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패션뷰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데일리 Dec 04. 2018

누구에게도 안 알려준 화장 정리 꿀템!

화장품 정리를 도와줄 필수템은?

하나 둘 모으기 시작한 화장품이 화장대를 점령해 이제 더 이상 무언가를 올려 놓을 조그만 공간조차 없다면 미루지 말고 바로 화장품 정리에 돌입할 시점. 정리하다 보면 안 쓰는 제품도, 사용기간이 훌쩍 지난 제품도, 쓰고 안 버린 자질구레한 쓰레기들도 나올 테니 묵은 먼지를 털어버리고 산뜻하게 정리를 하는 것도 좋을 듯하다. 하지만 화장대 정리에 영 소질이 없다면 아래 아이템들을 활용해 보시길. 화장품이나 기타 소품 정리를 센스 있게 도와줄 정리 용품 베스트 10.

미니 화장대


화장대가 없어서 큰 파우치나 서랍 등에 화장품을 몰아 넣고 그때그때마다 꺼내 쓰는 사람이라면 이번 기회에 미니 화장대 구입을 고려 해 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작지만 메이크업 하는 데는 전혀 부족하지 않은 거울도 달려 있어 디테일한 메이크업도 가능하고 알차게 구성된 수납 공간으로 화장품 보관도 수월하게 할 수 있다. 셀프로 LED 전구를 다는 방법도 있으니 거울 옆에 달아 주면 메이크업 샵 못지 않은 근사한 분위기도 연출 할 수 있다.

메이크업 박스


보기에도 간지가 흐르는 메이크업 박스. 마치 프로페셔널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된 듯한 기분이 들게 하는 소품 중 하나다. 휴대용처럼 간단한 제품만 보관할 수 있는 미니 사이즈부터 다양한 제품을 쉽게 정리할 수 있는 빅 사이즈까지 종류가 많다. 메이크업 박스를 열면 양 옆으로 계단식으로 착착 펼쳐지기 때문에 칸칸이 종류 별로 수납할 수 있고 큰 사이즈의 메이크업 박스 같은 경우는 내부 깊은 곳에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들을 세워서 보관하면 좋다.

립스틱 타워 매니큐어 정리함


다 쓰지 않았어도 자꾸 사고 싶은 립스틱.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분위기 전환도 할 수 있고 그날 메이크업 분위기에 따라 립스틱 컬러도 바꿔 줘야 하다 보니 생각보다 화장대에 꽤 쌓여 있을 수 있다. 자주 쓰는 컬러는 파우치에 담고 다닌다고 하지만 그 외의 것들은 화장대 위를 지키고 있는 상태. 주체 할 수 없이 많은 립스틱 보관이 고민이라면 립스틱 타워를 사용해 보자. 원래는 매니큐어 정리대로 사용하지만 립스틱도 함께 보관하면 깔끔하게 정리된다. 보관할 때는 제품명이 바로 보이도록, 비슷한 컬러끼리 모아 정리해 두면 꺼내 쓰기도 쉽다. 만약 제품 이름이 잘 보이지 않는다면 화이트 펜으로 컬러 명을 크게 적어 놓는 것도 좋다. 

회전식 화장품 정리함


좁은 공간을 더욱 더 야무지게 쓸 수 있는 아이템 바로 회전식 화장품 정리대다. 일반적으로 앞만 바라보고 있는 정리대 보다는 수납 공간이 더욱 넉넉하고 칸막이 조절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제품의 사이즈 별로 쉽게 정리할 수 있다. 그리고 360도 회전이 되기 때문에 더욱 편리하다. 구매 시 제품 옵션에서 서랍이나 색조를 담아 둘 수 있는 칸막이 등을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내가 갖고 있는 화장품 종류의 비중에 따라 나만의 맞춤형 정리대를 만들 수 있다. 

서랍형 화장품 정리함


정리할 때 최대한 깔끔하게 보이고 싶다면 서랍형 화장품 정리함 사용을 추천한다. 서랍에 넣을 수 있는 것은 최대한 넣어 보관할 수 있기 때문에 외관상으로도 매우 깔끔한 느낌이 들 것. 통 서랍으로 되어 있는 것도 있지만 서랍 내 칸막이가 있는 아이템을 선택하면 제품 별 따로 보관하기도 쉽다. 서랍 개수도 1개부터 5개까지, 사이즈나 높이 별로 다양하게 있으니 나에게 가장 적합한 타입을 찾으면 된다. 붓 펜이나 아이라이너 같은 경우 세워서 보관하면 층이 분리될 수 있기 때문에 서랍에 눕혀 보관하면 좋고 제품을 넣기 전 신문지를 맞춰 잘라 깔아주면 습기도 잡아주고 잔여물이 떨어져도 교체만 해주면 되기 때문에 청결하게 사용할 수 있다.

