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2023Magazine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usical Magazine VAUDEVILLE Oct 02. 2023

원작자도 인정하는 한국의 <레베카>

ISSUE NO.4 뮤지컬 <레베카>

BEHIND THE STAGE


"전 세계에서 한국의 무대가 최고다"

뮤지컬 <레베카>는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초연된 이 후, 전 세계 13개의 국가에서 공연되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한국의 <레베카>는 원작자인 실베스터 르베이와 미하엘쿤체 듀오가 인정한 프러덕션입니다. 뮤지컬 <레베카>는 유투브에서도 해외의 공연실황을 종종 찾아볼 수 있는데요. 다른 나라에서 표현된 <레베카> 역시 이미 그 작품 자체로 훌륭하지만, 한국 프러덕션의 <레베카>는 디테일이나 화려함 면에서 그 수준을 능가한다는 느낌을 갖게 합니다. 특히  '레베카 act2'를 비교해서 보면 왜 원작자들이 대한민국 무대가 가장 훌륭하다고 평가했는지 어렴풋하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10주년... 그리고 100만 관객 돌파, 10번째 밀리언셀러 뮤지컬의 탄생"

뮤지컬 <레베카>는 2023년 100만 관객을 돌파하며 대한민국 대극장 뮤지컬 시장에서 10번째 밀리언셀러로서 자리를 잡았습니다. 2023년 10주년을 맞이한 뮤지컬 <레베>는 이번에도 티켓 오픈과 동시에 5만 여명이 예매를 예매에 몰릴 정도로 매 시즌 사랑을 받고 있는 작품입니다. 특히, 댄버스 부인 역에 신영숙, 옥주현, 리사, 장은아 4명의 배우가 동시에 캐스팅되며 기대를 더 모았는데요. 그렇게 이어진 예매의 행렬과 관객들의 사랑 덕분에 뮤지컬 <레베카>는 2023년 10주년 기념공연에 100만 관객 달성이라는 기분 좋은 기록도 함께 달성했습니다.  



"웨스트엔드, 브로드웨이에서의 실패... 한국에서의 화려한 성공"

뮤지컬 <레베카>는 뮤지컬의 본 고장이라고 하는 브로드웨이와 웨스트엔드에서는 공연을 하고 있지 않습니다. 물론 시도를 하지 않았던 건 아닙니다. 이 작품은 영국와 미국에서 모두 올려질 뻔(!) 했었는데요. 영국에서는 특수효과에 대한 문제가 해결되지 않아 공연이 무산되었고, 미국에서는 프로듀서들의 기상천외한 사기행각이 뒤늦게 밝혀져 첫 공연을 얼마 앞두지 않고 극장에 걸려진 <레베카>의 간판을 내려야만 했다고 합니다. 

세계최고의 뮤지컬 무대 위에서 관객들과 평단의 평가도 제대로 받아보기도 전에 공연을 하지 못했던 뮤지컬 <레베카>는 심기일전하여 한국 시장에 상륙합니다. 이미 2008년 일본 '극단 토호'를 통해서 아시아 시장에 발을 내딛었던 <레베카>는 한국에서 그야말로 포텐이 터졌습니다. EMK뮤지컬컴퍼니와 만난 뮤지컬 <레베카>는 대한민국에서 내노라하는 배우들이 줄줄이 출연했고, 화려한 무대와 폭발하는 넘버, 한국 관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으며 영국과 미국에서의 아쉬움을 채우는 것을 넘어 더 큰 사랑과 응원을 받고 있습니다.





Magazine VAUDEVILLE ISSUE NO.4 <레베카>는 금전적 지원을 받지 않고 만들어졌습니다.

Edited by Magazine VAUDEVILLE



매거진의 이전글 '아름다움 속 서늘한 맨덜리의 비밀' _OVERTURE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