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패션뷰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데일리 Dec 30. 2019

'관리하는남자'들을 위한 비비&씨씨크림추천

그 남자 무결점 피부의 비밀은 BB크림과 CC크림


잡티 없이 깨끗한 피부는 더 이상 여자만의 전유물이 아니다. 깨끗한 피부는 상대방에게 호감을 줄 수 있으므로 남자라 하더라도 평소 관리가 필요하다. 하지만 이미 생긴 잡티나 모공 등을 관리하기에는 다소 시간이 걸리니 이때 BB크림이나 CC크림을 사용하면 결점 많은 피부도 확실하게 다시 태어날 수 있다. ‘BB크림은 여자들이나 바르는 거 아니야?’라고 생각한다면 큰 오산! 당신에게 꼭 맞는 BB크림이나 CC크림을 찾는다면 자연스러운 톤 보정과 커버력을 통해 완벽한 피부 미남으로 체인지할 수 있다.

랩시리즈: BB 틴티드 모이스처라이저


가격 : 57,000원대

BB크림의 기능과 SPF35, PA+++ 자외선 차단 기능, 모이스처라이저 효과까지 겸하고 있는 제품이다. 뭉침 없이 가볍게 발리는 것이 특징으로 답답함을 싫어하는 남성 피부에 편하게 바를 수 있다. 커버력이 강하지는 않지만 은은하게 톤 보정을 해주기 때문에 밝은 안색을 기대해볼 수 있다. 또한 수분감이 충분하게 느껴지다 보니 번들거림을 쉽게 잡아줄 수 있어 지성 피부에도 안성맞춤이다. 지속적으로 사용 시 주름과 탄력을 개선해준다고 하니 데일리 BB크림으로 사용하기 좋다.

라네즈: 선 비비


가격 : 25,000원대

에센스 느낌의 촉촉함과 과하지 않게 피부 결점을 보정해 주기 때문에 지저분해 보이는 잡티를 커버하기에 좋다. 특히 스킨 톤에 맞게끔 밝은 톤과 어두운 피부 톤 2가지 제품이 되어 있으니 테스트 후 본인의 피부 타입에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SPF50+, PA+++로 자외선 차단이 가능하니 실외 활동이 많은 계절에도 선크림 기능으로 사용해도 좋다. 특히 세범 컨트롤 기능이 있어 과잉 분비되는 피지를 케어해 주면서 보송보송하면서도 매트한 피부 연출이 가능하다.

아이오페: 맨 에어쿠션


가격 : 29,000원대

여성들이 많이 쓰는 에어쿠션도 옴므 제품으로 새롭게 나왔다. 손에 묻힐 필요 없이 퍼프로 톡톡 두들겨 주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번거로움을 싫어하는 남성들에게 제격이다. 특히 자연스럽지만 정교한 보정력으로 매끈한 피부 표현이 가능한 점이 좋다. 여기에 프라이머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 보니 모공이나 요철이 많은 남성 피부를 한결 부드럽게 커버해 원래 좋은 피부처럼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다. 미세먼지에 민감한 피부라면 마이크로 필터 시스템 때문에 피부 보호막을 만들어줄 수도 있으니 일석이조 효과도 볼 수 있다.

헤라: 옴므 CC크림


가격 : 40,000원대

헤라 옴므 라인의 맨즈 앱셀 특허 성분인 에센스 기능이 더해져 마치 스킨케어를 한 듯한 촉촉함과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때문에 수분 충전은 물론이고 사용 후에도 끈적임 없이 촉촉한 느낌만 남는다. 동시에 모공과 피지를 케어해주는 미세크린막이 만들어지면서 요철 없이 매끈하면서도 빛나는 피부 표현을 완성할 수 있다. CC크림이다 보니 큰 커버력을 기대할 수는 없지만 균일하면서 부드럽게 보정되는 효과를 원한다면 이 제품을 추천한다.

