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ANE WATNEUNGA Jun 03. 2023

여행의 이유

#김영하 #여행 가고 싶다 #집 나서면 고생인걸 알면서도 #일상여행

월요일을 쉬게 되어 황금연휴 시작!

오예~~~~~~~^^

딱히 약속이나 여행계획은 없습니다^^;

이럴 땐 책 읽기가 딱이죠!


무얼 읽을까

제목을 살펴보며 고를 때가

제가 가장 좋아하고

가장 설레하는 순간입니다.


아직 계획은 없지만

연휴라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마음에

김영하 작가의 [여행의 이유]라는

책이 눈에 띄네요^^

5년 전 읽었던 책이지만

읽고 페북에 포스팅했던 내용을 읽어보니

아직도 그 마음은 변함없는 듯하여

포스팅했던 내용을 옮겨와 봅니다^^


「여행의 이유」


'여행'이라는 단어는 생각만 해도 설렌다.

막상 다녀오면

 "아~역시 집이 좋구나!"

하면서도 시간이 지나면 왜 자꾸 떠나고 싶을까?


이 책은 김영하 작가가 자신의 여행 경험과 여행에 대한 생각을 써놓은 책이다.


요즘 드라마보다 즐겨보는

삼시 세끼

윤식당

정글의 법칙

트레블러

같이 걸을까

스페인 하숙 같은

여행 프로그램과 이 책을 읽고

내가 여행하는 이유를 떠올려 보았다.


나에게 여행이 매력적인 이유는


과거도 미래도 아닌

현재, 오늘, 바로 지금에 집중하며

오늘 해결해야 할 과제만 충실히 해결해 나가면 되기 때문이다.


과거에 대한 후회도

미래에 대한 불안도 없이

현재에 집중할 수 있어서

약간의 불안감과 불편함을 감수하고라도

나는 여행을 떠난다!


여행은

복잡다단한 내 일상을

매우 단순하게 만들어 버리는 마법 같은 일.


그래서

일상을 여행처럼 살아보려고 한다.

사랑하는 사람들과

오늘을 산다.

오늘이 행복하면

내일도 기대된다.


매일 직장으로 여행을 간다!

출근길 신나는 방탄신곡을 들으며^^


지금도 행복한 여행 끝에 돌아온 집에서

맥주를 마시며 스페인 하숙을 시청 중^^

우리집 베란다는 노을맛집
지난 겨울 집 앞 풍경
지는 해를 보며 퇴근하는 길
출근길 정체 중 올려다 본 하늘
뒷베란다에서 본 하늘
앞 베란다에서 본 구름 흘러가는 모습
외국 대신 고속도로 휴게소 화장실벽 ‘진실의 입’
길 가다 올려다 본 하늘, 구름사이 빼꼼히 비친 해

일상 속에서 여행하기 사진들입니다^^


당신이 여행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매거진의 이전글 연필 샌드위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