메이크업 브러시 파우치


파운데이션 브러시부터, 블러셔, 하이라이터, 아이섀도우 브러시까지 종류도 많지만 개수도 상당하다. 그냥 통에 세워서 보관하기 보다는 브러시 전용 파우치에 보관하면 브러시끼리 닿지 않아 오염도도 줄일 수 있을 뿐 만 아니라 꺼내 쓰기도 수월해진다. 파우치에 보관하더라도 투명 홀더는 꼭 끼워서 브러시의 모양이 흐트러지지 않도록 해 줄 것.

퍼프 케이스


베이스 메이크업의 밀착력을 높여 주는 퍼프. 제품을 많이 흡수 하기도 하고 물을 적셔 사용하는 퍼프도 있다 보니 그냥 화장대 위 여기저기에 두다 보면 먼지가 쉽게 달라 붙어 오염도가 가속화 될 수 있다. 피부에 직접 닿는 퍼프 인만큼 청결에 철저해야 한다. 자주 세척해 주는 것은 물론 보관 시에도 받침대나 케이스를 이용하면 좋다. 이때 사용하면 좋은 아이템은 바로 에그 홀더. 원래는 계란을 보관하는 밀폐 용기지만 퍼프를 보관하기에 안성 맞춤이다. 퍼프를 하나씩 넣고 뚜껑까지 꼭 닫아주면 떼굴떼굴 굴러 떨어질 일도 먼지 쌓일 일도 없으니 좀 더 깨끗하게 보관할 수 있다.

아이섀도 수납함


아이섀도는 팔레트 형식도 인기지만 트렌드 컬러거나 베이스 컬러의 경우에는 단품으로 구입하는 경우가 많다. 때문에 립스틱만큼이나 많은 개수를 차지하는 것이 일반적. 그래서 립스틱처럼 한 곳에 모아 정리 해 두면 훨씬 더 깔끔해 보인다. 게다가 아이섀도는 온도 변화에 민감하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수납함에 보관해서 온도 변화를 최소화 해 주는 것이 좋다. 그냥 바닥에 두면 온도 변화가 쉬울 뿐 만 아니라 수분이 증발해서 가루날림이 많아지는 등 부서질 확률이 커지기 때문. 이 때 아크릴 수납함을 이용하면 좋은데 오픈형 보다는 서랍형으로 되어 있는 것이 좋다. 브랜드 별 같은 디자인이나 컬러 별로 수납해 두면 보기에도 굿! 

서랍용 소품 정리함


메이크업을 할 때는 화장품만 필요한 것이 아니다. 화장솜, 뷰러, 면봉, 눈썹 칼 등 다양한 소품들도 함께 사용되기 때문에 이런 소품들도 깔끔하게 정리 해 주면 화장대가 한결 깨끗해지고 넓어 보인다. 만약 서랍형 화장대가 있다면 남는 여유 공간에 보관해도 좋지만 없을 경우에는 미니 소품 서랍 케이스를 사용하는 것도 좋다. 3단 정도로 된 미니 서랍 케이스에 담아 보관하면 먼지 쌓일 일도 없고 꺼내 쓰기도 쉽기 때문. 쓰고 버리는 경우가 많은 소품들이 대부분이니 옆에 조그만 비닐을 붙여 놓거나 미니 쓰레기통을 옆에 함께 두면 더욱 편리하다.

실리콘 포켓


부피가 작은 것들은 정리함을 이용해서 깔끔해서 보관할 수 있지만 헤어 드라이어나 아이론 같은 기기들은 부피와 전기선 때문에 쉽게 정리가 어렵다. 그때 실용적으로 쓸 수 있는 정리함이 있는데 바로 실리콘 버킷. 원하는 곳에 붙여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화장대 한 켠에 붙여 사용하면 자리도 덜 차지하면서 큰 기기들을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다. Holster의 실리콘 포켓 중 Hot Iron 사이즈는 드라이기나 아이론을 수납하는 전용 용도로 나와 부족하지 않은 사이즈와 내구성을 갖췄다. 포켓 뒷면은 유리, 타일, 금속, 플라스틱, 우드 등에 잘 달라붙는 재질이라 별도 접착제나 흡착판이 없어도 신기할 정도로 착 달라붙는다.

더욱 다양한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골다공증 예방하는 데 탁월한 우엉 보관하기
세수하기 외에 잠 올 때 하면 확! 정신 차리게 되는 방법
입덧이 전부? 임신 중 겪게 되는 놀라운 신체 변화들
매거진의 이전글 여자를 사랑스럽게 만드는 블러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