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여행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데일리 Sep 02. 2019

베트남의 보물, 다낭 여행의 필수 코스 10

다낭 여행 시 꼭 가봐야 할 여행 필수 코스 10

술 마시면서 연인에게 하지 말아야 할 행동

속이 울렁거리면서 아찔한 느낌이 든다면 의심해 봐야 할 미주신경성 실신


베트남의 중부지역을 대표하는 도시 다낭. 베트남의 보물이자 세계적인 휴양지로 사랑받고 있는 이곳은 최근 우리나라에서도 핫하게 떠오르면서 동남아 여행지 인기 후보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다낭을 여행하기 좋은 시기로는, 맑고 쾌청한 날씨를 즐기려면 1~5월, 물놀이를 즐기려면 6~8월이다. 저렴하고 맛있는 먹거리와 천혜의 자연경관, 따뜻한 날씨로 힐링 여행을 하기에 딱 좋은 다낭. 다낭 여행 필수 코스 10곳을 꼽아보았다.

바나 힐

바나 힐은 1,487m의 고산 지대에 위치한 테마파크다. 연중 온도가 선선하여 동남아의 무더운 날씨를 피해 휴양하기 딱 좋은 환경을 갖추고 있어, 프랑스 식민 지배 당시에 지어졌다. 이곳에 가기 위해서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긴, 5.8km에 달하는 케이블카를 타고 20분 정도 올라가야 하는데, 오르는 도중에 발아래로 보이는 폭포와 울창한 산림이 명관이다.

코코넛 배


다낭 여행의 최고 인기 체험을 꼽히는 코코넛 배. 코코넛 배는 원래 수심이 얕은 바닷가에서 큰 배와 해안 사이를 오가기 위해 사용되었던 것인데, 지금은 관광객을 위한 상품으로 개발되었다. 코코넛 모양을 닮았다고 코코넛 배라고 불리지만, 우리나라의 광주리처럼 생기기도 해 바구니 배라고 부르는 사람들도 많다. 미케비치나 투본강에 가면 귀여운 동그란 모양의 코코넛 배를 탈 수 있다.

다낭 대성당

 

시내의 중심에 위치한 다낭 대성당은 1923년 프랑스 식민 지배 당시 건축된 가톨릭 성당이다. 연분홍빛 외관과 70m 높이의 찌를 듯한 첨탑이 인상적이며, 탑 꼭대기에는 수탉 모양의 풍향계가 있다. 이 때문에 현지인들에게는 수탉 교회로 잘 알려져 있다. 아기자기한 성당 뜰에 있는 성모마리아 상이 유명하며, 사진 촬영 명소로도 인기가 높다.

용다리


용교라고도 부르는 다낭의 랜드마크, 용다리는 밤이면 화려한 LED 조명으로 더욱 화려하게 빛난다. 용의 몸을 형상화한 다리 모양으로 2013년 3월 세워졌다. 주말 저녁 9시에는 10분간 용의 머리에서 불을 뿜어내는 퍼포먼스가 펼쳐진다. 걸어서 다리를 건널 수도 있고, 용교 머리 쪽에 있는 사랑의 부두를 함께 둘러보기에도 좋다.

미케 해변


미케 해변은 다낭을 대표하는 아름다운 해변이자, 포브스에서 선정한 세계 6대 해변 중 하나다. 푸른 바다와 청명한 하늘, 고운 모래사장이 끝없이 펼쳐져 있다. 다낭의 대표 해변으로 중심부와 가까이 위치해 있어 많은 여행객들이 찾는다. 주변엔 예쁜 레스토랑과 카페가 즐비해 메뉴를 즐기면서 해변을 감상하기에도 좋다. 다낭 시민들에게는 휴식처 역할을 톡톡히 하는 곳이기도 하다.

아시아 파크


아시아 파크는 2014년 7월 개장한 아기자기한 놀이공원이다. 바나 힐과 같은 선 그룹(Sun Group)에서 운영하는 작은 규모의 놀이공원인 아시아 파크는 시내 중심가에서 택시로 10분이면 갈 수 있다. 스릴 넘치는 놀이기구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가족끼리 다 함께 즐기거나 데이트를 하기에 최적인 로맨틱한 분위기를 뽐내는 장소다. 또 다낭 시내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대관람차 선 휠은 세계에서 4번째로 높은 관람차로도 유명하다.

영응사


영응사는 다낭 해안가 북쪽, 선짜 반도 언덕에 위치한 사원으로 워낙 거대해 다낭 해안가에서도 보이는 레이디 붓다(Lady Buddha)가 있는 곳이다. 이곳은 드라이브 코스로도 유명한데, 오르는 내내 아름다운 해안선이 펼쳐지기 때문. 영응사 안에는 사원들과 거대한 석상, 고목들이 잘 조성되어 있으며, 다낭 전체를 멀리서 조망할 수 있는 명소로도 꼽힌다.

오행산

 

다낭의 대표 관광 명소인 오행산은 다낭에서 호이안으로 가는 길, 논느억 해변 근처에 위치해 있다. 야트막한 산이지만 다낭 시내를 전망할 수 있어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석회암으로 이루어져 있어 영어로는 마블 마운틴(Marble Mountain)이라고도 불린다. 이름이 오행산인 이유는 평지에 5개의 산이 볼록 솟아 있는데, 동양에서 세상을 구성하는 다섯 요소인  목(木), 화(火), 토(土), 금(金), 수(水)의 이름을 따서 오행산이라 칭하는 것.

논느억 해변


미케 해변의 인파를 피하고 싶다면 논느억 해변을 추천한다. 보다 한적해 여유를 즐기기 좋은 논느억 해변은 다낭 시내와는 조금 떨어져 있다. 하얏트, 빈펄 리조트에 묵는다면 프라이빗 비치로 사용할 수 있기도 하다. 온통 파란색으로 칠해진 하늘과 바다, 고운 모래사장이 펼쳐져 있으며, 근처에 오행산이 위치해 있어 함께 둘러보기에도 좋다.

하이번 고개


하이번 고개는 다낭과 후에 사이에 위치해 있는 베트남 최고의 해안 드라이브 코스다. 내셔널 지오그래픽 트래블러에서 '꼭 가보아야 할 50곳' 중 하나로 선정된 이곳은 매우 멋진 풍광을 자랑한다. 다낭 시내에서는 오토바이나 택시를 대절해 다녀올 수 있는데, 급커브와 경사진 길이 많아 조심해야 한다. 해발 1,172m 정상에는 프랑스 식민 지배 당시 건설한 요새가 있으며, 남북 전쟁 당시 치열했던 전투의 흔적이 그대로 남아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욱 다양한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매거진의 이전글 이색 여행으로 좋은 국내 관광열차 10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