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다보일 Jun 20. 2020

불금 말고 물금

미지근한 사람의 미지근한 주말 맞이

치열했던 평일이 끝나고 찾아온 금요일의 오후엔 모든 것이 아름답게 보인다. 정말이지 무엇을 해도 기분이 좋을 것만 같은 이 기분을 유지하기 위해 나는 집으로 간다. 이 맘 때쯤이면 인스타 스토리엔 돌아가는 술잔들과 정신없이 웃느라 초점 없이 흔들린 사진들이 올라온다. 내가 아싸임을 인정하고 나니 더 이상 그들이 부럽지 않다. 나는 나의 금요일을 보낸다.


집 안에 들어서서 가방을 내려놓고 한숨 크게 쉬며 바닥에 드러눕는다. 딱딱하고 차갑지만 더없이 포근한 기분을 만끽한다. 한참을 그러고 있다 옷을 모두 벗어 세탁기에 던져 넣고는 속세의 때를 따뜻한 물에 흘려보낸다. 수백 번 들어도 가사를 모르는 그 노래를 마음대로 작사하며 흥얼거리면 그곳이 나의 노래방이다. 물기를 닦아내고 목 늘어진 티에 찰랑거리는 일바지를 입으면 물금을 보낼 준비가 끝난다.


노래는 가사를 몰라야 제 맛! 


엄마가 오려면 한 시간 정도 남으니 그동안은 아주 쓸모없는 짓들을 하며 보낼 것이란 다짐을 한다. 서둘러 휴대폰을 켜고 15개 정도 쌓인 카톡에 답장을 하고, 밀렸던 일주일치 웹툰을 본다. 남의 연애 길잡이를 보며 주체 못 하는 광대를 진정시키며, 인스타그램을 켠다. 이런저런 유머 게시글을 보며 호탕하게 웃고 찾아온 정적에서 엄마 발소리가 들린다. 재빨리 몸을 일으켜 청소기 전원을 켜고 처음부터 그랬던 것처럼. (진정한 이 시대의 어른ㅎ)


소박한 저녁을 먹고 쌍쌍바를 갈라 엄마랑 짠-하고 먹고 나면 그만한 행복은 다시없을 기분이다. 배가 부르면 졸린 법이다. 내일이 주말이라고 꼭 늦게 자야 할 의무는 없으니까 9시 45분에 잠자리에 든다. 아무 약속이 없는 사랑스럽고 소중한 이틀의 주말이 어떨지 상상하며 잠에 드는 건 무척이나 날 들뜨게 한다. 간질거리는 마음을 가라 앉히고 나는 나의 미지근한 주말을 맞이한다.


나의 미지근한 주말의 1/4를 차지한 식빵... (그런 것치곤 너무 별로였어 넌 흥)


작가의 이전글 타의로 어른이 되고 가장 슬픈 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