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여행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데일리 Sep 25. 2019

프라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있는 나라는?

똑똑한 해외여행 쇼핑으로 비행기 삯 건지기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이유로 해외여행을 떠난다. 그 이유 중엔 '쇼핑'도 있다. 사실 똑똑하게 알아보고 가기만 하면, 할인받은 가격을 따져보았을 때 비행기 삯을 번 것이나 마찬가지의 경제적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넘사벽으로 보였던 명품들을 훨씬 저렴한 가격에 얻을 수 있으니 관심 있는 이들이라면 주목하시길. 각 국가마다 국내에 비해 낮은 가격으로 만날 수 있는 명품 브랜드를 정리해보았다.

이탈리아 - 프라다


이탈리아는 쇼핑의 천국으로 유명하다. 무엇보다 이탈리아에서는 프라다가 우리나라보다 훨씬 저렴하게 때문에 '이탈리아까지 와서 프라다를 사지 않으면 손해'라는 우스갯소리마저 있을 정도다. 밀라노에 있는 '세라발레 아울렛'과 같은 아울렛에서는 운이 좋으면 이 브랜드를 한국보다 저렴한 1/3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괌 - 구찌


괌은 섬 전체가 면세 구역이기 때문에 명품 브랜드를 사려는 관광객들로 붐비는 관광지이기도 하다. 많은 한국인 관광객 역시 괌에서 쇼핑을 즐기기 때문에 명품브랜드가 밀집한 쇼핑몰 부근에는 '세일'이라는 한글이 붙어 있을 정도라고. 특히 괌에서는 구찌가 저렴하기로 유명하다.

영국 - 버버리, 조말론


영국이 고향인 향수 브랜드 조말론은 국내에서도 거의 모든 제품을 만날 수 있지만, 직접 런던에 가면 국내보다 40% 정도 저렴한 가격에 향수를 구입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한국에서 8만 원대의 제품을 런던 시내에선 6만 원대, 공항 면세점에선 5만 원대에 구입할 수 있다. 또 런던의 버버리 전문 아울렛에서는 국내 가격에서 50~70%가 할인된 가격으로 버버리 제품을 손에 넣을 수 있다.

독일 - 휴고 보스


독일에선 독일의 명품 양복인 휴고 보스 수트를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독일 남서부에 위치한  작은 도시 메칭겐은 휴고 보스 공장이 입점해 있는 지역으로, 대규모의 M아울렛이 들어서 있다. 이곳에선 휴고 보스의 제품을 국내 판매가에서 50~80% 할인된 금액에 살 수 있다.

오스트리아 -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 제품을 판매하는 명품 보석 브랜드 스와로브스키는 오스트리아를 대표하는 브랜드 중 하나다. 브랜드의 본고장인 만큼 오스트리아에선 크리스탈 제품을 다른 어느 나라 매장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국내 판매가보다 약 30% 정도 저렴한 편이며, 이곳에선 스와로브스키의 박물관인 크리스탈벨텐에서 수십 개의 크리스탈 제품을 감상할 수 있다.

프랑스 - 몽클레어


프랑스 파리에선 명품 프리미엄 다운 브랜드 몽클레어는 세계 3대 명품 패딩 제품을 판매하며 국내에선 연예인들이 즐겨 입어 화제가 된 브랜드다. 명품 브랜드답게 100~400만 원대의 가격대를 자랑하는데, 파리에 위치한 라발레 빌리지 아울렛 등에선 최대 80%까지 할인된 가격에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일본 - 꼼데가르송


이름 때문인지 많은 사람들이 프랑스 브랜드로 착각하고 있는 꼼데가르송. 프랑스어로 '소년들 같은'을 의미하는 이 브랜드는 사실 일본 디자이너 레이 가와쿠보가 여성 의류 브랜드로 만든 것이다. 브랜드의 본고장인 만큼 의류 공장 역시 일본에 있어 꼼데가르송의 제품을 40~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홍콩 - 프라다


이탈리아뿐 아니라 홍콩에서도 프라다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프라다와 미우미우 브랜드가 직접 운영하는 아웃렛 매장이 위치해 있기 때문. 이곳에선 프라다 양복, 셔츠, 가방, 넥타이 등이 정상 판매가에서 최고 9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다. 그래서인지 아는 사람들 사이에선 홍콩에서 쇼핑만 잘하면 비행기 값을 번 거나 마찬가지인 것으로 여겨진다고.

두바이 - 알키미아 비누


이탈리아 장인이 100% 수작업으로 만드는 천연 비누로 일명 '무당벌레비누', '명품 비누'라 불리는 알키미아 비누는 은은한 향과 순한 성분으로 아는 사람 사이에선 유명한 제품이다. 국내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최대 5만원에 판매되고 있는 것에 비해, 두바이 마트에서는 무려 6~7천원이면 구입할 수 있다.


미국 - 마크 제이콥스, 랄프 로렌


미국에는 유명한 아웃렛들이 몇 군데 있는데, 자신이 사고 싶은 브랜드 판매 정보를 알아보고 미리 가면 알짜배기 명품들을 득템할 수 있다. 전 세계 명품 패션 브랜드들의 이울 상품을 판매하는 명품 브랜드 할인 백화점 등에선 랄프 로렌의 액세서리를 거의 90% 할인된 가격에 손에 넣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욱 다양한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매거진의 이전글 그들의 여행 스토리가 궁금해! SNS트래블셀럽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