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리빙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데일리 Oct 04. 2018

가성비 좋은 다이소 제품들

손재주 없어도 만들 수 있는 예쁜 도시락 툴

어릴 적 엄마가 싸주던 아기자기한 도시락을 떠올리며 가족 나들이에 챙겨갈 도시락을 만들기로 했다. 하지만 막상 만들자니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 검색을 해봐도 화려한 테크닉에 범접할 수 없는 디자인의 도시락들은 그저 부러움의 대상일 뿐이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시라. 특별한 손재주가 없어도 누구나 보면 감탄사를 연발할 A급 도시락을 만들 수 있는 도구들이 여기 모여 있다. 쉽고 빠르게 그리고 예쁜 도시락을 만들어 줄 마법 같은 도구들을 만나보자.

김밥 틀


다이소 l 3,500원대


김밥 만드는 게 사실 보통 일은 아니다. 속 재료 준비도 준비지만 터지지 않게 꽉꽉 눌러가며 마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 열심히 말았는데 속 재료가 한쪽으로 치우쳐 있다면 썰었을 때 모양도 예쁘지 않다. 김밥을 좀 더 쉽게 만들 수 있는 도구가 있었으니 바로 김밥 틀. 안에 밥을 넣고 홈을 파서 속 재료를 채워 넣은 후 다시 밥을 덮는다. 그리고 뚜껑으로 누른 후 그대로 꺼내 김에 올려놓고 말기만 하면 된다. 김을 말지 않으면 캘리포니아 롤 스타일로도 즐길 수 있다.

메추리알 모양 틀


다이소 l 1,800원대



한입에 쏙 들어가는 메추리알은 흔한 도시락 소재다. 당근이나 김, 치즈, 검은 깨 등을 이용해 토끼, 병아리, 닭 등 다양한 동물 친구들을 만들 수 있기 때문. 동물의 디테일을 일일이 가위로 오려가며 만드는 건 까다롭고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단점이 있다. 그럴 때 유용한 것이 바로 이 아이템. 메추리알의 흰자를 그대로 두고 예쁜 모양으로 잘라낼 수 있는 칼과 닭 벼슬이나 토끼 귀를 만들 수 있는 커팅 제품이 포함되어 있다.

샌드위치 메이커


다이소 l 2,000원대


곰돌이, 판다 등 귀여운 동물 모양이나 하트 모양의 샌드위치를 쉽게 만들어보자. 빵 테두리가 단단하게 집혀서 야외에서 먹을 때도 깨끗하게 먹을 수 있다. 말랑말랑한 식빵을(만약 구입한지 조금 지났다면 전자레인지로 부드럽게 데워 사용) 틀 안에 넣는다. 그리고 속 재료를 넣는데 양이 많으면 샌드위치가 터질 수 있으니 적당량 넣는 것이 좋다. 그 다음 다시 식빵을 얹고 뚜껑을 덮은 다음 꾹 눌러주기만 하면 완성. 깔끔하게 먹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귀여운 디자인으로 아기자기한 도시락을 만들 수 있다.

하와이언 무스비 메이커 

다이소 l 3,000원대


메인 틀에 적당량의 밥을 채우고 달걀이나 스팸, 참치 등 좋아하는 재료를 사이즈에 맞게 잘라 넣는다. 취향에 따라 밥에 식초+설탕+소금 간을 하고, 위에 다시 밥을 채운 다음 누름 틀로 누른다. 누른 상태에서 본체를 뺀 다음 김밥용 김으로 한번 둘러 양쪽으로 싸면 보기에도 깔끔한 하와이언 무스비가 완성. 먹기 좋게 썰어 통에 예쁘게 담아내기만 하면 된다.


김 펀치


다이소 l 5,000원대


캐릭터 도시락을 만들 때 매우 유용하게 쓰일 아이템. 동물의 눈, 코, 입, 귀 등 다양한 모양을 찍어낼 수 있는 아이템으로 일일이 가위질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편리하다. 찡긋 웃는 모습, 토끼, 판다, 클로버, 별 모양, 스마일 등 다양한 디자인이 있어 주먹밥이나 초밥, 달걀 등 꾸미기에 유용하다. 조미김보다는 김밥용 김을 사용해야 잘 찢어지지 않으니 참고하자.

