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연애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데일리 Nov 16. 2016

가구공방부터 캠핑까지! 커플이 즐길 수 있는 이색 취미

커플 간 취미를 공유하면 애정도 샘솟는다!

맛집, 영화, 커피. 매일같이 반복되는 데이트 패턴에 질린 지 오래라면, 커플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취미를 가져 보는 것은 어떨까. 함께 무언가를 만들어내는 공예나 건강까지 지켜주는 스포츠,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캠핑처럼 연인이 함께할 수 있는 취미의 종류는 그야말로 무궁무진하다. 두 사람이 모두 좋아하는 공통의 관심사를 살려 함께할 취미를 고르는 과정에서부터 새로운 애정이 알콩달콩 샘솟을 것이다.




1. 가구 공방

원목을 이용해 직접 자신이 원하는 가구를 디자인하고 만들 수 있는 가구 공방은 남자의 힘과 여자의 섬세

함이 고루 발휘될 수 있는 장소다. 취미로 소가구를 만들어 나누어 갖거나 신혼살림을 준비하는 등 다양한 쓰임새가 있다 보니 커플은 물론 예비 신혼부부들에게 특히 인기 있는 취미이기도 하다.




2. 가죽공방

벨트나 지갑, 가방, 카메라나 태블릿, 휴대폰 케이스 등 다양한 소품을 만들어 활용할 수 있는 가죽공예. 한번 제대로 만들면 오랜 시간 사용할 수 있는 데다, 손때가 묻을수록 오히려 그 멋을 더하는 가죽 제품의 특성상 커플 아이템 제작에 딱 맞는 재료로 손꼽힌다. 만드는 과정도 어렵지 않아 커플의 취미활동으로 적합하다. 




3. 캘리그래피

타이핑 대신 손으로 글씨 쓸 일이 줄어든 요즘, 매력적이고 개성 있는 손글씨가 캘리그래피라는 이름으로 다시 뜨고 있다. 삐뚤빼뚤한 글씨도 나름대로의 개성이 될 수 있는 데다, 강의를 통해 글씨를 예쁘게 교정할 수도 있어 더욱 인기가 높은 캘리그래피. 함께 글씨를 배우고 엽서나 카드, 액자와 명함 등 소소한 소품을 만들면서 차분한 취미를 즐겨 보면 어떨지. 




4. 악기 연주

커플이 악기를 배워 함께 연주하는 광경은 상상만으로도 상당히 로맨틱하다. 함께 배우고 연습하는 것만으로도 즐거운 취미를 공유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두 사람이 이루어내는 아름다운 화음은 그 이상의 매력을 선보인다. 특히 우쿨렐레나 오카리나처럼 휴대하기 쉬운 악기, 핸드벨처럼 독특한 타악기나 클래식 기타 등은 커플이 함께 배울 때 더욱 빛을 발하는 악기다. 




5. 등산

요즘 같은 겨울에는 추위로 인해 잠시 쉬어가게 되지만 최근에는 젊은 커플들 사이에서도 등산이 즐거운 취미로 자리 잡고 있는 추세다. 맑은 공기를 마시며 서로 손잡아주며 산을 오르는 재미, 정상에 선 뿌듯함과 성취감은 물론 산행 후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한 끼의 식사까지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굳이 무리하지 않고 낮은 산을 꾸준히 오르는 것도 취미를 오래 이어가는 한 방법. 




6. 커플 댄스

활동성이 높은 커플이라면 리듬에 맞춰 흥겹게 몸을 움직이는 커플 댄스에 도전해 보자. 정열의 춤으로 알려진 탱고나 살사, 경쾌한 탭댄스 등 다양한 종류의 춤을 통해 호흡을 맞추다 보면 커플 간의 사이도 더 좋아지는 것은 물론 일상에서 쌓인 스트레스도 시원하게 해소할 수 있다. 




7. 나노 블럭

작은 블럭 조각을 이용해 영화나 만화 속 캐릭터 등을 조립하는 나노 블럭. 최근 다양한 키트로 출시되며 키덜트의 취향저격 아이템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스타워즈 시리즈나 미니언즈 등 귀여운 블럭을 조립하는 재미로 커플의 덕력을 사이좋게 키워나갈 수 있는 취미로, 가격이 비싸지 않고 카페에 앉아 조립하며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기특한 취미용 아이템이다.




8. 캠핑

야외에서 신혼부부처럼 음식을 함께 만들고 모닥불 앞에 앉아 이야기를 나누거나 별을 보며 산책하는 로맨틱한 밤을 꿈꾼다면 캠핑이 제격이다. 오붓한 두 사람만의 캠핑도 좋지만, 친구들과의 커플모임을 만들어 단체로 떠나는 것도 준비의 부담을 덜어주는 동시에 왁자지껄한 재미를 더해준다.




9. 컬러링북

최근 대세로 떠오른 감성 취미 컬러링북을 활용하는 것도 권할 만하다. 색연필과 컬러링북만 있으면 되니 준비물도 간단한 데다, 컬러링북의 종류가 워낙 다양해 취향에 맞는 것을 선택하기도 쉽다. 같은 컬러링북을 구입해 각자의 개성대로 칠한 다음 비교해보거나, 한 권의 컬러링북을 함께 칠하며 오붓한 시간을 즐기는 방법도 있다. 최근 그 수가 늘고 있는 스크래치 기법을 활용한 야경 컬러링북도 재미있는 선택이 될 것.




10. 볼링

볼링을 취미로 삼는 커플의 수는 의외로 많다. 운동량이 적절하고 재미있는 데다 플레이 타임이 적당하고, 커플끼리는 물론 다른 커플과의 더블데이트도 가능하기 때문. 스코어에 따라 가벼운 내기로 재미를 더하거나, 볼링을 마치고 시원한 맥주 한 잔으로 마무리하는 즐거움도 쏠쏠하다는 평이다. 



더욱 다양한 이야기를 궁금하시다면?



매거진의 이전글 썸남이 고백하게 만드는 연애기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