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컬쳐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데일리 Jun 28. 2019

바쁜 현대인들에게 추천하는 원데이 클래스10

현대인을 사로잡은 취미 생활, 원데이 클래스 추천 10

 


원데이 클래스란 말 그대로 하루 몇 시간 동안 일회성으로 이뤄지는 수업을 말하며 자신이 관심 있는 강좌나 체험 활동을 직접 선택해 들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장기간 동안 정기적으로 시간을 내기 힘든 바쁜 현대인들에게 안성맞춤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원데이 클래스. 클래스에 참가하면 자신이 원하는 주제에 따라 가능한 시간에 맞추어 하루를 특별하게 보낼 수 있다. 취미 생활을 하고 싶은데 바쁜 직장인들이라면 원데이 클래스부터 시작해보는 건 어떨까. 추천할 만한 원데이 클래스 종류 10가지를 소개한다.


꽃꽂이 클래스


예쁜 꽃을 꽂는 일에 집중하다 보면 마음이 평온해지곤 한다. 이 때문에 꽃꽂이 클래스를 찾는 직장인들이 늘어나고 있다. 싱그러운 꽃향기를 맡으며 자신만의 미적 감각으로 색색의 꽃들을 꽂아 하나의 작품을 완성하고 나면 기대했던 것 이상의 만족감을 느낄 수 있다. 또 완성품을 집에 가져가 감상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

드라이플라워 클래스


꽃을 건조시켜 만드는 드라이플라워는 시들지 않는 아름다움을 영원히 간직할 수 있다는 점에서 요새 많은 이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드라이플라워 클래스에서는 직접 꽃을 건조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종류도 다양하고 건조하는 방법도 여러 가지가 있어 자신의 개성을 발휘해 다른 느낌의 드라이플라워를 만드는 법을 배운다.

캔들 클래스


자신이 원하는 향을 택해 캔들을 만들 수 있는 클래스도 있다. 특히 직접 클래스를 통해 캔들을 제작하는 경우에는 대부분 파라핀이 아닌 초를 태웠을 때 인체에 유해하지 않은 콩에서 추출한 천연재료인 소이 왁스를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인기가 좋은 원데이 클래스다.

천연비누 클래스


화장품 성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요즘, 직접 안전하게 천연 비누를 만들 수 있는 원데이 클래스도 있다. 비누 베이스를 녹이고, 자신이 원하는 다양한 천연 성분을 넣고, 각종 분말과 오일, 글리세린, 향을 섞으면 천연 비누를 만들 수 있다. 피부가 민감한 이들은 자신의 피부도 보호하고 또 성취감도 느낄 수 있는 천연 비누 클래스를 들어보는 건 어떨까.

케이크 클래스


케이크 역시 하루 만에 뚝딱 만들 수 있는 만큼 원데이 클래스로 인기가 높다. 특히 최근엔 앙금 플라워 떡케이크, 떡클래스가 주목받고 있는데, 누군가에게 답례품으로 선물하기 좋은 아이템이기 때문. 웰빙 식재료를 직접 만들어 추가할 수 있고, 생각보다 난이도가 낮아 남성들의 참여도도 높은 편이라고.

도자기 클래스


원데이로 진행되는 도자기 클래스에선 난이도가 높은 디자인은 만들지 못하더라도 깔끔한 컵이나 그릇을 만들 수 있다. 도예에 관심은 있지만 바쁜 일상 때문에 기회를 얻지 못했던 이들이라면 가볍게 원데이 클래스에 참여해 도자기 공방을 찾아보는 건 어떨까. 이 역시 가족이나 커플이 함께 체험하기에 좋은 클래스다.

가죽 공예 클래스


손재주가 좋은 편이라면 가죽 공예 클래스를 수강해보는 건 어떨까. 가죽의 종류부터 디자인까지 직접 선택해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아이템을 만들 수 있다. 가죽 공예 클래스에선 카드지갑, 반지갑, 명함케이스, 여권케이스 등 자신이 원하는 소품 및 가방을 직접 만들 수 있고, 대부분 손바느질로 작업하며 패턴제작부터 작품 완성까지 스스로 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

향수 클래스


최근 다양한 향을 경험하고 즐길 수 있으면서 자신에게 맞는 향수를 만들 수 있는 향수 공방이 늘어나고 있다. 향수 공방에서 진행되는 원데이 클래스에 참가하면 전문적으로 향기를 다루는 조향사와 함께 자신에게 어울리는 맞춤 향수를 제작할 수 있다. 남들과 다른 자신만의 향을 갖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하는 클래스.

프랑스 자수 클래스


프랑스 자수 클래스에선 원하는 컬러의 원단을 골라 자수 기법을 배워 이니셜과 다양한 이미지를 수놓을 수 있다. 총 2~3시간 만에 작고 간단한 프랑스 자수가 들어간 아이템을 만들 수 있다. 자신이 도안을 그리고, 자수 기법 설명을 들은 뒤 자수 놓기와 디테일 추가 등의 작업이 이뤄지고, 본딩 작업 및 마무리 작업이 진행된다.

은공예 클래스


은공예는 원데이 클래스 중에서 그리 널리 알려진 수업은 아니지만, 남과 다른 특별한 액세서리를 만들고 싶어 하는 이들에게 조금씩 인기를 얻고 있다. 원데이 클래스에선 다양한 제품을 만들 수는 없지만 자신이 원하는 디자인대로 반지 정도는 거뜬히 만들 수 있다. 자신의 디자인에 따라 반지의 모양에 변화를 주고, 기본 모양이 만들어진 후에는 글씨를 새기거나 은 선을 꼬아 볼륨감을 주고 장식까지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욱 다양한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짜장라면 세기의 대결, 농심 짜파게티 Vs 오뚜기 진짜장 비교 먹방 [미식평가단]
‘찌릿찌릿’ 썸남에게 보내는 여자의 신호가 있다? [아만보]
여자라면 공감하는 오래 연애하는 비법은 ‘이것’? [아만보]


   


        

매거진의 이전글 건달, 점심이 알고보니 불교 용어라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