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최다함 Aug 14. 2021

UI UX DESIGN에 대한 관심이 생겨

Adobe XD &미리캔버스

토요일은 글을 써야 하는 날이다. 더더욱이 아직 회사 규모가 작아서, 아직 대체 공휴일 적용이 안 되는 신생 스타트업의 회사원으로서, 대체공휴일로 많이들 쉬는 월요일 날 출근해야 했기 때문에, 오늘은 글을 썼어야 한다. 글 쓰며 살기 위해서, 회사에 다니고 있는 나로서는, 오늘 같은 날 글을 썼어야 했다.

오늘은 책을 읽고, 그 내용을 공부하고, 실습을 했다. 글쓰기를 위한 글감을 얻기 위한, 그러한 독서도 아니었다. 두 권의 책을 보았는데, 하나는 UI UX 디자인 책을 읽으며 공부하고 실습을 했고, 또 하나는 미리캔버스라는 디자인 탬플릿 사이트 활용에 대한 책을 읽었다. 첫 번째 책은 UI UX 웹 & 앱 디자인에 관심이 가서, 어제 YES24에서 eBook으로 샀다. 이 책은 읽다기 보다도 공부를 했다. 책 전체를 보지는 못했다.

두 번째 책은 한 권을 빠르게 속독을 했다. 건너뛰거나 훑어 읽지는 않았다. 전부 읽되 빨리빨리 읽었다. 대부분 아는 내용이라서, 아는내용은 빠르게 읽고, 아직 모르던 부분은 생각을 하면서 읽었다.


https://www.adobe.com/kr/products/xd.html


스마트폰을 주로 하는 시대에, 복잡한 디자인이 아닌 경우, 주로 웹이나 앱 용의 디자인 같은 경우에는, 포토샵보다 XD로 하는 게 낫다. 스마트폰이나 PC에서 보는 디자인을 이제 굳이 무겁고 복잡한 포토샵으로 할 필요는 없는 것이다. 그리고 XD는 같은 작업을 더 심플하게 빠르게 할 수 있다. UI UX 디자인에 대한 관심도 생겼고, UI UX 용도가 아니라도, 여기저기 유용하겠다 싶었다.

미리캔버스는 쉽게 디자인을 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포토샵을 사용할 수 있지만, 자신이 없고 빠른 시간 내에 일정 이상의 퀄리티가 나와야 할 때, 미리캔버스 사이트를 이용한다. 이 책은 돈 주고 산 것도 아니고, 서평단에 당선되어 서평을 쓰는 대가로 받은 것도 아니다. 미리캔버스 책은 미리캔버스 이벤트 당첨되어 선물로 받았다.


어떻게 보면 미리캔버스도 UI UX 디자인 도구이다. XD가 좀 더 제너럴 하다면, 미리캔버스는 템플릿을 이용한 빠르고 퀄리티 있는 디자인을 도와주는 도구이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미리캔버스는 무료이다. 물론, 미리캔버스의 수익구조는 따로 있다. 

매거진의 이전글 나도 퇴사하고 싶은데, 월급의 맛이 맛있어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