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외출과 바캉스, 이 아이템만 있으면 무섭지 않다
한낮 기온이 28도 가까이로 오르는 등 한여름 더위를 방불케 하는 날씨 덕에 어느 때보다 빠르게 여름 준비에 돌입해야 하는 추세다. 더위에 따라 피부 온도가 올라갈 때마다 땀에 절어 축축 처지는 앞머리, 무너져 내린 선크림과 화장 등 신경 써야 할 부분이 이만 저만이 아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휴대하거나 사용하기에도 간편한 여름철 피부 관리에 도움을 주는 아이템들이 주목 받고 있다. 공통점은 여름철 피지, 땀 등으로부터 무너진 피부 관리에 도움을 주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기분까지 보송보송하고 산뜻하게 만들어주는 뷰티템들은 파우치에 담기만 해도 든든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여름 뷰티템의 현명한 선택을 돕고자, 아래에서는 총 10가지의 여름 뷰티템들을 모아왔다.
투쿨포스쿨의 장조지롱 선스틱은 여름철 가벼우면서도 끈적임 없이 보송보송하게 마무리되는 피부를 연출하는 아이템이다. SPF 50+, PA++++로 강력한 자외선 효과는 물론 무게감 없이 실크 같은 가벼운 텍스쳐가 본래 내 피부 같은 결로 연출된다. 개똥쑥, 소나무잎, 유자복합물 등 피부 모공관리에도 효과적인 그린콤플렉스 성분을 함유해 잔주름 없이 보송보송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루비셀의 인텐시브 4U퍼펙트 선크림은 강력한 자외선 차단효과는 물론 미백과 주름개선의 3중 기능성을 갖춘 제품이다. 식약처 고시 최대 자외선 차단지수인 SPF50+, PA++++로 업그레이드 해 기존 제품 대비 자외선 차단 기능을 한층 더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 피부도 매일 바르기에 부담 없으며, 바캉스 활동에도 물과 땀에 강한 포뮬러로 흘러내리지 않는 멀티 기능을 축적했다.
리더스코스메틱의 썬버디 그린 하이드라 선 젤은 자외선 차단과 동시에 보습 및 진정효과를 주는 똑똑한 제품이다. 촉촉한 수분 베이스의 젤 텍스처가 피부에 끈적임 없이 흡수되어 보송한 마무리감을 선사해 여름철 피부 노출이 있는 부위에 가볍게 발라 사용하기 좋다. 유해 자외선인 A와 B를 모두 차단해 피부 건강을 도모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천연 식물성 성분을 함유해 자극 받은 피부에 진정 효과를 준다.
마데카 21의 데카솔 노세범 팩트는 동국제약의 핵심원료인 병풀 테카와 안티폴루션 특허 성분으로 외부 유해 요소들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유분 정돈, 모공 블러 효과로 화사한 피부톤 연출이 가능한 제품이다. 여름철 과다한 피지 분비와 번들거리는 유분을 차단하면서 피부의 요철이나 모공 등을 매끄럽게 케어해 보송하고 화사한 피부를 연출한다. 쉽게 기름 지는 얼굴 부위에 가볍게 톡톡 두드려 사용하기만 해도 유분기를 쉽게 잠재울 수 있다.
여름철이면 공들여 드라이한 앞머리의 볼륨이 유분과 땀에 절어 쉽게 망가지기 마련이다. 이처럼 앞머리 볼륨 지속에 고민하는 이들이라면 유리카의 헤어실드를 사용해 보자. 유리카 헤어실드는 앞머리 볼륨을 오랜 시간 고정시켜주는 아이템이다. 고데기나 헤어롤을 사용해 말아준 후 머리 위로 가볍게 뿌리기만 하면 볼륨이 탐스럽게 고정된다. 여러 번 뿌려도 헤어 무스와 달리 뭉치지 않고, 휴대용 사이즈라 앞머리 볼륨이 필요할 때마다 가볍게 들고 다니며 뿌려주기만 해도 자연스러운 헤어 볼륨이 연출 가능하다.
두피는 여름철 뜨거운 햇빛에 그대로 노출되기 쉬워 머릿결이 상하거나 자극을 받을 수 있어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최근에는 두피 건강을 위한 다양한 쿨링 제품이 출시되고 있어 직사광선이 뜨거운 여름철 요긴하게 사용될 만한 두피 쿨링 아이템을 파우치에 휴대하고 다니는 것이 좋다. 르네휘테르 아스테라 프레시 수딩 세럼은 민감성 두피를 위한 두피 진정세럼으로, 콜드 에센셜 오일이 함유되어 있어 두피 온도를 식혀주는 쿨링 진정 아이템이다. 직사광선에 손상된 두피를 건강한 성분으로 가꾸는 데 도움을 줄 수 있고, 파우치에 쏙 들어가는 크기로 휴대성이 간편하다.
여름철 입술 메이크업 또한 다른 얼굴 부위와 마찬가지로 턱과 인중 주위의 땀과 유분으로 쉽게 지워지고 번지기 마련이다. 일상생활이나 물놀이 중에서도 선명하고 또렷한 입매를 원한다면 어반디케이의 바이스 리퀴드 립스틱을 주목해 보자. 바이스 리퀴드 립스틱은 제품을 바른 뒤 완전히 밀착시킨다면 땀과 유분, 물에도 쉽게 지워지지 않는 장시간 지속력을 자랑한다. 부드럽고 발림성이 매끄러운 데다, 총 20가지의 다채로운 색상을 구성했다.
여름철 뜨거운 자외선에 의해 장시간 노출된 피부 고민에 즉각적인 진정과 쿨링 효과를 원한다면 에이프릴스킨의 쿨링 마사지 어플리케이터 ‘파워 업 쿨링스틱’을 주목해 보자. 파워 업 쿨링 스틱은 냉장 또는 냉동 보관 후 사용하는 아이스 냉각 마사저로, 차가운 마사지 볼이 피부 온도를 낮춰 메이크업이 잘 받는 피부로 완성시켜주는 아이템이다. 차가운 볼은 아침의 부기를 케어해주며, 바디라인 곳곳에도 부기를 케어하는 사용이 가능해 즉각적인 쿨링 테라피를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AHC의 내추럴 퍼펙션 수딩 선 파우더는 더운 여름 산뜻하고 보송보송한 마무리감을 주면서도, 피부 속건조 걱정 없이 촉촉하길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제품이다. 선크림의 촉촉함과 선팩트의 산뜻한 마무리를 더한 크림 형태의 매끄러운 젤리 팩트가 피부에 부드럽게 밀착되어 피부 보습을 촉촉하게 유지하면서도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과 함께 보송한 마무리감을 준다.
바다로 많이 떠나게 되는 여름인 만큼 워터스포츠를 즐기면서도 또렷하고 번지지 않는 눈매를 연출하고 싶다면 바비브라운의 ‘롱웨어 워터프루프 라이너’를 주목해 보자. 롱웨어 워터프루프 라이너는 오일 성분을 축소해 땀이나 물, 유분기에도 쉽게 번지지 않아 팬더 눈을 막아줄 강력한 지속력을 보유했다. 브로우가 얇아 눈꼬리 등 터치가 어려운 부위까지 쉽고 간편하게 그릴 수 있으며, 선명한 컬러가 장시간 지속되는 것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