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컬쳐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데일리 Aug 26. 2019

나만의 글씨체를 완성해주는 캘리그라피 펜 10

캘리그라피의 완성은 ‘펜’, 추천제품 10가지

술 마시면서 연인에게 하지 말아야 할 행동

속이 울렁거리면서 아찔한 느낌이 든다면 의심해 봐야 할 미주신경성 실신


캘리그라피뿐만 아니라 악필의 원인을 단순히 손재주의 유무로만 따지는 것은 오류다. 유독 자신의 글씨가 예쁘게 써지는 펜이 있듯이, 캘리그라피도 쓰고자 하는 서체의 스타일, 연출하고자 하는 분위기에 따라 펜을 다르게 선택해야 한다. 부드럽게 흘려 쓰고 싶다면 붓펜을, 고딕이나 딱딱한 느낌을 주고 싶다면 마카를, 좀 더 화려한 효과를 주고 싶다면 메탈릭 칼라를 고르는 식이다. 세상은 넓고 펜은 많다. 캘리그라피를 즐기는 이들이 자주 찾는 펜 10가지를 골랐다.

펜텔 포켓 브러쉬펜


펜텔사의 포켓 브러쉬 팬은 아담한 사이즈로 휴대성이 가장 좋은 붓펜으로 유명하다. 붓모는 나일론 소재로 내구성이 뛰어나며, 적당한 탄력성을 자랑해 다양한 필압표현이 가능하다. 하나의 붓펜으로 다양한 크기의 작업을 하고픈 이들에게 적합한 제품. 색은 검정, 분홍색, 보라색, 금색 세 가지가 출시되고 있다.

쿠레타케 붓펜

 

일본의 서예 용품 전문회사 쿠레타케의 붓펜은 용도와 색 등 특성에 따라 다양한 호수로 출시되고 있다. 붓의 느낌과 비슷하여 인기가 많은 쿠레타케 붓펜에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호수는 어디에나 보편적으로 쓰기 편한 22호. 인조모를 이용해 전통 붓의 느낌을 살려 초급, 전문가를 가리지 않고 사용할 수 있다.


알파 브러쉬 마카

 

알파사에서 출시하는 브러쉬 마카는 넓은 면과 브러쉬면을 두 가지로 활용할 수 있어 더 다양한 펜촉 느낌을 연출하기에 좋은 제품이다. 브러쉬면은 부드럽고 내구성이 강해 다양한 표현이 가능하며, 전체적으로는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으로 PIN-UP 디자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총 60색이 출시되어 있다.

지그 워터 브러쉬


고체물감과 함께 수채화에 사용되는 지그 워터 브러쉬는 부드럽고 물 흡수력이 뛰어나 자유롭게 채색을 하고 글씨를 쓸 수 있다. 또한 물 저장 용기가 크기 때문에 오랜 시간 작업이 가능하며 붓모와 몸통 사이에 물이 새는 것을 방지하는 캡이 있어 누수 방지도 된다. 붓을 씻을 필요 없이 자유자재로 색상을 바꾸거나 혼색이 가능한 것이 특징.

지그 트윈 캘리그라피 마커


양방향 타입인 이 제품은 5.0mm와 2.0mm 팁으로 구성되어 다양한 변화의 선을 표현하는 것이 가능하며, 풍부한 색상 라인을 갖추어 선택의 폭과 활용성이 우수하다. 자연스럽고 독특한 스크립트 서체나 그래픽을 연출할 수 있도록 고안된 펜이다.

아카시아 붓펜


2007년 'stationary of the year'을 수상한 아카시아 붓펜은 숙련된 모필공이 수작업으로 제작하여 특수수성염료를 주입한 신개념 모필이다. 생각하는 대로 강약의 표현을 하기가 수월하며, 잉크를 건조시킨 후엔 다른 색으로 덧칠이 가능하다. 또 물에 의한 희석으로 농담 조절이 가능하고, 강약과 속도의 섬세한 차이까지 표현해준다.

파버카스텔 아티스트 펜


파버카스텔 아티스트 펜에는 고품질의 안료에서 나오는 비교할 수 없는 밝은 칼라에, 발광성이 뛰어난 방수 가능 드로잉 잉크가 들어 있다. 또 고품질의 브러쉬는 휘어짐이 용이해 자유로운 라인의 정확한 묘사를 하기에 좋고, 부드럽고 미끄러지듯이 써진다. 

우찌다 캘리그라피 마카펜


이름에서부터 알 수 있듯 애초에 캘리그라피 용도로 나온 마카펜이다. 종이, 사진, 컨버스에 그릴 수 있는 트윈 타입(양방향)의 마카펜으로 2.0mm와 3.5mm 두 가지 규격의 단단한 팁으로 제작되어 있어 초보자도 쉽게 사용이 가능하다. 다양한 형태의 글씨 작업 및 세밀한 작업에도 적합하며 물에 번지지 않아 관리에 용이하다.

지그 FUDEBIYORI 메탈릭 브러쉬 펜


메탈릭한 색의 브러쉬 펜으로 색상은 총 8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브러쉬 타입으로 다채로운 표현이 가능하며 메탈릭한 컬러로 색다른 연출을 할 수 있다. 하얀 종이에도 사용이 가능하지만, 어두운 색상의 종이에 사용하면 특유의 색상과 질감이 더 잘 드러나 뚜렷한 효과를 볼 수 있다.

펜텔 아트데코 아웃라인 마커


아트데코 마커로 글씨를 쓰면, 안쪽에는 실버 메탈릭 라인이, 글씨 테두리에는 (사용한 펜의 색깔에 따라) 블랙, 블루, 그린, 핑크, 바이올렛 잉크의 라인이 생겨난다. 카드나 카드보드, 노트 커버 등을 꾸미기에 좋고, 스크랩 북킹이나 다이어리를 꾸미는 데도 유용하다. 이 펜으로 최고의 효과를 내려면 코팅되지 않은 카드나 판지, 두꺼운 용지 등을 사용하는 게 좋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욱 다양한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생활의 달인에 나온 일식 맛집! 역삼 ‘가조쿠’ 부카케우동 먹방 [푸드마스터]
모르면 손해? 시급 높은 꿀알바가 있다?! [아만보]
인기 많아지는 법 따로 있다? 매력지수 높이는 방법 공개 [아만보]


   


                                                


      


      

매거진의 이전글 볼링 초보가 숙지할 ‘볼링 매너’는 무엇일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