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여자친구가 먼저 입맞춤을 한 이유
갑자기 여자친구가 키스를 해왔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적이 있는지? 혹은, 이유도 모르게 갑자기 여자친구가 입맞춤을 해서 기분은 좋지만 어안이 벙벙한 적이 있는지? 여자가 남자에게 키스를 하고 싶어지는 순간은 남자와 비슷하면서도 다르고, 다르면서도 비슷하다. 여자가 먼저 남자에게 키스하고 싶어지는 10가지 순간을 소개한다. 하지만, 인위적으로 이런 상황을 유도해서는 그닥 소용이 없으리란 점을 유념하자.
남자가 일순간 주변 상황을 잊고 무언가에 열중해 있는 모습은 매력적이다. 오히려 멋있어 보이려 애쓰지 않은 채 인상을 쓰고 그 하나만 생각하는 모습이 더 멋있게 느껴지는 건 왜일까. 그것이 장기적인 것이건 단기적인 것이건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무언가에 집중해있을 때 그 모습을 옆에서 보는 여자는 키스를 떠올리기도 한다.
사실 남자와 여자 불문하고 이건 모두가 공감할 만한 순간이 아닐까. 입술이 보드랍고 촉촉해 보일 때, 사람은 본능적으로 그 촉감을 궁금해하게 된다. 그리고 입술의 촉감을 확인하는 방법은 아무래도 손보다는 입술로 확인하는 게 좋으니, 키스를 생각하게 되는 것.
은은한 좋은 향수를 뿌렸거나, 그 사람에게서 좋은 비누 향기가 나거나, 혹은 그 사람 자체의 포근한 체취를 맡았을 때, 여자들은 그 사람에게 안기고 싶은 마음과 함께 키스를 생각하기도 한다. 단, 자연스럽게 코로 흘러들어오는 향이어야 한다. 강한 향수는 오히려 그녀를 멀어지게 할 수 있다.
우선 명확히 해야 할 것이 있다. 서로에게 마음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을 때에 한해서다. 썸을 타고 있거나, 연인 사이일 때, 남자가 흐트러진 모습을 보이면 그것마저 사랑스러워 보이고, 가벼운 입맞춤을 해주고 싶어지는 것이다. 그렇다고 너무 인사불성이 되면 진상에 지나지 않으니 주의할 것.
남녀가 키스를 떠올리게 되는 순간은 아무래도 키스를 할 만한 분위기가 조성되었을 때가 아닐까? 둘밖에 없는 공간에서 함께 앉아 있을 때, 특히 둘 사이를 막고 있는 테이블이 없고 나란히 앉아 있다면, 여자 역시 키스를 떠올린다. 그저 고민하고 있을 뿐.
생일이나 기념일, 크리스마스 등을 함께 보내며 벅찬 기쁨과 행복을 느낄 때 여자 역시 그 표현으로 입맞춤을 떠올린다. 행복함, 고마움, 사랑이 모두 합쳐진 입맞춤이라고 할 수 있겠다. 남자 역시 비슷한 마음일텐데, 이 순간만큼 잊혀지지 않을 입맞춤이 있을까.
남자가 어린 아이나 반려 동물의 눈에 맞추어 장난스럽게, 아기처럼 놀아주는 모습은 무척 귀여울 수밖에 없다. 그리고 그 사람을 사랑하는 여자라면 그에게 사랑의 표현을 하고 싶어질 것이다. 꼭 입맞춤까진 아니더라도 상황에 따라 뽀뽀라도 하고 싶어지는 게 사람의 마음이다.
사람이 긴장을 모두 풀어버린 얼굴을 드러내는 순간이 바로 잠들었을 때이다. 사랑하는 남자가 잠든 얼굴을 보고 있으면 그 무방비한 표정, 아기 같은 얼굴에 자기도 모르게 입을 맞추는 여자들, 적지 않을 것이다. 물론 입이 열려 있거나 침을 흘리고 있다면 이야기가 달라지겠지만.
꼭 오그라드는 애교여야 하는 건 아니다. 누구나 자신의 마음을 수줍게 드러내는 데에는 그 사람만의 애교가 묻어 있다. 그 애교가 우리가 생각하는 전형적인 애교가 아닐 뿐. 그리고 여자가 남자의 이런 애교를 느낀다면 당연히 마음이 몽글몽글해질 것이고, 귀여워서 키스를 하고 싶어질 것이다.
항상 캐주얼한 옷만 입다가 포멀한 정장을 입는다든지, 길었던 머리를 자르거나 머리 스타일을 확 바꾸었을 때, 여자가 그 모습에 새로운 매력을 느낀다면 그 남자와 키스를 하고 싶어질 것이다. 더불어 남자가 스스로가 바뀐 모습이 어색해 수줍어한다면 더더욱.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욱 다양한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