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분 보습 효과에 더해 똑똑한 안티에이징 케어까지, 더마 코스메틱 미스트
대기오염과 미세먼지 등 유해환경으로부터 현대인들의 피부는 더욱 민감하고 건조해지고 있다. 적절한 피부 관리를 통해 유수분밸런스를 유지해야만 하지만 바쁜 직장인들은 스킨케어에 공을 들이기가 어렵다. 이에 세안 후 즉각적인 수분 공급, 일상생활 속 촉촉한 피부 보습을 유지하기 위한 미스트는 피부 케어 필수품으로 자리매김했다. 수분 공급뿐만 아니라 피부 고민이 많은 현대인들이라면 고기능을 선사하는 더마 코스메틱 미스트를 주목해 보자. 더마 코스메틱 미스트는 제품 기획 단계부터 유해 논란 성분을 배제해 안정성을 극대화한 저자극, 수분 충전 및 진정 등 효과를 내세워 속건조, 주름, 피부결 등 문제를 호소하는 사람들이라면 더욱 효과적인 케어가 가능하다. 수분 공급 기능을 넘어 안티에이징 케어 효과도 겸한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미스트 제품 10가지를 뽑아봤다.
피부 장벽 강화, 진정, 보호 기능까지 탑재한 아벤느 오 떼르말은 누적 판매량 1억 개를 돌파한 베스트셀링 제품으로 알려져 있다. 탁월한 피부 진정과 자극 완화 효과로 프랑스 정부로부터 공익자원으로 인증받은 진귀한 아벤느 온천수를 100% 그대로 담았다. 아벤느 온천수는 여러 임상 시험을 통해 피부 질환 개선 효과를 객관적으로 입증받았다고 한다. 여러 의학 논문으로도 그 효능이 검증된 바 있어 아벤느 오 떼르말은 단순 미스트 효과를 넘어 온천수 케어로 성분의 차별화를 강화했다.
저자극 포뮬러로 피부 진정 효과를 더욱 강화했다. 쉴 새 없이 자극 받아 지친 피부에 힐링이 필요하다면 비쉬 오 떼르말 미네랄 충전 미스트를 추천한다. 이름처럼 피부의 생기는 물론 피부 생기에 필요한 미네랄을 듬뿍 충전한다는 느낌 그대로의 기능을 선사한다. 프랑스 오베르뉴 화산의 4,000m 아래 암석들 사이를 흐르는 온천수 15가지 미네랄을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피부 장벽 강화 효과로 외출 시 자외선, 건조한 공기 등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한결 편안한 상태로 진정시킬 수 있다.
지친 피부 컨디션을 최적의 상태로 회복시켜주는 미스트. 유리아쥬 오 떼르말은 삼투압 농도와 유사한 피부 속 혈액, 체액과 비슷한 성분으로 피부 자극이 적은 저자극 미스트로 알려져 있다. 세계 유일 100% 천연등장액 온천수 성분은 피부와 가장 가까운 성분으로 피부에 닿았을 때 자극을 주지 않아 민감한 피부에 적절하다. 예민한 눈가 부위에 뿌려도 자극이 없어 눈을 가리지 않고 뿌려도 될 정도로 순한 성분을 자랑해 트러블 걱정 없이 적절한 수분공급이 가능하다.
수분을 빠르게 공급해 피부 당김과 속 건조까지 개선하고 싶다면, 유세린 아쿠아포린 액티비 미스트 스프레이를 주목해보자. 피부 속 원활한 수분 공급을 돕는 글리세릴, 클루코사이드가 함유돼 있어 24시간 강력하게 지속되는 촉촉함을 선사한다. 일반적인 미스트 용도뿐만 아니라 세안 직후 스킨, 토너로도 사용 가능하며 강력한 수분 공급으로 자극 받은 피부에 진정팩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입구 부분의 촘촘한 구멍으로 분사력이 우수해 얼굴 부위 곳곳 빈틈없이 수분 공급이 가능하다.
