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시언 Jan 04. 2022

별거 없는 하루도
귀갓길은 이쁘더라...

From. 2022

이상하리만큼 별거 없는 하루였다. 약속도 일도 아무것도 없는 그런 날...


동네 카페에 앉아 언제나처럼 나 자신이 살아있음을 알리기 위한 글을 썼다. 그리고 타자 치는 게 무료할 즈음 카메라를 들고 거리를 배회했다.


겨울이라 어쩔 수 없이 입은 롱 패딩 말고는 따뜻함도 포근함도 느껴지지 않는 하루... 서리 낀 차창에 비친 나의 모습은 영락없이 겨울잠에 들지 못한 곰이었다.


TV에 나오는 사람들처럼 항상 빛나는 인생을 살고 싶었지만, 쉽지 않다. 사실 이만큼 나이를 먹고 나니 썩 부러운 인생이 아니라는 생각도 살짝 스쳐 지나간다. 그렇게 시답잖은 잡생각이 종지부를 찍을 때 나는 집으로 가는 지하철에 타고 있었다.


퇴근 시간대 지하철을 타면, 수많은 사람이 각자의 우주에서 발화하고 있는 별처럼 보인다. 나름대로 힘겨운 하루를 끝내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이겠지? 그들은 몇 정거장을 지나 각자의 은하계에 내렸고 휩쓸리듯 역에서 뱉어진 나는 고요한 밤거리와 마주했다.


정신없는 찰나를 뒤로한 채 고요한 밤 풍경을 마주하니 보이는 것이 있었다. 누군가에게 '돌아가는 시간'이 누군가는 '지키는 시간'임을 말이다. 어두운 밤이라 그런지 은은하게 빛을 내는 간판들이 아름다웠다. 처음에는 경찰서를 찍었고 다른 것이 없을까? 생각의 꼬리를 물다 보니 몇 장의 사진을 찍게 되었다. 별거 없는 하루도 귀갓길은 이쁘더라...


이번 사진은 의식의 흐름대로 찍게 되었다.


오늘도 당신의 작은 창문이 되길 바라며...     



제목 : 한때 내 세상의 전부


어릴 적 아버지의 등은 내 세상의 전부였고 어머니의 팔은 내 세상의 저울이었다.


Q: 당신은 부모님과 자주 대화를 하나요?




제목 : 밤의 파수꾼


나의 꿈꾸는 시간을 지켜주셔서 감사합니다.


Q: 당신의 밤은 평안하신가요?


  



제목 : 밤의 오아시스


배고픔, 외로움, 무료함, 두려움, 슬픔이 찾아오면 발걸음을 옮기는 곳.


Q: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군것질거리는?




제목 : 안전귀가


오늘도 안녕히 들어가세요.


Q: 당신의 귀갓길 플레이 리스트는?




제목 : 영화 같은 인생


나는 러닝타임 2시간짜리 인생보다 다큐가 좋다. 


Q: 당신은 영화 같은 인생, 다큐 같은 인생 중 어떤 것이 좋나요? 



당신의 작은 창문이 되길 바라며...

작가의 이전글 빛은 희망이 아닐지도 모른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