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건강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데일리 Nov 11. 2016

불면증 안녕~! 숙면에 도움을 주는 캔들

잠이 오지 않을 때 사용해보세요!


정신적 스트레스와 열대야가 맞물려 피곤해도 쉽게 잠들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몸은 너무나 지치고 누우면 바닥과 한 몸이 된 것 같은 느낌도 들지만 자고 싶어도 잠들지 못하는 불면증을 앓고 있다면 캔들을 활용해 보자.
 
캔들의 종류별로 효과는 조금씩 다르지만 심지가 타닥타닥 타는 소리가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기도 하고, 시트러스 계열의 캔들은 숙면에 도움을 주기도 한다. 잠들기 힘든 여름밤, 깊은 숙면을 취할 수 있게 도움을 주는 캔들 브랜드의 일명 ‘숙면 캔들’을 소개한다. 






1. 애플 캔들-sleep well

애플 캔들의 숙면 캔들 ‘sleep well’은 숙면에 효과를 본 사람들이 많은 입소문이 자자한 캔들이다. 유기농 등급 이상의 고급 에센셜 오일들이 블렌딩 되어있어 부드러운 라벤더와 자연적인 향들이 살며시 어우러져 편안한 느낌을 선사해 준다. sleep well에 불을 붙이고 가만히 눈을 감고 있으면 스르르 잠에 빠져들게 된다. 캔들 디자인이 모던해서 평소 불면증을 앓고 있는 사람에게 선물하기에도 좋다.






2. 몬트리-deep sleep

‘불면증 캔들’로 유명한 몬트리의 ‘deep sleep’은 100% 천연 에센셜 오일로 만들어져 그을음 현상이 다른 캔들에 비해 적고, 인체에 유해한 물질도 발생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몬트리의 불면증 캔들은 시원한 풀 냄새 위에 진한 라벤더 향기가 더해져 우울해진 기분을 진정시켜줄 뿐만 아니라 편안한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캔들의 심지가 나무로 되어 있어 불을 붙이면 타닥타닥 타 들어가는 소리가 감성에 젖게 만들어준다.






3. 양키캔들-레몬 라벤더


캔들 브랜드로 유명한 양키캔들의 ‘레몬 라벤더’는 시트러스 레몬, 탄제린, 스위트 라벤더 플라워의 퓨어 에센셜 오일 블렌딩으로 만들어졌으며, 캔들에 불을 붙이면 라벤더 꽃잎의 상큼함과 레몬 향이 어우러져 심신이 편안해지며,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양키캔들의 모든 캔들은 인체에 무해한 미국 FDA 승인  식용 등급 최상의 왁스 블렌딩으로 제작된다.






4. 캔들 지오-릴렉싱 천연 소이 캔들

은은한 향으로 마음도 편안하게 해주고, 쉽게 잠에 빠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캔들 지오의 ‘릴렉싱 천연 소이 캔들’은 집안에 쾌쾌한 잡냄새도 잡아주어서 주부들 사이에서 인기가 좋다. 캔들 이름처럼 향을 맡고 있으면 스트레스가 가라앉는 느낌이 들며, 캔들을 처음 사용해보는 사람들은 생각보다 깊고 진한 향에 한 번 놀라고, 캔들 효과에 두 번 놀란다고 한다.






5. 미세스메이어스-소이 캔들


많은 사람들이 아이허브 등을 통해 직구로 구매하는 미세스메이어스의 ‘소이 캔들’은 다른 향들보다 향이 진하지 않고 은은하며, 인체에 유해한 성분이 나오지 않아 아이가 있는 집에서 많이 사용한다. 아이들이 잠자리에 들 때 더 깊은 숙면을 취할 수 있게 잠들기 몇 시간 전에 캔들에 불을 붙여 방 안에 캔들 향이 그득하게 만들어 주는 엄마들이 많으며, 집에서 생선이나 고기를 구워 먹고 냄새가 빠지지 않을 때에도 켜 놓으면 냄새를 잡아준다고 한다.






6. 에테르캔들-falling slowly

콩에서 추출한 소이왁스 100%를 사용해 만든 에테르의 캔들은 인체에 해로운 발암물질을 걱정하지 않아도 되고 녹는점도 파라벤 캔들보다 낮아 향이 세분화되어 부드럽게 퍼져 나가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인공색소나 인공향료, 합성 방부제도 사용하지 않으며, 특허받은 블렌딩 기법을 사용하고 있어 인기가 좋다. 에테르 소이 캔들의 7번째 테마 ‘falling solely’에 불을 붙이면 은은한 향이 퍼지면서 종일 받았던 스트레스가 날아가는 것은 물론이고 마음에 안정을 시켜주어 숙면을 취할 수 있게 도와준다.






7. 팍스런던-블랙 매직


캔들 제조 공법이 타 브랜드 대비 1년 이상 앞선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최고의 캔들 브랜드 팍스 런던의 소이 캔들 ‘블랙 매직’은 많은 사람들이 믿고 사용할 수 있게 오직 천연 재료로 만들어졌으며, 디자인이 심플해 인테리어 소품으로 구입하는 사람들도 많다. 심지에 불을 붙이면 백단향으로 불리는 Sandalwood와 Patchouli, 그리고 상큼한 향이 한데 어우러져 마치 숲 속에 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 힐링이 필요할 때, 기분 좋게 숙면을 취하고 싶을 때 강력 추천한다.






8. 반트 36.5-황동캔들



브론즈 골드 황동 유리에 돔 글라스로 이루어진 고급스러운 소이 캔들 반트 36.5의 ‘황동 캔들’은 인공향료와 인공색소를 사용하지 않고 천연 소이 왁스 100%로 만들어져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300g의 넉넉한 용량으로 연소시간이 무려 120시간 이상이나 된다. 하루에 1시간씩 피웠을 경우 약 4달을 피울 수 있다는 뜻이다. 황동 캔들의 향은 크게 TOP NOTE, MIDDLE NOTE, BASE NOTE로 나뉘며, 좋아하는 향을 선택하면 된다. 집에서는 물론이고 야외에서 잘 때에도 사용하기 좋은 캔들이다.






9. 모슬리 메모리즈-라벤더 바닐라


소이왁스 100%, 100% 면 심지, 100% 오가닉 나무 심지를 사용해 최상의 캔들을 만드는 모슬리 메모리즈의 숙면 캔들 ‘라벤더 바닐라’는 향기의 여왕으로 불리는 라벤더와 부드러운 바닐라 향이 섞여 매력적인 향을 선사한다. 라벤더 바닐라 캔들에 불을 붙이고 이불에 누워 눈을 감으면 살랑이는 바람결에 가볍게 몸이 떠오르는 기분이 들어 쉽게 잠들 수 있게 도와준다.






10. 우드윅-라벤더스파


타닥타닥 나무 심지 타들어가는 소리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인기인 우드윅 캔들! 그중에서도 숙면에 효과적인 우드윅의 ‘라벤더스파’는 라벤더와 유칼립투스의 조화로 긴장완화와 심신 안정에 효과적이며, 향 자체가 정서적 휴식을 취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 또한 부드럽게 타 들어가는 나무 심지 소리가 마치 장작 타는 소리와 비슷해 아늑한 분위기까지 연출해준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