한 손에 착 감기는 콤팩트한 사이즈로 휴대성이 좋아 24시간 어디서든 사용 가능하다. 라로슈포제 세로징크 세범 컨트롤 토닝 미스트는 지성 피부 타입으로 고민하는 이들 사이에서 강력한 인기를 끌고 있다. 과다 피지 분비로 인해 번들거리고 무거워진 피부를 산뜻하고 가볍게 가꾸어주는 효과가 있다. 모공을 수축시키는 세범 컨트롤로 화장 전 가볍게 사용 가능하다. 아연 성분은 피부 상태를 가볍고 보송보송하게 유지해주며 외부 자극으로부터 손상된 피부를 보호할 수 있어 수정화장에도 피부를 부담스럽지 않게 유지해준다.
아토클래식의 대표제품. 아토클래식 리얼토닉 수딩 모이스트 미스트는 수분 공급과 피부진정, 보습유지까지 3중 효과를 동시에 선사하는 제품이다. 피부진정에 효과적인 황련을 주성분으로 한 엄선된 한방 성분을 증류액인 ‘우보 청담수’로 담았다. 피부 수분 공급과 진정 등에 적절한 유효 한방 성분이 분사 후 피부에 빠르게 전달돼 산뜻하면서도 순하게 흡수된다. 분사 시 은은하게 퍼지는 향은 자극적이지 않고 은은한 천연에션셜 일랑일랑꽃 오일을 함유해 스트레스까지 완화하는 효과를 갖췄다.
자연유래 성분으로 오랫동안 촉촉함이 마르지 않는 로즈 미스트. 바로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워터풀 미스트다. 국내 브랜드 최초 EWG 인증, 독일 더마테스트 Excllent 등급 획득, 아이소이 독일 연구소만의 블렌딩 노하우가 결합된 미스트로 피부에 자극적이지 않은 자연 유래 성분을 담았다. 뿌릴수록 건조하지 않고 촉촉함을 머금은 피부 연출에 적합한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워터풀 미스트는 불가리아 카잔락 계곡에서 생산된 귀한 로즈워터만을 담았다고 한다. 자연유래성분이 피부의 천연보습인자를 완전히 감싸주는 효과로 촉촉함이 오랫동안 유지된다.
어떤 수분크림을 발라도 건조하기만 하다면 순식물성 화장품 리아네이처의 모닝 미스트를 주목해보자. 리아네이처는 “아이들과 함께 쓰는 순식물성 화장품”을 바탕으로 좋은 성분과 까다로운 검증을 통해 제품을 만들고 있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모닝미스트는 화학성분, 천연방부제 조차 넣지 않아 피부개선효과와 안전성이 입증되었다. 모든 성분은 EWG 그린 등급의 순한 원료로 구성돼 맑고 투명한 피부 개선까지 가능하다. 100% 해양 심층수를 담아 천연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건조해진 피부를 상쾌하게 진정시켜 준다.
뉴욕 조제 약국에서 출발한 165년 전통의 뉴욕 코스메틱 브랜드 ‘키엘’이 출시한 선인장 수분 미스트는 뛰어난 수분 보유력을 갖춘 선인장 성분을 고스란히 담았다. 미세하게 분사되는 입자가 피부 수분 공급을 즉각적으로 도와줘 생기 있고 촉촉한 피부 연출이 가능하다. 수분이 부족한 사막에서도 꿋꿋이 꽃을 피우는 선인장 꽃잎 추출물을 함유해 뛰어난 수분력을 선사하고 피부결을 부드럽게 만드는 것이 특징이다. 스트레스 완화를 돕는 로즈마리, 제라늄, 라벤더 오일 향이 분사 시 향긋하게 퍼져 산뜻한 기분까지 선사한다.
피부 수분 보충과 안티더스트 기능을 동시에 충족할 수 있는 똑똑한 기능성 미스트. 바로 라곰 셀러스 미스트 토너다. 피부 트러블 원인이 될 수 있는 화학적 성분으로부터 발생하는 불균형한 피부 PH수치를 안정적으로 조절해 트러블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대기오염과 미세먼지 등의 환경에서는 커버력 있는 메이크업을 해도 이를 차단하기는 어렵다. 이때 라곰 셀러스 미스트 토너는 PH밸런스와 수분 부스팅 효과로 외부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안티더스트 기능을 제공해 피부 결을 매끄럽고 산뜻하게 가꿀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