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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데일리 Nov 27. 2018

차기만 해도 여성미 뿜뿜하는 시계

내 손목이 빛나는 이유

흔히 액세서리의 마지막 끝판왕으로 불리는 시계. 그 중 어마어마한 가격만큼이나 높은 퀄리티와 세련된 디자인을 자랑하는 명품 시계들이 있다. 백 단위는 물론이고 천 단위, 억 단위를 호가하는 고급 명품 시계들은 누구나 한 번쯤은 꿈꿔보는 워너비 시계임이 틀림없다. 이름만 들어도 고급스러움이 묻어나는 여성 명품 시계 베스트 10을 소개 해본다. 

디올 ($300~80000)


향수부터 주얼리, 메이크업 제품까지 다방면으로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 디올의 시계는 선물용으로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고가의 하이 주얼리와 스위스 메이드 시계 라인을 론칭하면서 본격적인 최고급 시계의 영역을 새롭게 개척해 나갔다. 초고가의 디올 시계는 오트 쿠튀르 브랜드인 크리스챤 디올의 하려함을 그대로 담은 것이 특징이다. 오팔, 사파이어, 에머랄드, 아쿠아마린, 자수정, 황수정 등의 유색 보석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심플한 시계 보다는 강렬한 인상의 화려함을 원하는 여성들에게 추천하는 브랜드이다. 

피아제 ($2000~150000)


1874년 스위스 쥐라 산맥의 작은 마을에 자리한 공방에서 시작된 피아제는 오래된 역사만큼이나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고급 시계 브랜드이다. 과거 한국에서 구할 수 없던 시절에도 외제품 밀수 순위에 꼭 포함되었을 정도라고. 피아제의 이름을 널리 알리는데 가장 큰 역할을 한 것은 바로 울트라 씬 무브먼트이다. 2011년 세계에서 제일 얇은 투르비용 오토매틱 무브먼트 1270P를 내 놓으며 세계 기록을 갱신한 피아제는 가장 얇은 기계식 무브먼트를 선보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딱 보았을 때 눈길을 확 사로잡는 화려함은 없지만 보면 볼수록 매력적인 세련미를 갖추고 있는 피아제. 얇은 무브먼트에 더해진 순수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은 여성들의 손목을 책임지기에 충분하다. 

불가리($200~35000)


주얼리 브랜드로 시작했지만 시계 산업에 대한 끊임없는 투자와 노력으로 누구나 인정할만한 고급 시계를 선보이고 있는 브랜드이다. 1970년대 말 시계 산업에 진출해 다양한 제조사를 인수하면서 차츰 자사 무브먼트를 개발하기 시작했다. 현재는 매출에서 시계가 차지하는 비중이 20%가 넘을 정도로 시계 산업에서 확실한 입지를 다지고 있는 중이다. 특히 다이아몬드, 사파이어, 루비 등을 세팅하고 손목을 여러 번 감싸는 스트랩 디자인의 주얼리 시계를 계속해서 선보이며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최근 새롭게 출시한 뉴 세르펜티 워치 같은 경우 특유의 우아함과 럭셔리함을 한껏 뽐내며 여자명품시계의 대표주자로서 다시 한 번 입지를 단단히 굳혔다. 

샤넬 ($200~90000)


전 세계 여성들이 가장 선망하는 명품 브랜드 중 하나인 샤넬. 1987년 첫 선을 보인 프리미에르를 시작으로 마틀라세, 1932, 마드모아젤 등의 시계를 선보이며 우아한 패션 아이템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그 중에서도 샤넬만의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큰 성공을 거둔 J12는 남녀 불문 착용 할 수 있는 유니섹스 시계로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제는 시계에 흔히 사용되는 세라믹 소재를 대중화하는데도 큰 공을 세운 것이 바로 샤넬의 J12이다. 포멀한 정장에도 편안한 캐주얼 룩에도 모두 잘 어울리는 것이 특징으로 명품 시계 입문용으로도 추천하는 브랜드이다. 

까르띠에 ($2000~170000)


일찌감치 시계 산업에 뛰어든 주얼리 브랜드로 1888년에 이미 주얼리 형태의 손목시계를 생산했다. 이후 1904년 비행기 조종사를 위해 손목시계를 제작했고, 이것은 최초의 현대식 손목시계로 꼽힌다. 이처럼 손목시계의 원조라고도 할 수 있는 까르띠에는 계속해서 자체 무브먼트를 개발하고 고유한 디자인을 선보이며 시계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견고히 하고 있다. 총 12개의 자사 무브먼트를 보유하고 있으며 섬세하게 그림을 그린 에나멜, 다채로운 색의 돌로 만든 스톤 모자이크, 얇은 나무를 잘라 퍼즐처럼 부착한 마퀘트리 등의 다양한 기법을 적용해 예술성 또한 선도해가며 시계를 논하는데 있어서 빠질 수 없는 필수 브랜드가 되었다. 특히 고급스럽고 우아한 분위기 덕분에 여성 소비자들로부터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기도 하다. 

