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연애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데일리 Jun 18. 2018

여자들이 꼽은 최악의 남자 유형 10

허세남, 마마보이 등 여자들이 꼽은 최악의 남자 유형 10

시간이 약이라지만 아무리 시간이 흘러도 생각할 때마다 화가 나는 구남친이 한 명쯤은 있다. 이런 생각하는 게 어디 한둘이랴. 주변 친구들의 이야기를 들어봐도 최악의 남자들이 최소 한 명씩은 있었다. 

취향 존중을 권하는 사회이지만, 아직도 대부분의 여자들이 고개를 절레절레 젓는 남자들이 있다. 가슴 아픈 연애의 기억을 가진 이에게는 다시는 실수하지 말라는 의미에서, 아직 연애를 해보지 못했거나 행복한 연애만 해온 이들에게는 앞으로 조심하라는 차원에서 피해야 할 남자 유형을 10가지로 정리해 소개한다. 앞으로는 이 목록을 잘 참고해 행복한 연애를 시작할 것.




물질만능주의 남자


휘황찬란한 명품과 외제차로 재력을 지나치게 과시하며 인정받으려는 남자도 좋지 않다. 자신의 정체성을 온갖 브랜드와 돈에 기대어 사는 남자는 내면이 텅 비어있을 가능성이 높다. 자신의 수입이나 사용하는 브랜드, 직업 등으로 타인을 무시하고 깎아내리는 남자라면 더더욱 피해야 한다. 돈도 사랑으로 살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을지 누가 알겠는가?




구여친 얘기하는 남자


"너도 좋지만, 이런 점에선 걔가 더 좋았지." 혹은 "걔보다 네가 더 낫네!"라는 말을 빈번하게 하는 남자는 아직 구여친과의 관계에서 헤어 나오지 못한 것이다. 그가 구여친과의 관계를 그리워하는 게 아니라 부정적으로 기억하고 있는 것이더라도 당신을 앞에 두고 그녀와의 관계에 대해 계속 이야기하는 것은 현재의 관계를 최악으로 이끌 뿐이다. 




성급한 남자


"첫눈에 반했어요"라는 말이 아예 비현실적이지는 않겠으나 대부분은 당신의 마음을 빨리 얻기 위한 섣부른 멘트일 수 있다. 사랑은 시간을 두고 꽃피워야 아름답다. 성급하게, 혹은 쉽게 사랑을 말하는 남자와의 관계는 당신의 마음을 따뜻하게 감싸주기는커녕 금세 불안하고 지치게 할 것이다




매번 남 탓하는 남자


자신이 잘못 내린 결정 때문에 일어난 일도 남 탓, 세상 탓, 여자친구 탓하는 남자.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려 하지 않는 남자는 연애 상대에서 반드시 제외해야 한다. 그의 탓을 하는 버릇은 타인에 대한 비난, 그리고 당신에 대한 비난으로 쉽게 이어질 것이다.




마마보이


요즘에도 그런 남자가 있을까 싶지만 요즘에도 그런 남자 있다. 엄마의 동의 없이는 조금도 결정할 수 없는 남자라면 일찌감치 멀리할 것. 만날 때마다 메신저로 엄마에게 옮기는 장소, 먹는 음식 등등 데이트 현황을 전하고 이것저것 묻는 남자라면 더더욱. 왜냐? 시간이 얼마 지나지 않으면 곧 당신은 그와 연애를 하는 건지, 그의 엄마와 연애를 하는 건지 의문이 들고 관계에 대한 근본적인 회의감을 느낄 것이기 때문이다. 게다가 마마보이는 그런 당신을 이해하지 못할 것이다.




술버릇 안 좋은 남자


평소엔 매력적이고 재밌는 남자인데 주변에서 술버릇을 조심하라는 이야기가 있다면? 하지만 그는 처음에 당신 앞에서 절대 안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않으려고 노력할 것이기 때문에 당신은 눈치채지 못할 수도 있다. 하지만 결국, 그의 악명 높은 술버릇을 처음 보게 된 순간 아예 다른 사람을 보는 듯한 충격과 공포에 떨게 될지도 모른다. 평소의 모습과 술 취한 뒤의 모습이 너무 달라 혼란스럽기만 할 터. 이런 남자는 만나지 않는 게 답이다.




비난하는 남자


당신에 대한 지지는커녕 당신을 은근히 헐뜯는 말을 자주 하는 남자는 이내 당신의 자존감을 갉아먹을 것이다. 이런 유형의 남자는 당신 스스로가 택한 옷, 메이크업, 머리 스타일, 먹는 음식까지 모두 별로인 것으로 느끼게 만들 것이다. 심지어 당신의 지적 능력까지 무시하며 무슨 생각을 하든 틀렸다고 비난한다면 이만 자리를 떠야 할 때이다. 그렇지 않으면 자존감이 낮아질 대로 낮아져버려 당신은 스스로가 그 없이 아무것도 못하는 나약하고 무능력한 존재로 느껴지기 시작할 것이다.




남자들의 남자


스포츠, 게임, 맥주는 많은 남자의 즐거움이다. 그리고 이건 문제가 되지 않는다! 남자들끼리 스포츠를 보고 맥주를 마시는 밤을 보내는 건 남자친구와의 건강한 관계를 위해 필요하다. 그가 친구들과 노는 동안 당신도 친구들과 만나 칵테일 한 잔 즐기며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도 있다. 하지만 간혹 모든 자리에서 맥주와 스포츠 방송을 필수로 삼는 남자가 있다. 당신을 앞에 두고 매번 핸드폰으로 스포츠를 시청하는 남자와의 연애는 당신을 외롭게 할 것이다.




지배하고 통제하려는 남자


당신이 무엇을 입을지, 어떤 머리를 할지, 당신이 어떻게 보여야 할지, 무엇을 해야 할지 모두 '지시'하는 남자는 당신을 꽁꽁 옭아맬 것이다. 그가 아무리 신실하고 정직하고 달콤한 남자더라도 이런 남자는 피하는 것이 좋다. 당신 주변에서 보스처럼 행세하는 남자가 아니라, 당신이 스스로를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도록 해주고 그 모습 자체를 사랑해주는 남자가 당신을 행복하게 할 것이다.




구여친과 친구로 지내는 남자


남자는 그들이 한때 사랑했던 여자에게 여전히 어느 정도 관심을 받길 바라는 경향이 있다. 그러니 그들이 헤어진 여자와 친구로 지낸다는 것은 찜찜한 신호다. 헤어진 여자와 남자의 깨진 관계는 서로가 약해지는 순간에 언제든 다시 붙을 수 있다. 더구나 현재 여자친구를 두고 예전 여자친구와 연락하는 남자는 웬만하면 피하는 것이 좋다.





더욱 다양한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