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컬쳐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데일리 Nov 27. 2019

대학생,직장인들을 위한 사무용 노트북 추천

내게 꼭 맞는 노트북! 대학생, 직장인 추천 노트북은?


최근 대학생활 내내 함께했던 오래된 노트북을 좋은 곳(?)으로 보내주고, 새로운 노트북을 구입했다. 뭐, 세상에 쉬운 일이 어디 있겠냐마는 나에게 딱 맞는 노트북을 선택하는 것은 생각보다 쉽지 않았다. 노트북으로 하는 일이라곤 웹 서핑이나 간단한 문서작업, 영화 감상 등이 전부인데, 노트북의 가격은 수십만 원대부터 수백만 원을 호가하는 것까지 다양했다. 대체 이렇게 수많은 노트북 중에서 어떤 제품을 구매해야 현명한 선택을 했다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을까.

 

아마 노트북을 구매할 계획이라면, 한 번쯤은 이런 고민을 해봤을 것이다. 평소에 나는 노트북으로 어떤 작업을 수행하는지, 노트북의 크기와 무게는 어느 정도까지 허용할 수 있는지, 배터리는 얼마나 가는지. 이러한 고민을 끊임없이 거듭한 후에야 마음에 드는 노트북을 선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오늘은 이 같은 고민을 하고 있는 당신을 위해 대학생들과 직장인들에게 딱 맞는 사무용 노트북 다섯 가지를 추천하려고 한다. 우리에게 가장 익숙한 윈도우(Windows) 운영체제를 지원하는 노트북 중, 당신의 어깨 건강을 해치지 않을 만큼 가벼운 무게를 자랑하는 노트북을 소개하겠다.

아이뮤즈 스톰북 13


www.imuz.com l 234,000원 l 포유디지탈


평소 노트북으로 웹 서핑이나 간단한 문서작업 정도만 수행한다면, 굳이 성능이 뛰어나고 비싼 노트북을 구매할 필요가 없다. 아이뮤즈 아폴로 스톰북 13은 과제가 많은 대학생이나 프레젠테이션이 많은 직장인을 위한 가성비 노트북으로, 정품 윈도우 10과 오피스 프로그램을 기본 제공해 각종 프로그램 설치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 또한 13인치 풀 HD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사진 및 영화 감상 시 최상의 화질을 제공하며, 고급 IPS 패널을 장착해 어느 방향에서든 선명한 색감을 선사한다. 게다가 1.2kg의 가벼운 무게와 14.7mm의 슬림한 디자인으로 휴대성을 높였으며, 95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한 번 충전으로 최대 8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

한성컴퓨터 B35


www.monsterlabs.co.kr l 259,000원 l 한성컴퓨터


톡톡 튀는 비비드 컬러가 눈길을 사로잡는 한성컴퓨터 B35. 퓨어화이트, 티파니블루, 라임그린 세 가지 컬러로 이루어져 있어 사용자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으며, 아이뮤즈 스톰북과 마찬가지로 정품 윈도우 10을 기본 제공해 별도로 운영체제 설치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 풀 HD 고해상도 패널을 탑재해 더욱 선명한 화면을 감상할 수 있으며, IPS 광시야각 패널을 적용해 178도의 넓은 시야각을 선사한다. 또한 오타를 감소시킨 치클릿 키보드와 멀티터치를 지원하는 터치패드를 채택해 편리하게 텍스트를 입력할 수 있으며, 1.4kg의 가벼운 무게와 20mm의 콤팩트한 사이즈로 휴대성을 높였다.

레노버 씽크패드 X1 카본 5세대


www.lenovo.com l 1,599,000원부터 l 레노버

조금 더 성능이 좋은 노트북을 찾고 있다면, 레노버 씽크패드 X1 카본은 어떨까. 가격대는 조금 높지만, 슬림하고 가벼우면서도 성능이 뛰어나 일명 '직장인들의 로망'이라고 불리는 제품이다. 가벼운 카본 소재를 사용해 1.14kg의 무게와 16mm의 슬림한 두께로 휴대성을 높였으며, 음료수 엎지르기, 떨어뜨리기, 충격 가하기 등 12가지의 군사 등급 요건 테스트를 거치고 200가지 이상의 내구성 테스트를 통과해 우수한 안전성을 자랑한다. 또한 언제 어디서나 배터리 걱정 없이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도록 최대 15.5시간의 배터리 사용 시간을 제공하며, 급속 충전 기능을 지원해 단 1시간 만에 80%까지 충전이 가능하다. 아울러 퀄컴 스냅드래곤 X7 LTE-A를 이용해 와이파이가 잡히지 않는 곳에서도 온라인에 연결할 수 있으며, 지문 스캐너를 터치하거나 적외선 카메라에 사용자의 얼굴을 인식해 빠르고 안전하게 노트북에 로그인할 수 있다.

LG 올뉴그램 15


www.lge.co.kr l 1,799,000원 l LG전자


노트북을 구매할 때, 가장 우려되는 부분이 있다면 바로 'A/S'다. 인지도가 높은 회사의 제품일수록 A/S가 편리한 것은 사실이기 때문이다. 노트북 사용자들에게 엄청난 지지를 받고 있는 LG전자의 '그램' 시리즈는 노트북 추천 글을 볼 때마다 항상 순위권에 있을 정도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이다. 사실 아무리 좋다고 소문난 노트북일지라도 막상 사용하다 보면 단점을 발견하기 마련인데, 그램 시리즈 사용자들은 시간이 지나도 만족스러운 제품이라고 하나같이 입을 모아 칭찬한다. 그만큼 가볍고, 성능이 뛰어나기 때문이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2018 올뉴그램 15인치는 75Whd의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으며, 메가 스피드 충전 기능을 지원해 1시간만 충전해도 최대 13시간까지 사용 가능하다. 또한 원터치 지문인식 파워버튼을 탑재해 전원 버튼을 누르면 부팅과 로그인까지 한 번에 완료할 수 있으며, 메가쿨링 기술을 적용해 발열이나 소음 걱정 없이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다.

삼성 펜 NT930QAA-K716


www.samsung.com l 2,440,000원 l 삼성전자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 시리즈를 사용해본 경험이 있다면 알 것이다. S펜이 얼마나 편리하고 유용한지. 삼성 펜 시리즈는 고성능, 초경량 노트북에 S펜을 더한 프리미엄 노트북으로,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충전이 필요 없는 빌트인 S펜을 활용해 원하는 정보만 쏙쏙 저장하는 '스마트 셀렉트', 메모 및 공유가 가능한 '캡쳐 후 쓰기', 갑자기 떠오른 아이디어를 적는 '삼성 노트' 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편리한 기능을 바탕으로 학업 및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다. 또한 보이스노트 기능을 지원해 강의 및 회의 내용을 녹음할 수 있으며, 오토데스크 스케치북을 제공해 간단한 스케치부터 섬세한 드로잉까지 전문적인 디자인 작업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전면에 탑재된 IR 카메라가 사용자의 얼굴을 인식해 화면을 보는 것만으로도 빠르고 안전하게 로그인할 수 있으며, 지문인식 센서를 통해 암호를 입력할 필요 없이 손끝으로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하다. 게다가 360도 폴딩이 가능해 태블릿처럼 활용할 수 있으며, 1kg이 되지 않는 995g의 무게로 휴대성과 활용성,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욱 다양한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매거진의 이전글 '아날로그 감성 가득' 국내 이색 사진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