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용 선풍기 추천
끝나지 않을 것만 같은 겨울이 지나가고 어느덧 따스한 봄이 다가왔다. 벚꽃을 필두로 하여 봄에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요소들이 있지만, 한편으로는 곧 다가올 무더운 여름이 고민이 되는 시기이기도 하다. 특히 해마다 무더위가 더욱 기승을 부리고 올해는 이미 기상청에서 작년보다 더 더울 것이라는 기상청 예상이 나와서 더위를 많이 타는 사람들은 벌써부터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이에 특히 온도를 조절할 수 있는 실내보다는 야외에서 활동이 많은 학생들과 외근이 많은 직장인들에게 필수품목이 된 휴대용 선풍기에 대하여 알아보기로 하자.
www.fix.co.kr|27,800원|픽스
4엽 나선형 날개도 동급 대비 가장 강력한 6m/s의 바람을 제공하는 픽스 쿨 휴대용 써큘레이터다. 전작보다 가격이 조금 비싸졌는데, 충전 크래들을 기본 제공하기 때문이다. 충전 크래들에 써큘레이터를 장착하면 거치와 동시에 충전을 시작하는데, 차량이나 실내에서는 충전 크래들에 거치해 탁상용 선풍기로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1m 거리에서도 시원함을 느낄 수 있을 정도로 바람이 강력해 사용도의 만족도가 아주 높다. 그러면서도 타사 대비 60% 적은 소음으로 공공장소에서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내부 부품 중 가장 중요한 모터의 경우에는 긴 수명과 안정적인 성능을 제공하는 BLDC 모터를 적용하고 있으며, 44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적용하여 최대 22시간 동안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장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풍량 조절은 4단계까지 가능한데 자연풍 모드를 활용하면 유모차 선풍기로 활용하기에 아주 적합하다.
smartstore.naver.com/ivow|34,900원|아이보우
파스텔톤의 따스한 컬러가 제품의 퀄리티를 한 단계 높여주는 장점을 가진 아이보우 그링에어 휴대용 선풍기다. 분리가 가능한 2,600mAh의 착탈식 배터리를 적용하여 급할 때는 보조배터리로도 사용이 가능한 것이 타제품과 차별화되는 요소다. 또한 아이보우 그린에어 휴대용 선풍기는 하나의 버튼으로 전원을 켜고 풍속을 조절할 수 있는데 최대 5단계까지 풍향 조절이 가능하여 사용 연령 및 환경에 따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다.
구성품에 포함된 스탠드형 크래들을 사용하면 탁상용 또는 차량용 선풍기로 활용이 가능하며, 분리형 팬을 적용하여 어댑터 또는 보조배터리에 직업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외관에 배터리 잔량을 4단계로 확인할 수 있어 배터리 부족으로 사용을 못 하는 경우의 수를 대폭 줄여주고 있다. 미니 선풍기 성능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모터는 고급 BLDC 모터를 적용하여 수명과 안전성을 대폭 높여주고 있다.
31,900원|아이리버
작지만 강력한 바람을 뿜어내기 위한 공기역학 디자인을 적용한 점이 장점인 아이리버 블랭크 BF-A7 휴대용 핸디 선풍기다. 항공기 엔진의 원리를 적용, 발람의 직진성을 극대화하여 근접 사용은 물론 일정 거리에서도 바람의 세기를 유지시켜 준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최대 5W이 강력한 저소음 모터를 탑재하고 바람의 세기와 직진성을 극대화한 4엽팬을 적용하여 최고의 바람세기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아이리버 블랭크 BF-A7 휴대용 핸디 선풍기는 본체와 팬이 연결되는 부분에 폴딩 기능을 넣어 필요에 따라 탁상용으로 사용이 가능하도록 하여 탁상용 선풍기로서의 기능 또한 극대화하고 있다. 제품의 안전성을 위한 설계 또한 눈에 띄는데 국내에서 생산된 3년 이상 사용이 가능한 LG화학 정품 2,600mAh 대용량 배터리를 사용하였으며, 충전, 과방전, 과전압 쇼트 방지가 가능하도록 PCM 보호회로가 들어가 있다.
www.js-jacklyn.com|39,000원|재클린
휴대용 선풍기 중에 다양한 활용도가 돋보이는 재클린 스탠드팬이다. 집게 방식을 적용하였기 때문에 책상이나 유모차, 차량 등에서도 용도에 따라 쉽게 부착을 하여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제품의 안전성 또한 차별화 요소인데 타사 제품과는 다르게 제품 자체의 KC 인증은 물론 배터리 인증까지 따로 받을 정도로 심열을 기울인 제품이다.
사용자를 고려한 섬세한 설계 또한 눈에 띄는데 대표적인 것이 바로 미끄럼 방지 고무 패킹이다. 스탠드팬 하단에 고무 패킹이 4면 모서리에 골고루 배치하고 있어 사용 시 진동이나 움직임을 최소화한다. 미니 선풍기의 기본 기능도 잘 갖춰져 있는데 4단 풍속 조절 기능, 11시간의 최대 사용 시간, 내장 배터리를 사용한 휴대성 등에 높은 점수를 줄 수 있다. 또한 상하 90도, 좌우 306도로 각도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위치에 따른 적절한 각도로 설치할 수 있다.
smartstore.naver.com/blueberry1710 | 69,800원|블루아이디
일반적인 손으로 휴대하는 방식이 아닌 목에 거는 독특한 방식을 사용하여 휴대성을 대폭 강화한 블루아이디 넥밴드 휴대용 선풍기다. 또한 두 개의 팬이 적용되어 있기 때문에 시원함을 더 강하게 느낄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실내에서는 세워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양한 용도의 활용이 가능한 것도 블루아이디 넥밴드 휴대용 선풍기의 장점 중 하나다.
디자인 특허를 받은 독특한 디자인도 장점인데 실제 착용 시에는 패션 아이템으로도 손색이 없다. 단순 디자인뿐만 아니라 기본 기능에도 충실한데 완충 기준으로 최대 10시간 사용이 가능하며, 저속 기준으로는 최대 10시간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목에 걸고 사용했을 경우 머리카락이 빨려 들어가지 않도록 안정성까지 겸비한 점에는 높은 점수를 줄 수 있다.
19,800원 l 픽스
버튼 하나로 간편하게 풍속을 조절할 수 있으며, 최대 3단계의 풍속을 제공하는 픽스 쿨 휴대용 선풍기다. 선풍기 헤드 그릴을 촘촘하게 설계하여 아이들도 손가락 끼임 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후면 폴딩 방식을 적용하여 차량 및 실내에서는 탁상용 미니 선풍기로도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손이 작은 여성들도 한 손에 잡을 수 있는 크기로 제작되었으며, 라운딩 손잡이를 채택하여 안정감 있는 그립감을 제공한다. 아울러 44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하여 최대 22시간 동안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선풍기를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배터리를 분리해 보조배터리로도 활용 가능하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