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패션뷰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데일리 Aug 14. 2018

품절대란 일으키고 있는 화장품 10가지

뷰티 유튜버가 애정하는 뷰티 아이템 10

뷰티 유튜버들은 메이크업 스킬이나 스킨 케어, 뷰티 툴 등에 대한 생생한 경험담과 노하우를 전달하면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그 과정에서 소개된 제품이나 뷰티 툴이 제대로 입소문 타게 되면 곧잘 품절 사태가 일어날 정도로 유튜버들의 파워는 대단하다. 단순한 홍보가 아니라 실제 사용 후기와 활용 팁 등이 주를 이루므로 여성들의 공감대를 많이 사고 있는 것. 그래서 준비했다. 유튜버들이 애정하는 뷰티 아이템 10가지. 





리얼테크닉, 메이크업 브러시 종류별 가격 상이 

메이크업 아티스트와 전문 메이크업 툴 브랜드가 함께 개발한 브랜드인 만큼 재질의 퀄리티는 물론 사용자의 편의성까지 생각했다. 거기에 합리적인 가격대로 이미 해외에서는 많은 뷰티 유튜버들이 사용하는 제품이다. 우리나라에서는 뷰티 유튜버 이사배가 사용 후기를 전하면서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다. 얼마 전까지는   직구를 통해서만 구입 가능했으나 국내 론칭 후 이제는 드럭스토어에서도 쉽게 만날 수 있다. 




리얼테크닉 미라클 스펀지 9천원대


메이크업 브러시와 더불어 유명한 리얼테크닉의 스펀지. 뷰티 유튜버 뿐 아니라 코덕(코스메틱 덕후)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아이템이다. 일반적인 스펀지에 비해 가격대가 있는 편이지만 한 번 써보면 꽤 높은 만족도로 재구매가 많이 이루어진다고. 자세히 들여다 보면 밀도가 높아 촘촘하며 폴리우레탄 재질로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을 얇고 균일하게 밀착시켜 준다. 한쪽 면은 35° 사선으로 커팅되어 있어 콧방울 등 국소 부위에 사용하기 편리하다. 그리고 일반적인 스펀지와 달리 제품을 흡수하는 양이 적어서 소량으로도 매끈하게 표현되는 점이 좋다. 




맥스클리닉, 써마지 리프팅 스틱 23g 3만5천원대


축축 처지고 탄력을 잃은 피부 때문에 페이스라인이 무너지고 있다면 이 제품 사용을 고려해봐도 좋다. 피부를 탄력 있게 끌어올리는 쁘띠 콜라겐 콤플렉스와 올려 준 방향으로 굳으면서 본딩 리프팅 시켜주는 톡스 본딩 콤플렉스 성분이 고농축 제형의 스틱 형태로 담겨 있는데 리프팅 마사지 하듯 피부를 끌어올리면 피부 온도에 의해 서서히 녹으면서 흡수되고 고정시켜 준다. 스틱 모양이 얼굴 부위별 굴곡에 맞춰 사용할 수 있게끔 디자인되어 있기 때문에 제대로 된 효과를 볼 수 있다. 꾸준히 사용하면 페이스라인이 정리되는 느낌에 마치 중력을 거스르는 듯 한 업 된 피부를 느껴볼 수 있을 것.




투쿨포스쿨, 아트 클래스 바이 로댕 쉐딩 9.5g 1만6천원대

투쿨포스쿨을 검색하면 연관검색어로 이 제품 관련 단어가 가장 많이 나올 정도로 유명한 제품. 유튜버계의 최강입담이라 불리는 씬님이 제대로 애정하는 쉐딩 제품으로 방송이나 인터뷰 등에서 여러 번 언급하면서 입소문을 제대로 탔다. 얼굴뿐 아니라 팔뚝, 허벅지 등 음영을 줄 수 있는 모든 부위에 사용할 수 있는 톤과 컬러로, 이 제품 하나만으로도 쉽게 3D 컨투어링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삐아, 라스트 오토 젤 아이라이너 0.5g 9천원대

이 제품은 SNS를 통해 제대로 입소문이 나서 많은 여성들의 ‘인생템’이라고 불리게 됐다. 펜슬 타입의 아이라이너가 갖고 있던 단점인 번짐 현상을 없애는 한편, 부드러운 텍스처와 선명함은 완벽에 가깝게 담아냈고 빠른 건조속도로 찍힐 염려도 없다. 무려 32개나 되는 다양한 컬러로 포인트 아이라인용 외에도 크림 섀도우처럼 사용해도 좋다. 




