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패션뷰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데일리 Feb 05. 2020

생기를 불어넣어줄 메이크업 아이템

젤리 텍스처 뷰티템으로 보다 촉촉하게 메이크업하기


말캉말캉한 젤리 텍스처의 뷰티템은 어떤 장점이 있을까? 아이섀도우로 사용할 경우에는 가루 날림이 적고 매끈하게 밀착되어 컬러 표현이 쉽다. 블러셔는 보다 편안하게 스며들면서 자연스러운 광채를 만들고 입술 위에서는 촉촉하면서도 탐스러운 볼륨감을 연출한다. 또한 제품에 따라 파우더리하게 마무리되기도 하고 글로시한 연출 등 선택의 폭도 넓다. 생기와 자연스러움을 한 번에 표현할 수 있는 젤리 텍스처 뷰티템을 소개한다.

에스쁘아, 아이섀도우 쉬폰


가격 : 10,000원대


발색이 진한 편이 아니라 기본 섀도우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글로시하거나 펄의 느낌이 전혀 없이 부드럽게 표현되기 때문에 다른 컬러를 레이어링 하기에도 좋다. 아시안 피부 톤에 맞게끔 구현된 색상은 오일과 파우더가 더해진 촉촉한 텍스처로 완성됐다. 때문에 마치 쉬폰의 느낌처럼 가루 날림 없이 눈가에 부드럽게 안착되는 듯한 밀착 텍스처를 경험할 수 있다. 색상은 코럴의 메이플라이, 다홍빛이 감도는 젤러시, 소프트 브라운 톤의 워밍업 컬러가 준비되어 있다.


투쿨포스쿨, 체크 젤리 블러셔


가격 : 12,000원대


색조 메이크업에서 빼놓을 수 없는 브랜드인 투쿨포스쿨의 체크 젤리 블러셔도 인기 제품이다. 2번 숙성 공정을 거쳐 파우더와 보습인자가 고르게 배합되다 보니 바를 때도 뭉침 현상이 없다. 그래서 첫 느낌은 말랑말랑한 젤리 도우 텍스처인데 바르는 순간 수채화처럼 확 퍼지면서 보송보송한 파우더리한 느낌으로 마무리되어 겉도는 느낌 없이 스며든다. 새로 출시된 색상까지 더해 총 8가지 컬러로 그날의 메이크업 분위기에 따라 골라 쓸 수 있는 색상이 많다는 점도 좋다.

헤라, 립 젤 크러쉬


가격 : 37,000원대


젤리 텍스처의 장점인 고광택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는 제품이다. 일반 립스틱 위에 마치 탑 코트를 바른 것처럼 영롱한 빛을 내는 것은 물론이고 멜팅 젤 텍스처와 워터 오일이 포함되어 끈적임 없이 입술에 쫀쫀하게 밀착된다. 레드 계열부터 시작해 MLBB, 핑크까지 총 16가지 색상이 준비되어 있는데 글로시 하면서도 고채도의 컬러로 보다 선명하고 볼륨감 있는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스틸라, 헤븐스 휴 하이라이터


가격 : 10,000원대


사이보그를 연상시키는 하이라이터는 차라리 안 하는 것이 나을지도 모른다. 보다 자연스럽게, 보다 빛나는 하이라이트 연출에 도움을 주는 스틸라의 헤븐스 휴 하이라이터는 메이크업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폭신폭신한 질감으로 가루날림 없이 제품에 따라 하이라이트뿐만 아니라 치크, 섀딩도 연출할 수 있다. 스틸라만이 가진 독특하면서도 은은한 광택감으로 생기 넘치는 글로우 베이스를 만들 때, 밀착력을 더욱 높이고 싶다면 수분감이 살짝 있는 라텍스 스펀지로 바르는 것이 좋다.

홀리카홀리카, 스윗페코 에디션 멜티젤리 블러셔


가격 : 11,000원대


귀여운 페코 캐릭터로 디자인된 스윗페코 에디션 아이템 중 멀티젤리 블러셔는 말랑말랑한 멜팅 젤리 텍스처로 투명하면서도 상큼한 블러셔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탱글탱글한 느낌의 젤리 질감 덕분에 사용 후에도 건조하거나 들뜸 현상 없이 오랫동안 생기 있는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특히 흰 끼 없이 투명하게 발색되다 보니 과하지 않은 청순한 분위기로 연출된다. 볼뿐만 아니라 입술에도 바르면 사랑스러운 느낌을 더한 과즙 메이크업이 완성된다.