엠도씨: 화이트닝 톤업 크림


가격 : 25,000원대

남성 전용 화장품 브랜드 엠도씨에서는 한층 밝아진 톤을 연출할 수 있는 화이트닝 톤업 크림이 인기다. 때문에 평소 균일하지 못한 톤과 어둡고 칙칙한 피부 때문에 고민이었다면 이 제품으로 한층 밝은 피부 톤을 연출 할 수 있다. 탁한 느낌으로 밝아지는 백탁 현상이 아니라 피부에 조명을 켠 듯 환하게 밝아지는 느낌이라 부담 없이 쓸 수 있으며 특히 보습과 미백 작용이 뛰어난 쌀겨 추출물이 70% 이상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지속적인 사용 시 깨끗한 피부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DTRT: 비비 겟 레디


가격 : 22,000원대

밀착력이 뛰어나 유지력이 긴 제품을 찾는다면 DTRT의 비비 겟 레디 제품이 도움이 될 수 있다. 부드럽게 밀착되기 때문에 끈적임도 남지 않고 오히려 사용 후 산뜻함이 살아나는 듯한 느낌이다. 피지 조절이나 번들거림에 강하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도 콧방울이나 T존 등 유분기가 많은 부분에 들뜨는 현상이 적다. 특히 남성 피부에 적합한 컬러 톤으로 만들어져 보다 자연스럽고 부담 없이 바를 수 있다는 점이 좋다.

맥: 프렙+프라임 BB 뷰티 밤


가격 : 49,000원대

맥 브랜드 최초로 한국에서 직접 참여에 개발하면서 화제가 됐던 제품이다. 대부분 여성들이 많이 사용하는 제품이지만 미디엄 플러스 제품을 사용하면 남성들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얇게 펴 발라도 잡티까지 커버가 잘 되는 편으로 톤을 한층 밝아지게 해주기 때문에 피부 결이 정리되는 듯한 느낌과 동시에 한결 좋아 보이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특히 프라이머 효과도 겸하고 있기 때문에 피부 모공이나 굴곡이 매끈하게 채워지는 듯한 느낌이다.

보닌: 올인원 톤업


가격 : 33,000원대

스킨과 로션, 에센스, 그리고 BB크림까지 모두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제품으로 귀차니즘으로 도배된 남성에게 최적화된 제품이다. 고농축 에센셜 제형이 피부에 부드럽게 스며들면서 진정 효과는 물론 수분과 영양분까지 공급해준다. 특히 올인원 라인 자체가 면도나 외부 자극에 의한 피부 미세 스크래치를 케어해주기 때문에 아침 세안과 면도 후 이 제품만 사용해도 좋다. 커버력이 크지는 않지만 자연스러운 톤업 효과로 인해 생기 있는 피부 연출에는 좋다.

랩코스: 에그 핏 BB


가격 : 16,000원대

BB크림을 잘못 사용하면 칙칙한 회색빛이 돌기 마련인데 이 제품은 뽀얀 느낌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 여성을 타깃으로 나온 제품이긴 하지만 뉴트럴 베이지 컬러를 사용하면 아주 어두운 피부를 가진 사람 외에 남성들도 사용 가능하다. 꽤 뛰어난 커버력에 비해 매우 가볍고 촉촉하게 발리는 것이 특징으로 보송보송하게 마무리되는 점도 좋다. 특히 시간이 지나도 다크닝 현상이나 들뜸 현상이 적어 오랫동안 깨끗하면서도 깔끔한 피부 표현을 유지할 수 있다.

에르보리앙: CC 크림 옴므


가격 : 35,000원대

얼루어 코리아에서 남자 BB, CC크림 부문 1위를 수상한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얼굴의 홍조나 잡티를 자연스럽게 감춰주는 데 효과적이다. 얇게 펴 발라도 모공이나 잡티, 다크서클 등을 비교적 잘 커버해주고 촉촉하면서도 산뜻한 마무리로 지성 피부에 사용해도 좋다. 또한 울퉁불퉁 피부 요철이나 모공이 많아 고민인 피부 타입에도 효과적이다. 촘촘하게 스며들어 피부 표면을 매끄럽게 해주면서 결점이 보이지 않게 하고 미세한 보호막을 통해 자외선이나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욱 다양한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매거진의 이전글 햇빛 아래서 보면 더 예쁜 바세린광 섀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