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연애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데일리 Aug 23. 2018

남자들이 좋아하는 여자 말투

좋아하는 남자와 대화 시 지켜야 할 기본 수칙 10가지

사람들의 취향은 천차만별이다. 하지만 대부분 사람들이 호감을 느끼는 대상에게는 공통적인 특징이 있다. 남자도 그렇다. 남자들의 취향 역시 천차만별이지만, 그들이 이성에게 매력을 느낄 만한 공통적인 요소는 있기 마련이다. 만약 잘 보이고 싶은 사람이 있는데, 그에 대한 정보는 별로 없고, 그의 취향도 제대로 파악하지 못했다면? 기본 안전수칙 지키듯 이 10가지를 기본적으로 준수하며 대화를 이끌어 가보자. 큰 도움은 되지 못해도 상황을 악화시키지는 않을 것이다.





긍정적인 화법


힘든 부분을 털어놓고 위로 받으며 상대와 가까워질 수는 있겠지만 부정적인 감정이나 기분 나쁜 일에 대해서 계속 늘어놓다 보면 상대는 얼른 대화를 끝내고 싶어 할 것이다. 그러니 잘 보이고 싶은 남자가 있다면 힘들거나 어려운 일들만 계속 늘어놓으며 가까워지려 하기보다는, 힘든 일에도 긍정적으로 생각할 줄 아는 태도를 보여주자.




너무 앵앵거리는 것도 좋지 않다


물론 애교 많은 여자를 좋아하는 남자도 있다. 하지만 어린아이처럼 앵앵거리기만 하면 초기에는 좋을지라도 시간이 지나면 당신은 그저 아이 같은 여자로만 보일 것이다. 남녀는 마음을 나누고 의지할 수 있을 때 서로에게 매력을 느끼는데 마냥 아이 같은 모습만 보여주는 것은 마이너스 요소가 되지 않을까.




공감해주기


입장을 바꿔서 생각해보자. 내가 이야기를 할 때, 상대가 공감해주고 나의 감정을 지지해준다면 기분이 좋고 상대에 대한 호감도 상승해서 조금 더 대화를 나누고 싶어진다. 남자 역시 마찬가지다. 잘 보이고 싶은 남자가 있는데 그 남자가 이야기를 시작한다면, 경청하고 공감하고 그를 지지해주자.




질문하기


남자 쪽에서만 대화를 계속 이어가려 노력하는 것도 한계가 있다. 호감 가는 남자가 있다면, 그리고 그와의 대화가 시작되었다면, 말이 끊기지 않도록 자연스럽게 화제를 이어가기 위해 앞에 나눈 대화를 바탕으로 질문을 해보자. 어색함은 사라지고 서로 나눌 수 있는 이야기가 많아져 가까워질 수밖에 없을 것이다.




반응 잘하기


재미없는 개그에 무조건 웃어줄 필요는 없다. 하지만 상대가 개그를 시도했다면, 재미있든 재미없든 그에 따라 적절한 리액션을 해주자. 재미없는 개그라면 농담으로 가볍게 받아 치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카톡이라면 이모티콘을 십분 활용해도 좋다.




가끔은 직설적으로


남자가 먼저 호감을 표시할 때까지 마냥 좋은 친구로만 남아 있을 수는 없다. 만약 호감 가는 남자와 당신의 기류가 꽤 긍정적이라면, 스치듯 이라도 마음을 표현해보자. 당신의 말들은 남자에게 자신감을 주어 더 큰 보답으로 돌아올 것이다.




비속어 없는 말투


비속어는 말하고자 하는 바를 강한 어투로 전할 수 있으나, 당신의 이미지를 깎아 내릴 뿐이다. 만약 호감 가는 남자가 있는데 그와 그저 허물없는 친구로만 남고 싶지 않다면, 거친 표현이나 센 억양의 비속어는 사용하지 않는 게 좋다.




띄워주기


누구나 자기 자신을 인정해주는 사람, 자기 자신의 진가를 알아봐주는 사람에게 호감을 느낀다. 그러니 잘 보이고 싶은 남자가 있다면 사소한 장점이나 행동에도 '멋있다' '배려심 깊다' 등의 다양한 칭찬을 해주자. 몇 마디의 달콤한 칭찬이 그의 마음을 춤추게 할지도 모른다.




필요할 땐 소신 밝히기


남자 역시 자기 자신에게 당당한 여자에게 매력을 느낀다. 스스로의 인생에 갖고 있는 비전이나, 삶에 대해 올바른 신념을 갖고 있는 여자는 매력적일 수밖에 없다. 그러니 무조건 남자에게 맞추기보다는, 필요할 때 자기 의견을 똑 부러지게 밝힌다면 남자는 당신에게 매력을 느낄 것이다.




유행어 과다하게 쓰지 않기


TV에서 나온 것이든,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나온 것이든 유행어는 사람들을 웃게도 하지만 지나치게 사용하면 그 사람을 가벼워 보이게 만든다. 그에게 가벼운 이미지로 남고 싶지 않다면, 그리고 진중한 모습으로 다가가고 싶다면 가끔 유행어를 남발하고 싶은 순간에 조금 자제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더욱 다양한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소고기보다 비타민A가 많은 홍합 손질하기


연애와 여행 말고~ 20대에 해야 할 버킷리스트


남자 홀리는 여자 향기
매거진의 이전글 헤어질 때 가장 상처되는 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