아이 더페이스샵, 모노큐브 섀도우(젤리)


가격 : 10,000원대


모노큐브 아이섀도우는 내가 원하는 컬러만 구입해 블록처럼 끼워 팔레트를 만들 수 있어 매우 효율적인 아이템이다. 이탈리아의 유명한 화장품 제조사인 인터코스와 야심 차게 준비한 모노 큐브 아이섀도우는 텍스처나 사용법에 따라 총 6가지 라인으로 세분화되어 있다. 그중 젤리 타입의 아이섀도우는 바르는 순간 매끈하게 녹아드는 말랑말랑한 젤리 텍스처로 눈가에 컬러를 부드럽게 입혀준다. 젤 베이스와 파우더를 믹스한 프리즈마 공법으로 들뜸 현상이나 가루 날림 현상도 적다.

어퓨, 꾸뛰르 섀도우(멜티드)


가격 : 10,000원대


글리터 제품은 좀 더 풍부하면서도 화려한 포인트 아이 메이크업에 효과적이다. 하지만 입자가 크고 가루 날림 현상이 많다 보니 메이크업을 하면서도 여기저기에 묻어나는 경우가 많다. 어퓨에서 선보인 꾸띠르 섀도우 멜티드 타입은 글리터가 풍부하게 들어있음에도 불구하고 특수 배합된 오일 코팅 베이스로 밀착력 좋은 젤리 텍스처를 갖고 있어 지저분하게 가루 날림 없이 깔끔한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에뛰드하우스, 디어 달링 워터 젤 틴트


가격 : 4,000원대


볼륨감과 동시에 촉촉한 립 메이크업을 연출할 때에는 젤리 텍스처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에뛰드하우스의 립 틴트 제품은 워터와 젤 텍스처가 혼합된 타입으로 촉촉하면서도 쫀쫀하게 입술에 밀착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 틴트 제품이다 보니 다른 립 컬러 제품보다 착색력이나 지속력 부분에서는 훨씬 월등하다. 기존 제품보다 두 배 더 높아진 색소 함유량을 갖고 있다고 하니 웜톤부터 쿨톤까지 고르게 갖춘 14가지 색상 중에서 자신의 피부 톤에 맞는 제품으로 화사하게 변신만 하면 된다.

3CE, 메종 키츠네 소프트 치크


가격 : 22,000원대


독창적인 패션 레이블로 주목받는 메종 키츠네와 3CE가 컬래버레이션으로 만든 여러 가지 아이템 중 블러셔 제품으로 여리여리하면서도 소녀다운 분위기를 만들어주는 데 도움이 된다. 여러 번 덧발라도 답답함이 없는 맑고 투명한 발색으로 자연스러운 생기를 만들어준다. 보습 성분을 머금고 있는 말랑말랑한 젤리 텍스처 성분으로 뭉침 없이 매끄럽게 발리고 빛을 난반사하는 구상 파우더를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자연스러우면서도 은은한 광채까지 연출된다.

데코르테, 아이 글로우 젬


가격 : 32,000원대


폭신하면서도 촉촉함이 느껴지는 독특한 젤리 텍스처는 시간이 지나도 흐트러짐 없이 높은 밀착력을 보일 정도로 지속력이 매우 뛰어나 평소 크림 타입의 아이섀도우를 선호한다면 이 제품을 추천한다. 크림 타입은 보통 뭉침 현상이 심할 것 같지만 오히려 가루 타입의 섀도우보다 뭉침 현상이 훨씬 적다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여러 번 덧발라도 뭉침이 거의 없을 정도로 가벼운 발림성이 신기할 정도다. 바르는 방법이나 횟수에 따라 컬러의 농도도 쉽게 조절할 수 있으니 한 가지 컬러로도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욱 다양한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매거진의 이전글 아기 피부 보호에 보습력 좋은 '베이비 로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