삼각김밥 제조기


휴웰 l 15,900원대


삼각형 모양으로 주먹밥을 만드는 건 쉽지만 삼각 김밥처럼 김을 두르는 건 꽤 어렵다. 하지만 삼각김밥 제조기만 있다면 그런 걱정도 끝. 제품을 열어 김을 바닥에 깔고 재료를 넣은 뒤 압착판을 누르기만 하면 간단하게 완성된다. 전용 김을 이용하면 비닐까지 깔끔하게 싸여 나오기 때문에 편의점에서 파는 것과 같은 디자인으로 만들 수 있다.

동물 모양 밥 틀


다이소 l 14,500원대


아이들이 너무나도 좋아할 것 같은 동물 모양 밥 틀 세트. 토끼, 꽃, 돌고래 등 다양한 모양 틀이 있어 도시락을 아기자기하게 꾸밀 수 있다. 다이소에서 판매 중인 ‘어린이 밥 틀 세트’에는 이런 모양 틀 외 누키틀(모양틀)이 세트로 들어 있어 캐릭터 도시락을 만들 때도 매우 유용하다. 밥 틀에 밥을 먼저 채우는데 이때 물이나 참기름을 살짝 묻히면 나중에 모양대로 쏙 빠지니 잊지 말자. 볶음밥으로 만들어도 좋지만 쌀밥으로 동물 모양을 만들고 누키틀에 찍은 당근이나 치즈로 데커레이션하면 훨씬 생동감 있게 표현할 수 있다.

주먹밥/초밥 틀


다이소 l 7,500원대


하나의 틀을 가지고 주먹밥, 생선/김초밥, 약과나 쿠키 등까지 만들 수 있는 만능 틀. 한 번의 사용으로 주먹밥 7개가 순식간에 만들어지고 초밥 역시 5개가 후다닥 만들어진다. 주먹밥을 만들 땐 틀 안에 밥을 넣고 뚜껑을 닫고 눌러주기만 하면 완성. 초밥을 만들 때는 밥을 깔고 연어나 스팸 등을 얇게 썰어 그 위에 올리고 꾹 눌러 홈을 따라 썰어주기만 하면 된다. 크게 힘들이지 않아도 여러 종류를 만들어 낼 수 있으니 이것이야말로 신세계.

달걀 틀


다이소 l 1,000원대


삶은 달걀을 캐릭터 모양으로 만들 수 있는 달걀 성형 틀은 아이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킨다. 도시락 빈 곳을 꼼꼼하게 채우기에도 안성맞춤. 달걀을 삶고 껍질을 벗긴 후 틀에 넣어 뚜껑을 꼭 닫는다. 그리고 차가운 물에 10분 정도 담갔다가 꺼내 틀을 열면 완성. 달걀프라이를 할 때 모양을 잡아주는 틀도 있다. 별 모양, 하트 모양 등 다양한 틀로 평범한 달걀프라이를 더욱 특별하게 만들 수 있다. 달걀프라이 뿐만 아니라 핫케이크나 전을 부칠 때도 유용하다. 

흔들이 주먹밥 틀


다이소 l 1,000원대


주먹밥을 틀에 넣지 않고 흔들어 만드는 아이템. 거기에 밥양으로 사이즈 조절까지 할 수 있으니 큰 주먹밥을 먹기에 부담스러운 어린아이들 도시락을 쌀 때 유용하다. 볶음밥을 그대로 넣어도 되고 흰 쌀밥에 김 가루를 골고루 뿌려 넣어도 된다. 그리고 앞뒤로 신나게 흔들기만 하면 완성. 흔드는 동안 골고루 섞이고 모양도 동그랗게 만들어져 편리하다. 

더욱 다양한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닭볶음탕' 백종원도 반할 황금 레시피로 만드는 법 [푸드 레시피]


세일 놓치지 마! 가성비 최고로 알려진 이니스프리 인기 제품 추천


메추리알만 먹었다는 소유! 여자 연예인들의 다이어트 방법


매거진의 이전글 놓치면 아쉬운 다이소 주방템 10가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