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막 사춘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흐름 Oct 30. 2022

내 아이를 위한 자장가



내가 내 부모가 잠 못들 때에

그들을 위한 자장가를 불러 준 적이 있던가.

이리 사랑하는데도.

내 자장가는 내 자신과 내가 사랑하는 타인의 몫이 되었다는 것이, 내가 그들보다 한참을 모자라다는 뜻인갑다.

내 부모가 세월 지나 이제 아이가 되고 있는 지금,

내가 그들로부터 들은 자장가를 떠올리며.

자장자장 잘도 잔다. 우리 아기 잘도 잔다.



매거진의 이전글 안구건조 자연완화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