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추럴 누드 톤 네일의 매력
우아하면서도 단아한 느낌을 표현하는데 제격인 누드톤 네일. 하지만 누드 톤 네일이 단순하게 뉴트럴 컬러만 사용하는 것은 아니다. 누드 톤 뉘앙스에 여러 재료를 어떻게 디자인하느냐, 또 어떤 포인트 컬러를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로맨틱한 분위기, 페미닌한 분위기 혹은 화려한 분위기로까지 다양한 변신을 할 수 있다. 사계절 내내 유행 타지 않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누드 톤 네일의 다양한 디자인을 소개한다.
여리여리한 피치 핑크 컬러 베이스에 꾸준히 인기 있는 마블 네일로 포인트를 준 디자인. 마블 네일의 특성 상 별다른 도구 필요 없이 쉽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셀프 네일 아트로도 많이 이용된다. 거기에 컬러나 디자인이 절대 동일하게 나올 수 없기 때문에 나만의 매력을 좀 더 어필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사진의 디자인에서는 같은 계열의 톤만 사용하지 않고 브라운과 스카이 블루를 소량 사용해 좀 더 화사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여러 컬러가 겹쳐 있다 보니 입체적으로 보이는 효과도 있다.
손톱 표면 색을 그대로 보여주는 내추럴 누드 톤을 표현한 네일 아트. 그 어떤 컬러보다도 가장 깔끔하지만각질이나 쉐입 관리를 제대로 해주어야만 그 매력이 살아난다. 클리어 톤 하나만 바르면 그냥 기본 케어만 한 것처럼 보이므로 다양한 종류의 파츠를 올려 좀 더 센스 있게 꾸며줘도 좋다. 사진처럼 진주 스톤과 양 옆에 네일 참을 붙여 올리면 우아하면서도 단아한 매력이 배가된다. 베이스 컬러가 깨끗하기 때문에 어떤 파츠를 올려도 눈에 확 띈다는 장점이 있다.
일반 살몬 핑크 느낌보다는 조금 더 페일한 컬러를 사용해 누드 톤의 느낌을 살려 표현한 디자인. 페일 살몬 핑크 컬러를 사용한 손톱에는 크리스탈 스톤과 진주 파츠를 이용해 좀 더 포인트를 줬다. 그리고 전체적으로 화사한 느낌을 더하기 위해 포인트가 되는 손톱에는 핑크 골드의 글리터 네일을 사용해 반짝임을 더 했다. 글리터 네일을 어떤 컬러로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전체적인 분위기도 달라질 수 있으니 미리 컬러가 주는 분위기에 대해 생각해 보는 것도 좋다.
그리너리의 싱그러움을 가장 돋보이게 해 줄 시스루 네일. 손톱 본연의 누드 톤을 표현하면서 깔끔해 보이기 때문에 여전히 인기가 많은 디자인이다. 이 디자인에서는 먼저 스퀘어 라인으로 쉐입을 정리하고 엣지 부분만 그리너리 컬러로 포인트를 줬다. 그리고 프렌치 분위기가 나게끔 골드 라인 스티커로 디자인해 더욱 깔끔해 보이는 스타일로 완성했다. 특별한 포인트 없이 색상 그 자체만으로도 모던하고 우아한 느낌을 주는 디자인.
누드 톤의 가장 베이직한 컬러 중 하나인 아이보리. 특히 라이트 아이보리 계열을 사용하면 더욱 깨끗한 느낌이 난다. 대신 피부 톤이 어두운 사람에게는 대비 효과로 어두운 피부 톤이 더 강조될 수 있으니 참고하자. 깔끔하게 정돈된 손톱에 누드 아이보리 컬러를 풀코트로 바르고 포인트가 되는 손톱에는 좀 더 밀키한 느낌의 아이보리 컬러를 사용해 콕 찍은 듯한 플라워 무늬를 더욱 돋보이게 했다.
누드 톤이 주는 단아하고 청초한 느낌도 화려하게 변신 할 수 있다. 크게 튀지 않는 따뜻한 느낌의 파스텔 컬러에 스톤을 이용해 화려한 디자인을 완성하는 것. 라벤더 컬러와 실버는 꽤 잘 어울리는 조합. 크리스탈 스톤을 풀로 채운 손톱 외에는 실버 라인 스티커를 이용해 저마다 다른 각도로 좀 더 발랄한 느낌을 줬다. 실버 크리스탈 외에도 라벤더 컬러와 비슷한 톤이나 색감이 깊은 톤의 파츠를 이용하면 좀 더 신비로운 느낌이 난다.
쿨 톤 느낌의 베이비 핑크 컬러와 웨딩 분위기 물씬 나는 디자인으로 완성된 스타일. 큐티클 라인에 배치한 스톤이 마치 티아라를 연상시키고, 베이피 핑크와 어우러져 우아하면서도 로맨틱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세로 파츠와 가로 라인 스티커를 적절하게 디자인해 자칫 지루할 수 있는 분위기를 좀 더 발랄하게 연출한 것이 특징. 본식용 웨딩 네일 아트로도 충분히 아름다울 듯한 디자인이다.
요새 가장 핫하다는 와이어 네일에 밀키 핑크 컬러가 더해져 귀여운 무드로 완성한 스타일. 투명한 듯 불투명한 느낌의 밀키한 핑크 컬러를 사용해 독특한 느낌을 자아내고 달을 와이어로, 별은 스톤으로 표현했다. 일반 스톤 대신 스와로브스키 스톤을 사용하면 좀 더 블링블링하게 마무리할 수 있다. 손톱 마다 각각 다른 디자인으로, 왼손과 오른손의 배치도 전부 다르게 했지만 특유의 컬러감 때문에 복잡해 보이지 않는 것이 특징.
누드 톤의 컬러와 미러 네일은 극과 극의 분위기로 조합이 왠지 언밸런스 할 것 같지만 의외로 은근한 멋스러움이 느껴져 추천하는 디자인. 차분한 느낌을 주는 뉴트럴 톤의 브라운과 아이보리 컬러에 미러 네일을 매칭해 아무런 디테일이 없어도 그 자체만으로 포인트가 된다. 자칫 더워 보일 수 있는 누드 톤 느낌에 시원해 보이는 미러 네일이 더해져 계절에 상관없이 모두 잘 어울리는 매력적이고 이색적인 디자인이다.
누드 톤의 컬러도 핑크 계열을 이용하면 로맨틱한 분위기를 한층 더 끌어올릴 수 있다. 페일 핑크와 핑크 빛이 조금 더 가미된 인디 핑크 느낌으로 톤의 변화를 주고, 딥 프렌치와 크리스탈 스톤을 큐티클 라인 중앙에 배치해 안정적이면서도 우아한 느낌을 살렸다. 포인트가 되는 손톱에는 풀코트로 베이스 컬러를 발라준 후 입체적으로 디자인한 파츠와 생화를 사용해 청초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더욱 다양한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