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리빙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데일리 Jan 18. 2019

긴 연휴 혼자사는 사람을 위한 필수품

안전하고 편리한 자취생활을 보장해줄 아이템 10

매년 지속적으로 1인 가구가 증가하고 있는 시대인 만큼, 편리하고 안전한 자취생활과 관련한 제품들도 많아지고 있다. 혼자족들의 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보다도 안전. 그런 만큼 다양한 아이디어 상품들이 출시되어 많은 이들의 자취 생활을 안전하고 또 편리하게 만들어주고 있다. 자취족들 사이에서 인기가 좋아 필수템으로 꼽히는 방범템들은 무엇이 있을까. 그 10가지를 소개한다.

무인택배함


택배 받을 때 번거로움과 불편함을 해결해주고, 혼자서 택배 아저씨에게 문 열어주기도 조금 두려운 자취족들이라면 무인택배함을 구해보자. 거기다 집에 없을 때 문 앞에 두고 갔다는 문자를 받은 뒤로 집에 돌아갈 때까지 혹시 누가 가져가진 않았는지 걱정할 필요도 없어질 것이다.

방수 페이크 더미 카메라


CCTV 설치는 부담스럽지만 CCTV의 존재가 만들어내는 경고 메시지를 전하고 싶다면 가짜 CCTV를 구하는 것도 방법이다. 리얼한 CCTV 모형으로 안전을 지키고, 방수 기능도 포함되어 있어 건물 외벽에 설치해도 비 오는 날 걱정 없는 방수 페이크 더미 카메라가 제격.

도어캡 안심이


도어캡 안심이는 일종의 현관문 안전장치로, 드라이버, 렌치, 빠루 등을 이용해 현관문을 파손시켜 문을 여는 범죄를 방지해주는 제품이다. 현관문과 문틀 사이의 공간을 최대한 좁혀주어 빠루 또는 다른 공구가 들어갈 틈이 없도록 해주는 것.

창문 잠금 장치


창문 잠금 장치는 창문, 베란다 등의 방충망을 고정할 수 있는 잠금 장치이다. 즉, 창문을 통한 도둑의 침입을 방지할 수 있는 제품이다. 대부분 고정클립을 이용해 열고 닫음을 편리하게 할 수 있고, 콤팩트한 사이즈로 어느 공간에나 부담 없이 설치할 수 있도록 출시되고 있다.

119 미니 소화기


혼자 있을 때 불이 난다면? 혼자뿐이라 이성을 찾지 못한다면 불길은 금방 커질 것이다. 이럴 때를 대비해 119 미니 소화기를 구비해놓자. 이 제품은 대부분 스프레이형으로 출시되며, 식용유 화재와 같은 화재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

도어락 케이스


디지털 도어락을 사용하고 있다면, 혹시 뒤에서 몰래 자신이 비밀번호를 누르는 걸 보고 번호를 알아내진 않을까 걱정한 적이 있을 것이다. 그럴 경우를 대비해, 도어락 케이스를 하나 장만하는 것도 방법이다. 주변 시선에 노출될 걱정 없이 비밀번호를 누를 수 있으니까.

윈도우벨


윈도우벨은 창문 잠금 장치에서 한 단계 더 발전한 제품으로, 창문을 원하는 만큼 열어놓고 그 이상 열리지 않도록 고정시켜주는데, 열린 창문 사이로 누군가가 침입하려고 할 때 양쪽의 접촉 스위치가 눌려 크고 강한 알람이 울린다.

방범 도어 경보기


가정용 방범 도어 경보기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방범 효과를 낼 수 있는 제품으로, 방문이나 창문에 설치해 두면 문 사이 간격이 5~10mm만 떨어져도 경보음을 낸다. 경보기를 사용할 때만, 즉 집에서 나갈 때 스위치를 켜두면 된다.

통기맨


더운 여름, 창문을 열고 싶은데 사생활과 범죄 위험 때문에 창문을 열지 못한 경험이 있는 이들이라면 통기맨을 권한다. 통기맨을 창문에 설치하면 외부에서 안이 절대 보이지 않으며 가까이 들여다보아도 집안의 천장만 보이게 창문을 열어둘 수 있고, 맘 편히 바깥바람을 즐길 수 있다.

스마트 전구


집에 누가 있는지, 없는지를 바깥에서 파악하는 방법은 바로 불이 켜져 있냐 아니냐다. 혼자 집을 비우면 영영 텅 비어 있는 자취방을 지키기 위해, 스마트폰으로 On/Off 조정 및 시간 설정이 가능한 스마트 전구를 구해 설치해두는 것도 방법이다.

더욱 다양한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짜파게티 라면 맛있게 끓이는 법! 미우새 이상민 레시피 따라잡기
양갱-가호가 누구? 스타들과 가족처럼 지내는 귀여운 반려동물 BEST 10
중국에서 4대천왕으로 불린다는 꽃미남 한국 배우 누굴까?
매거진의 이전글 원룸 볼 때 따져보는 필수 체크 리스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