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교육지원과 주최]
며칠 전에 브런치로부터 나에게 제안이 들어왔다. 이번이 두 번째 제안이다.
먼젓번에는 어느 독서 모임에 주 1회 참가하면서 조언을 해달라는 제안이어서 나는 그럴만한 자격도 실력도 없는 걸 잘 알고 있기에 그만두기로 하였다.
그런데 이번에는 세종시 교육지원과 주최로 전국 단위로 글 공모와 백일장이 개최될 예정인데 부족한 게 많은 본인이지만 예심이 아닌 최종 심사를 맡아달라는 제안이어서 수락하게 되었다.
우선 나에게 어떤 경로로 연락을 하게 되었는가를 물어봤더니 브런치를 통해서 알게 되어서 연락을 하게 되었다고 하였다. 그런 걸 보면 브런치의 위력이 대단하다는 것을 새삼 느끼지 않을 수 없었다.
이 글을 올리게 된 것은 혹시 브런치 가족들 중에서도 뜻이 있는 분은 응모해 보는 것도 경력을 쌓을 겸 좋을 것 같다는 생각에서 공고하게 되었음.
더욱 자세한 것은 주최 측에서 8월 중순이나 말경에 곧 공고가 나가리라 믿는다.
그리고 아직 주최측에서 정확한 공고도 하지 않았기에 지금부터 말씀드리는 내용은 그 모두가 확실한 것이 아닌 예정임을 다음과 같이 미리 말씀드리는 것이니 많은 양해 있으시길 바람.
- 다 음 -
1. 공고 ; 8월 중순이나 말경 예정
2. 글의 주제; 한글날을 전후하여 한글날 기념 행사이므로 차후 한글에 관한 주제가 정해질 예정.
3. 대상 ; 초중고등학생, 대학생, 일반.
4. 공모방법 ; 우선은 9월중에 글을 써서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접수
5. 예심 ; 코로나로 인해 일단 공모작을 예심(국어과 담당 대학교수로 구성)하여 20편을 입상작으로 선정함
(20명 모두 입상작으로 시상 예정)
6. 백일장 ; 한글날을 전후하여 입상자 전원(20명) 세종시에 모여 직접 글을 짓도록 함(장소 추후 결정)
7. 결심 ; 한글학회 직원 1명. 대학교수(국어과)1명. 본인 등 3명.
7. 수장작 ; 결심에서 20편 중 14편을 선정하여 백일장 장소에서 바로 시상. 나머지 등외 6편도 시상함.
8. 상의 종류 ; 세종시장상, 교육감상 등, 그리고 등위에 따라 푸짐한 상금 수여.
♣ 경력도 쌓을 겸 시간이 있으신 브런치 가족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권장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