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늘을 걷는 여자 Jul 23. 2024

얼굴 모를 당신, 처음 뵙겠습니다


“저는 검은색 옷이요“


토요일 주말 오후 3시,

여기는 홍대입구 11번 출구 지상으로 향하는, 북적이는 에스컬레이터 위.


 서로의 얼굴도 모른 채 일주일간 간간히 연락을 주고받던 상대방을 처음으로 만나러 가는 길이었다.

긴장과 설렘이 공존하는 간질간질한 공기가 유달리 어색했다. 사람 만나는 일에는 이제 도가 텄다 생각했는데 아무래도 이건 또 다른 이야기인가 싶어 쿡 웃음이 터졌다.


’긴장할 건 또 뭐람, 좋으면 좋은거고 나쁘면 경험인셈 치면 되지‘


괜스레 입고 있던 흰 니트를 손으로 툭툭 털어내며 쓸데없는 생각을 털어내곤, 흘러내린 머리칼을 다시금 말끔히 귀 뒤로 넘겼다.


-


벚꽃 필 무렵의 토요일 홍대는 그야말로 인산인해였다. ‘검은색 옷’을 찾으면 된다던, 꽤나 심플했던 그의 설명은 수많은 검은 착장의 사내들 무리 속에선 하등 도움이 되지 않는 듯 했다.


역 밖으로 나가 인피에 밀려가며 한참을 두리번 거리던 중, 저 멀리서 역 쪽을 바라보고 선 검정 니트를 입은 한 남자와 눈이 마주쳤다.

그 순간 직감적으로 알 수 있었다.


저 사람이다.



적당히 큰 키, 하얀 피부, 멀끔한 검정니트 안에 빳빳한 하얀 셔츠를 받쳐입은 그는 봄볕을 받아 반짝이는 은색 안경테를 슬쩍 올리며 내쪽으로 다가왔다.


“혹시?“


상상 속으로만 그렸던 그를 처음 마주한 순간이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