껴지곤 한다


"괜찮아, 힘내, 다 잘 될 거야"


그 사람의 마음이 진심이 아닐 것이라거나

그 말을 진지하게 의심하는 것까지는 아니었지만

우리 사이에서도 종종 그렇게 들릴 때가 있었다


분명 나를 위한다는 너의 그런 말들을

부담스럽게만 느꼈던 적도 있었고

언젠가 네가 하는 말들을 미워했던 적도 있었다


나에게 보다 나은 상황이 왔다고 느낀 후에야

마침내 적당한 변명을 찾을 수 있었다

대체로 그때의 나는 마음의 여유가 없었다고


어떤 말로도 위로가 되지 않았던 나를

너는 어떤 말로든 위로해 주었다


어느 정도의 시간이 지나야 만 보였고

그마저도 자세히 들여봐야 만 알 수 있었다


너는 꽤 괜찮은 사람이다

작가의 이전글 나의 여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