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다 잘못했어, 됐지? 여자를 화나게 하는 남자친구의 말
여자들은 남자친구의 사소한 말 한마디에도 기분이 달라진다. 여자친구에게 관심을 주는 말 한마디에 기쁘고 행복해졌다가도, 무심한 한마디에 화가 날 때도 있다. 이렇게 여자를 화나게 만드는 말을 계속 반복한다면, 여자는 수십 번 이별을 고려하게 될 것이다. 그렇다면 여자를 화나게 만드는 남자친구의 말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봤다.
연애하면 여자는 종일 남자친구 생각을 한다. 밥은 뭘 먹는지, 지금 어디에 있는지, 뭘 하고 있는지 알고 싶기 때문이다. 그래서 일상적으로 “뭐해? 어디야?” 하고 물어볼 때가 많다. 그런데 이때, 남자친구가 짜증 섞인 목소리로 “나 못 믿어?”라고 대답한다면 여자는 어떤 기분을 느낄까. 남자친구를 의심하는 옹졸한 여자 취급에 화가 날 것이다.
여자가 대놓고 불만을 표시할 때나 화를 낼 때는, 그동안 많이 참아온 것을 터트리는 것일 가능성이 높다. 하지만 그렇다고 헤어지고 싶다는 뜻은 아니다. 내가 힘들었던 것을 알아줬으면 좋겠어서, 또 같이 해결했으면 하고 말을 꺼내는 것이다. 그런데 당장, 이 상황만을 회피하고 싶어서 “내가 다 잘못했어, 됐지?”라고 말한다면 여자는 더 화가 날 것이다.
여자가 여러 번 힘든 것을 표시했는데도 남자친구가 고치지 않고 같은 행동을 반복한다면 여자는 할 말이 없어진다. 더 말하기도 귀찮고 그냥 다 피곤해져서 남자친구와 만나도 감흥 없이 있으면 “또 삐졌어?” 하고 물어보는 남자들이 있다. 이런 식으로 말하면 여자는 남아있던 정도 다 떨어질 수 있으니 여자친구와 차분하게 대화하는 것이 좋다.
피곤하고 힘들었던 하루를 마치고, 드디어 자유로운 저녁 시간을 맞게 되어 남자친구랑 오늘 일어난 일들에 대해서 같이 얘기하고 싶을 때가 있다. 이때 남자친구가 대뜸 말을 끊어버리고 “나 피곤해서 먼저 잘게. 잘 자”라고 한다면 여자는 화부터 날 수 있다. 특히나 종일 남자친구가 바쁘다고 연락도 안 했었다면 더더욱 화를 돋울 것이다.
남자친구의 “왜 또 그래?”라는 말은 대부분 여자친구가 화나서 말을 안 할 때 하는 말일 것이다. 화가 나면서도 여자는 한편으로는 남자친구를 더 이해해줘야 하나, 생각할 때가 많다. 그런데 남자친구에게서 이런 말을 들으면 그런 생각이 순식간에 없어진다.
남자친구와 남자친구의 여자 사람 친구와의 관계를 여자친구가 의심하는 상황에서 꼭 나오는 말이다. 이 말을 듣고도 여자친구가 화나지 않도록 하고 싶다면, 간단하다. 정말 편한 동성 친구 사이처럼 지내면 된다. 하지만 이 말을 듣고 여자친구가 더 화가 났다면 이미 선을 넘은 것이다.
여자들은 힘든 일이 있었을 때 남자친구에게 말하곤 한다. 그런데 이때 남자친구가 “힘들면 때려치워, 그만두면 되겠네”하고 말해버린다면 여자는 더 화가 난다. 학교나 직장을 당장 그만둘 수 없는 것은 모두 알고 있는 사실인데, 당장 힘들다는 소리 들어주기 싫어서 하는 소리가 때려치우라는 말이라니. 이럴 때는 그냥 “그랬구나. 힘들겠네” 한 마디만 해주면 된다.
힘든 일이 있었을 때 연인이 내 편이 되어준다면 그것만큼 힘이 되는 것도 없다. 특히나 누군가가 나를 힘들게 했다면 누구보다 남자친구가 내 편을 들어줬으면 좋겠는 것이 여자 마음이다. 그런데 남자친구가 이 일에 대해서 듣는 즉시 “네가 잘못했네”라고 한다면 여자는 기분이 완전히 상해버릴 수밖에 없다.
연애를 하게 되면 당연히 함께 있는 미래를 그리게 된다. 그런데 남자친구가 “난 결혼 생각 없어”라고 딱 잘라 말한다면 그것처럼 기가 막힌 경우도 없을 것이다. 여자친구와의 관계에 대해서는 전혀 책임지고 싶지 않다는 이기적인 뜻이나 마찬가지이니, 여자 입장에서는 화가 날 수밖에 없다.
남자친구가 술 마시러 간다고 해서 밤새 연락을 기다렸는데, 연락이 없다면 여자친구는 이미 화가 많이 난 상태일 것이다. 결국 아침이 되어 왜 연락이 없었냐고 물었더니 되돌아오는 대답은 “그럴 수도 있지, 그것도 이해 못 해줘?” 라면 여자친구는 더 화가 날 것이다. 특히나 연애 초반에는 아무리 바빠도 연락을 소홀히 하지 않았다면 더욱더 그렇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욱 다양한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