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시언 Apr 13. 2022

4월의 가을.

From. April

봄을 향해 셔터를 눌렀는데, 가을이 찍혔다.


처음 카메라를 손에 넣었을 때가 생각난다. 단순히 순간을 포착하는 게 아닌 감정같이 무형의 것도 표현할 날이 올까? 싶었는데, 그 순간이 온 것 같다.


누군가의 분위기를 모방하지도 인위적으로 만진 것 또한 아닌 나의 내면에 충실하여, 사진 속 감정과 마주했다.


다만 한 가지 아쉬운 건 마냥 행복한 감정이면 좋으련만, 사무치는 외로움이 찍혀버렸다. 겨울의 잎새를 싱싱한 꽃잎이 밀어내듯 아직 미련이 남은 나의 겨울이 봄바람에 밀렸고 난 이를 카메라에 담았다.


혹자는 이를 두고 '봄을 탄다.' 라 하는데, 한편으로는 '짧은 인생... 그보다 더 짧은 봄이기에 마음껏 타 두어야 후에 여한이 없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최선을 다해 셔터를 눌렀고 아래 사진들을 봄의 끝자락에 둘 수 있었다. 만약 나의 감정에 온도가 있어 이를 렌즈에 담을 수 있다면, 그래서 가을이 찍힌 거라면, 그렇다면...


언젠가는 봄을 찍고 싶다.




제목 : 함께


함께 걸을 때 어디로 가는지 잊게 해주는 사람을 만나세요.


Q : 당신의 인생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은?




제목 : 폐장


내 어릴 적 사진은 폐장한 유원지다.


Q : 당신의 어릴 적 모습은 어땠나요?




제목 : 미소


이 또한 지나가지 않았으면...


Q : 당신을 미소 짓게 하는 이가 있나요?




제목 : 앞길


앞길이 보이지 않을 때 좀 더 멀리 보세요. 


Q : 당신을 힘나게 해주는 문장은?




제목 : 봄을 타다.


인생은 짧고 봄은 더 짧으니 마음껏 타세요.


Q : 당신이 좋아하는 꽃은?




From. 경복궁




From. 서울숲

작가의 이전글 무채색 감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