롤렉스 ($2800~150000)


시계 브랜드하면 자연스럽게 떠오르는 유명 브랜드로 1908년 설립된 스위스 명품 시계 브랜드이다. ‘오직 기술로 승부한다’라는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최초의 자동태엽시계, 최초의 날짜·요일 표시 시계, 최초의 자동태엽 시계 등 지금은 널리 상용화된 시계 제작 기술을 최초로 선보인 곳이기도 하다. 특히 커플 시계로 맞추기에도 좋아 결혼예물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이름을 올리거나, 영국인을 대상으로 한 브랜드 선호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을 만큼 시계 브랜드계에서 널리 이름을 알리고 있다. 

IWC ($7000~120000)


스위스 시계 장인의 기술력과 현대식 설비를 접목해 최고급 시계를 생산하는 것을 목표로 1868년에 설립된 시계 브랜드이다. IWC는 International Watch Company(국제 시계 공사)의 앞 글자를 따서 만든 브랜드명이며 모든 시계에 고유번호를 새기고 칼리버 번호를 새겨 철저한 사후관리를 해 주는 것으로 유명세를 탔다. 충격, 마모, 기후, 부식 및 자외선, 실용성 테스트 등 까다로운 품질을 유지하고 있으며 과장되고 화려한 기교보다는 시계 본연의 기능에 초점을 맞춘 실용적이고 간결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특히 여성 고객들 사이에서는 포르토피노 오토매틱 문페이즈 37이 돌풍을 일으키며 큰 인기를 끌었다. 2014년 ‘상위 10 럭셔리 시계’ 에서 5위에 랭크되며 그 가치를 인정받기도 했다. 

A.LANGE & SOHNE ($5000~30000000)


‘랑에 운트 죄네’라고 불리는 독일의 시계 브랜드로 1845년 설립된 역사 깊은 브랜드이다. 세계 2차 대전을 겪으며 정부에 압류되어 한동안 시계 수집가들에게 전설적인 브랜드로만 기억됐던 암울한 시기를 지나 1990년 설립자의 증손자가 다시 가업을 재개하며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 시계 품질 유지를 위해 자체 시계 제작 학교를 두기도 하고 35개의 자사 제작 무브먼트를 소개하는 등 브랜드 재건을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지속해 오고 있다. 현재는 1년 동안 골드와 플래티넘급의 고급 소재만을 사용한 케이스에 완벽한 품질 테스트를 거친 5천여 개의 시계만 한정적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시계 하나의 가격이 집 한 채 가격을 호가하는 어마어마한 가격대를 자랑하는 브랜드이다. 

바쉐론 콘스탄틴 ($5000~30000000)


파텍 필립, 오데마 삐게와 함께 시계 3대 브랜드로 불리는 바쉐론 콘스탄틴은 최초의 기계식 시계 브랜드로써의 입지를 다졌다. 1755년 창업한 후 지금까지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으며 시계 회사 중에서 가장 오랜 시간 존속하고 있는 하이엔드 시계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기도 하다. 고객 맞춤식으로 생산하는 캐비노티에 아뜰리에 스페셜 오더가 있는데 비용과 시간이 굉장히 많이 든다는 단점을 가지지만 세상에서 하나밖에 없는 시계를 가질 수 있다는 특별함을 누릴 수 있기도 하다. 클래식과 정통성이 느껴지는 시계로 남다른 가격만큼이나 남다른 반짝임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파텍 필립 ($5000~30000000)


기계식 시계의 선구자격으로 손꼽히는 파텍 필립은 명실상부 전 세계 최고의 럭셔리 시계 No.1 위치를 고수하고 있다. 특히 지금 우리에게 익숙한 손목시계의 디자인 틀을 다진 것이 바로 파텍 필립. 현존하는 손목시계 디자인의 시초가 파텍 필립이라는 것을 감안하면 이 브랜드가 단순히 비싼 가격 때문에 최고의 시계라고 불리는 것이 아님을 알 수 있다. 넘볼 수 없는 브랜드 가치에 고급스러움이 묻어나는 디자인까지 모든 것이 완벽하게 조화된 시계 브랜드로 가격은 넘사벽 수준으로 높은 편이다. 1,200여명의 직원이 1년 동안 생산하는 시계는 약 4만여 개 정도로 모델의 가격대가 올라갈수록 생산수량은 적어진다고 보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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