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라이프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데일리 Jun 21. 2019

남녀 구분없이 쓰기 좋은 중성적인 향수 10

커플 향수로 제격!

 


나만의 고유한 분위기를 표현하는 데 있어 가장 쉽고 빠른 방법이 되어주는 향수. 지나가는 사람도 뒤돌아보게 만드는 향수의 매력에 한 번 빠지면 도통 헤어 나오기가 어렵다. 청량하고 사랑스러운 느낌부터, 관능적이고 섹시한 느낌까지. 향수로 표현할 수 있는 이미지에는 한계가 없다. 그중 남녀 구분 없이 사용하기 좋은 중성적인 향은 도시적이고 세련된 느낌을 표현하는 향수로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기도 하다. 천의 얼굴을 가진 중성적 향수의 매력 속으로 지금부터 빠져보도록 하자! 


CK ONE GOLD


가격 : 52,000원 (50ml)

남성 향수를 추천할 때 빼놓지 않고 등장하는 캘빈클라인에서 출시한 유니섹스 향수이다. 무화과, 세르가못, 세이지의 시원함과 비이올렛, 쟈스민, 파츌리, 베티베르의 달달함이 동시에 느껴지는 것이 특징. 탑노트는 남성, 미들과 베이스는 여성적인 느낌이 조화롭게 섞여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무심한 듯 시크한 매니쉬룩과 잘 어울릴법한 향이다. 성별뿐만 아니라 계절과 날씨를 타지 않을 향이기 때문에 여러모로 활용도가 높은 향수를 찾고 있는 이들에게 추천한다. 

조말론 다크앰버 앤 진저릴리


가격 : 236,000원 (100ml)

중성적인 향이 많기로 유명한 조말론의 인텐스 라인 향수 다크앰버이다. 올블랙의 보틀부터 일반 조말론 향수들과 다른 포스가 느껴지는 듯하다. 탑 노트는 블랙 카다멈, 하트 노트는 블랙 오키드, 베이스 노트는 키아라 인센스로 이루어져있다. 관능적이면서도 고혹적인 느낌이 가득하며, 배우 고준희의 향수로도 유명세를 탔다. 전체적으로 묵직하면서도 깊이가 느껴지는 향이기 때문에 날이 쌀쌀해지는 가을, 겨울에 더욱 잘 어울릴법한 향수이다. 

톰포드 블랙오키드


가격 : 122달러 (50ml)

‘고급스러운 섹시’라는 단어가 떠오르는 톰포드의 블랙오키드이다. 스파이스가 가미된 다크초콜릿과 오키드의 조화는 중성적인 향수의 오묘함을 극대화시킨다. 초반에는 싱그러우면서도 깊은 우드 향이 느껴지고, 시간이 갈수록 달달한 플로럴향이 피어나다가 후반부로 갈수록 다크초콜릿과 머스크향이 가득해진다. 잔향이 제법 오래 지속되는 것 또한 블랙오키드만의 매력이다. 여성과 남성 모두에게 두루두루 어울릴법한 섹시한 향으로 추천한다. 

클린 웜코튼


가격 : 55,000원 (100ml)

너무 무거운 느낌의 향수가 부담스러웠다면? 코튼 비누향의 대표주자 클린 웜코튼을 선택해보자. 나이와 성별에 상관없이 두루두루 사용하기 좋은 향이지만, 갓 세탁한 옷과 이불 등에서 나는 섬유유연제 같은 향이기 때문에 호불호가 갈리기도 한다. 엑소의 백현이 쓰는 향수로도 알려져 있으며, 깨끗하고 청량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향수이다. 셔츠나 청바지등과 매치했을 때 그 매력이 극대화되는 듯하다. 

맥앤로건 웜홀 포 유니섹스


가격 : 79,000원 (50ml)

먹향을 연상시키는 캘리그라피 어코드의 머스키 우디 타입 향수이다. 크리스탈 어코드의 향을 시작으로 매그놀리아의 우아한 꽃향기가 느껴지며, 캘리그라피 어코드의 신비하고 동양적인 느낌으로 마무리 된다. 지속력 또한 좋아, 오랜 시간 동안 시원한 우드향이 은은하게 온몸을 감싸준다. 흔하지 않은 향이기 때문에 유니크한 향수를 찾고 있는 이들에게 추천하는 향수이다. 

바이레도 펄프


가격 : 185,000원 (50ml)

독특한 향과 심플한 디자인의 스웨덴 향수 브랜드 바이레도.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향을 좋아하는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바이레도의 인기 향 중 하나인 펄프이다. 숙성된 달콤한 과일에 무화과 과즙을 첨가한 드라마틱한 향으로, 너무 가볍지도 너무 무겁지도 않은 중성적인 느낌을 자아낸다. 퍼퓸이기 때문에 지속력이 매우 우수한 것 또한 장점이다. 

딥디크 탐다오


가격 : 175,000원 (100ml)

남자친구에게 선물했다가 그 향에 반해 나도 모르게 구매해버리고 만다는 바로 그 향수! 섹시한 중성적 향의 대명사 딥디크 탐다오이다. 동남아시아의 자연과 그 삶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향으로, 오리엔탈적이면서도 파워풀한 샌들우드의 향이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숲속 한가운데에 있는 듯한 시원한 우드 향을 찾고 있었다면 딥디크 탐다오를 안성맞춤이다. 


키엘 오리지널 머스크 블렌드 No.1


가격 : 62,000원 (50ml)

남녀 구분 없이 사용하기 좋은 머스크 향의 정석이다. 파우더리한 머스크향이 아닌 보다 진하고 무거운 느낌의 머스크향이라고 할 수 있다. 자연스러운 느낌의 유니섹슈얼한 향으로 첫 느낌은 다소 강할 수 있지만 은은하게 풍기는 잔향이 매력적이다. 다소 묵직한 느낌의 머스크향이기 때문에 봄, 여름보다는 가을, 겨울에 더 활용도가 높은 향수이다. 

돌체앤가바나 라이트블루 오 인텐스


가격 : 135,000원 (100ml)

청량한 바람의 향기를 담은 향수 돌체앤가바나 라이트블루이다. 남녀 모두에게 사랑받아온 향으로, 이름처럼 상쾌하고 시원한 느낌의 향이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여성용 향수 카테고리에 포함되어 있지만 산뜻한 향을 찾는 남성들에게도 인기가 좋다. 성별, 나이, 계절을 불문하고 무난하게 사용하기 좋아 향수 입문자들에게도 추천하는 향수이다. 

스쿠데리아 페라리 라이트 에센스 아쿠아


가격 : 60,000원 (75ml)

프레쉬 플로럴 프루티 계열의 향수. 시원한 첫 향과 함께 깔끔한 잔향이 매력적이며, 도시적이고 깨끗한 느낌의 이미지를 추구하는 이들에게 잘 어울릴법한 향수이다. 아쿠아 버전은 기존의 라이트 에센스 향에서 상큼함과 산뜻함이 더해져 출시되었다. 편안하고 밝은 느낌의 젊은 향으로 향수 입문자들이 부담 없이 사용하기 좋은 향으로 추천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욱 다양한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냉동 피자 맛의 승자는? 오뚜기 불고기피자 Vs CJ 고메그릴 불고기피자 승자는? [미식평가단]
‘찌릿찌릿’ 썸남에게 보내는 여자의 신호가 있다? [아만보]
여자라면 공감하는 오래 연애하는 비법은 ‘이것’? [아만보]


       

매거진의 이전글 SNS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진상 유형 10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