롭스, 파운데이션 브러시 1만1천원대

튀는 모 없이 커팅이 잘 되어 있어서 피부에 결을 남기지 않고 매끈하게 잘 발리고 부드러운 모 질로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 파운데이션 브러시. 핫 한 유튜버 이사배가 저렴이 브러시로 강력 추천하면서 품절대란을 일으켰던 브러시다. 구매 후 바로 사용하면 모가 갈라지면서 브러시 자국이 그대로 남기 때문에 이사배가 알려주는 ‘브러시 길들이기’ 라는 방법을 사용해 보길 추천한다. 




바비브라운, 인텐시브 스킨 세럼 파운데이션 SPF40 PA+++ 30ml 8만3천원대


제품 이름에서 느껴지듯 파운데이션 안에 세럼 성분이 함유되어 일명 ‘광채 파데’라고 불린다. 단순한 광이 아닌 속부터 촉촉하게 차올라 빛나는 물빛 광채라 피부 자체가 건강해 보이는 느낌이다. 리퀴드 파운데이션 타입이다 보니 스킬이 부족하다면 스펀지를 이용해 바르는 것을 추천한다. 그러면 마치 원래 내 피부인 것처럼 좀 더 쫀쫀하게 밀착된다. 파운데이션 치고는 다양한, 10종의 톤으로 피부에 딱 맞는 컬러를 선택할 수 있고 촉촉함이 오랫동안 지속되니 건성피부를 위한 데일리 파운데이션으로는 제격이다. 




스킨푸드, 아이라이너 브러시 3천원대

아이라이너 브러시로 판매되고 있는 제품이지만 천연모 이다 보니 아이라이너 브러시용으로는 다소 힘이 없어 대부분 섀도우 용으로 많이 쓰이고 있다. 하지만 눈두덩이에 펴 바르기에는 브러시가 짧고 뭉쳐있기 때문에 눈 꼬리 삼각 존 채우기나 눈 앞머리 애교 살, 언더라인 등에 포인트 컬러를 표현할 때 쓰면 딱 알맞다. 여러 컬러를 연이어 사용할 경우 발색되는 컬러감이 탁해질 수 있으니 꼭 털어낸 후 사용하는 것을 잊지 말자. 





치노시오야, 내추럴 클렌징 오일 150ml 3만2천원대

클렌징 오일이지만 블랙헤드 제거 오일로 더 유명한 제품. 호호바씨에서 추출한 식물성 오일이 함유된 내추럴 클렌징 오일은 피부 건조현상을 방지해 수분 유지력이 뛰어나고 과도한 유분기를 컨트롤하면서 산뜻한 마무리감을 자랑한다. 블랙헤드가 많은 코 주변을 롤링하면 굳은 피지가 녹아 말끔하게 제거되며 진한 색조 메이크업도 깨끗하게 지울 수 있다. 먼저 물기가 없는 상태의 피부에 전체적으로 부드럽게 마사지 하고 물을 소량 첨가해 다시 한번 마사지 후 깨끗하게 헹궈내면 된다. 




시드물, 달팽이 브라이트닝 리포좀 에센스 60ml 2만2천원대

피부 관리법을 주로 소개하는 뷰티 유튜버 유나가 애정하는 시드물의 수분 에센스. 다양한 기능으로 코덕 사이에서는 ‘동안 에센스’라고 불리고 있는데 달팽이 점액 여과물이 함유되어 전체적인 브라이트닝 효과와 탄력, 주름 개선에 도움을 준다. 피부 속까지도 당김 없이 촉촉함을 주기 때문에 건성피부에는 더할 나위 없이 좋고 순한 성분과 피부에 휴식을 주는 편백수 사용으로 민감성 피부에도 적합하다. 끈적임이 거의 없는 워터 에센스 제형이라 수분 부족형 지성피부가 사용해도 좋은 편이다.





더욱 다양한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매거진의 이전글 남자 홀리는 여자 향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