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여행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데일리 Sep 03. 2019

경기도, 이색적인 야간 데이트의 핫스팟 10

경기도 야간 데이트 하기 좋은 장소 10

술 마시면서 연인에게 하지 말아야 할 행동

속이 울렁거리면서 아찔한 느낌이 든다면 의심해 봐야 할 미주신경성 실신


언제라도 갈 곳이 많은 것처럼 느껴졌던 서울도, 열심히 야외 데이트를 즐기는 커플에게는 언젠가 지겨운 곳이 된다. 어딜 가나 사람이 북적이고, 협소한 듯한 도심에서 벗어나 여유로운 데이트를 즐기고 싶다면? 부담 없이 멀리 가지 않고서도 절반 정도의 여행을 떠날 수 있는 경기도 데이트를 추천한다. 갔다가 돌아오기도 쉬워 마음도 가뿐할 것이다. 야간 데이트하기 좋은 경기도의 스팟 10곳을 소개한다.

대부도 티라이트 공원

사진 : 유튜브 eunsik kim


안산의 하와이로 불리는 대부도의 티라이트 전망대는 대부도 필수 코스로 꼽힌다. 티라이트 공원은 발전소를 조성할 때 발생한 토사를 이용해 친환경적으로 만들어진 해상공원이다. 여가 공간, 휴식 공간, 편의 공간 등 15만㎡ 규모로 조성됐다. 휴게소는 식당과 카페 등이 있고 2층에는 전망대가 있어 시원한 전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다.

수원 화성


서울에서 멀지 않아 금방 놀러 갈 수 있는 수원의 화성. 밤이면 아름다운 조명이 성곽길을 따라 켜지고, 연인과 가족들이 손을 잡고 걷는다. 소박하면서도 내실이 꽉 찬 화성행궁뿐만 아니라 역사를 자랑하는 통닭 거리가 근처에 있다. 이 맛을 잊지 못해 다시 찾는 사람들이 있을 정도. 또 화성 근처인 행궁동에 데이트하기 좋은 카페들도 많아 고즈넉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안산 별빛마을

사진 : 경기관광포털


야경 명소로 꼽히는 안산 별빛마을에선 3월경 문을 열어 2월까지 빛 축제가 열린다. 100여 개의 다양한 포토존과 테마별 정원으로 꾸며져 연인들의 데이트 명소로 떠오르고 있으며, 아무 곳에서나 찍어도 최고의 인생샷을 남길 수 있다. 안산 별빛마을 포토랜드가 가장 아름다운 때는 바로 어둠이 내린 뒤, 오색 빛으로 꾸며진 포토존과 정원에 조명이 켜질 때라고.

이천 별빛정원 우주

사진 : 경기관광포털


이천시 덕평 휴게소의 별빛정원 우주는 약 4만 6,000㎡의 큰 규모 부지를 아름다운 조명들로 가득 채운 테마파크다. 별빛정원 우주에는 형형색색의 빛이 가득한 미디어 아트 작품과 플라워 가든, 반딧불이 숲, 터널 갤럭시 101, 달빛 산책로 등 다양한 공간이 마련돼 있다. 다양한 콘셉트의 포토존이 곳곳에 있어 연인과 함께 예쁜 추억을 만들기에 제격이다.

구리 한강 시민공원

사진 : 경기관광포털


경기도 데이트 코스로 손꼽히는 곳 중 하나인 구리 한강 시민공원. 5월이면 유채꽃이 만개해 프랑스의 목가적 퐁광을 보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뿐만 아니라 9~10월에는 코스모스 단지로 변한다. 또 강 연안에는 자전거 도로,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 강바람을 맞으며 마음껏 달릴 수 있다.

포천 국립수목원로

사진 : 경기관광포털


경기 포천시 소흘읍에 위치한 국립수목원로는 광활한 원시림인 광릉숲을 관통하는 도로다. 유네스코 생물보전지역에 선정된 이곳에는 900여 종에 달하는 식물이 서식하며, 천연기념물 제11호로 지정된 크낙새가 사는 곳이기도 하다. 구불구불 휘어지는 길을 따라 높이 솟은 거목들을 만날 수 있는 길이어서 연인들이 도보 또는 차를 이용해 즐기기에 좋은 코스다.

광명 광명동굴

사진 : 경기관광포털


경기 광명시에 자리한 동굴테마파크 '광명동굴'은 도심 속의 이색적인 문화 관광지로 지난해 방문객만 123만 명을 기록하는 등 명소로 떠오르고 있는 곳이다. 최근 미디어 아티스트와 협업해 암흑 동굴을 빛의 예술로 물들이는 파사드가 입소문을 타면서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각광받고 있다. 또 전국 170여종의 국산 와인을 만나볼 수 있는 와인동굴도 유명하다.

오산 물향기 수목원

사진 : 경기관광포털


오산의 물향기 수목원은 '물과 나무와 인간의 만남'을 주제로 조성된 곳으로, 예부터 맑은 물이 흐르는 곳이라 하여 붙은 지명인 '수청동'에서 유래했다. 가시연꽃과 미선나무를 비롯해 총 1천 7백여 종의 수목이 자라고 있어 연인과 함께 싱그러운 피톤치드를 흠뻑 들이마시며 산책하기에 좋다. 지하철 1호선 오산대역에서 가까워 훌쩍 다녀오기에도 좋다.

용인 청룡캠핑장

사진 : 유튜브 유니비즈


연인과 밤의 아름다움을 만끽하며 1박 데이트를 하고 싶다면 용인 청룡캠핑장을 추천한다. 이곳은 산과 호수를 품은 수려한 경관을 자랑하는 곳으로, 봄의 야생화, 여름의 반딧불이, 가을의 단풍, 겨울의 별자리를 오롯이 만끽할 수 있다. 드넓은 70여 평의 부지 안에 60여 개의 캠핑 사이트만 있어 독립적인 캠핑이 가능하다.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

사진 : 유튜브 여행포털 여행온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은 서울 인사동과 대학로에 이어 전국 세 번째 문화지구로 지정된 곳으로, 예술가들이 모여 산다는 명성이 자자한 곳이다. 눈길을 사로잡는 독특한 건축 양식의 갤러리, 박물관들이 즐비하다. 헤이리가 한눈에 보이는 카페부터 소박한 못난이 유원지까지. 연인과 함께 산책하며 이런저런 볼거리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욱 다양한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매거진의 이전글 베트남의 보물, 다낭 여행의 필수 코스 10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