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패션뷰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데일리 Feb 20. 2019

5분만에 메이크업 끝내는 방법

5분 메이크업을 위한 필수템, 멀티스틱

오늘도 알람을 껐다. 잠시 후 게슴츠레 뜬 눈으로 시계를 확인 했을 때 내 눈을 의심해야만 했다. 지각이다. 하지만 다급한 상황에서도 생얼 출근은 상상할 수 없다. 이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멀티스틱. 몇 번만 쓱쓱 그어주고 펴 바르기만 하면 초 간단 메이크업이 완성된다. 단 5분으로 완성하는 멀티스틱 메이크업으로 재빠르게 출근 준비를 마치자.

아임미미, 아임 멀티스틱 각 16,000원


파운데이션, 블러셔 각 2종과 쉐딩, 하이라이팅 스틱까지 총 6가지의 멀티스틱이 있다. 단순히 베이스메이크업에서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작은 얼굴로 돋보이게 해 주는 스트로빙과 컨투어링 메이크업이 가능하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피부에 들뜨지 않고 부드럽게 녹는 멜팅 제형이면서 탄탄하게 밀착되어 유지력 또한 좋다. 먼저 자신에게 맞는 파운데이션 톤을 선택해 베이스 메이크업을 하고 쉐딩 스틱으로 페이스 라인부터 턱 라인까지, 하이라이팅 스틱으로 콧대나 광대 등 입체감이 필요한 곳에 연출해 주면 준다. 마지막으로 로즈 컬러나 은은한 코랄 컬러 블러셔 스틱으로 마무리 해 주면 완성. 

클리오, 프로 듀얼 컨투어 컨트로빙 스틱 23,000원


빈틈 없는 완벽 커버로 여성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클리오. 단 1개의 제품으로 컨투어링과 스트로빙 메이크업을 끝낼 수 있다. 클리오의 컨트로빙 스틱은 컨투어링과 스트로빙이 합해진 뜻으로 듀얼 스틱 형태다. 한쪽에는 음영을 줄 수 있는 쉐이딩 스틱, 다른 한쪽에는 은은한 펄감의 하이라이터 스틱이 있어 더욱 간단해졌다. 라이트와 내츄럴, 딥까지 세 가지 톤으로 자신의 피부톤에 맞는 자연스러운 컬러감을 선택할 수 있다. 프로 듀얼 컨투어 블러셔도 있으니 참고해 볼 것.

토니모리, 스포일러 스트로빙 스틱 11,800원


컨투어링과 스트로빙까지 다 하기에 아직 테크닉적으로 부족하다면 스트로빙 메이크업만 해줘도 얼굴의 입체감이 살아날 수 있다. 토니모리의 스트로빙 스틱은 부드러운 사용감으로 가볍게 스쳐도 조명 광채를 내 주는 하이라이팅 효과를 준다. 굵거나 거칠어 보이는 인위적인 펄감이 아니다 보니 자연스러운 느낌으로 물씬 나고 주름 사이사이에 끼는 것을 방지하는 피지 흡착 파우더를 사용해 시간이 지나도 문제 없다.

미샤, 컬러링 멀티 스틱 각 12,800원


미샤의 멀티 스틱의 최대 강점은 바로 브러쉬가 내장되어 있다는 점. 때문에 별도의 퍼프가 필요하지 않아 좋다. 거기에 6가지나 되는 블러셔 색상으로 얼굴 톤이나 분위기에 맞춘 다양한 치크 메이크업이 가능하다는 점이 좋다. 아보카도 오일이 들어 있어 보습력도 문제 없고 쫀쫀하게 피부에 밀착되어 들뜸 현상이나 각질 일어나는 것도 방지해 준다.

어퓨, 멀티플 컬러 스틱 각 7,500원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는 제품. 총 8가지 컬러로 쉐이딩용 3컬러, 블러셔 3컬러, 하이라이터용 2컬러로 구성되어 있다. 보통 쉐이딩 용은 2컬러 정도 밖에 출시되지 않지만 어퓨에서는 3톤으로 출시하면서 단독 사용뿐 만 아니라 그라데이션 하기에도 편하다. 블러셔의 경우에도 진한 발색보다는 투명한 듯 하면서도 은은한 발색력으로 여러 번 발라도 연지곤지 같지 않고 내츄럴하게 생기가 표현된다.

나스, 멀티플 각 55,000원


이름답게 정말 멀티플이다. 멀티 컬러 스틱의 원조답게 제품 1개로 아이메이크업, 블러셔, 립까지 가능하다. 물론 사용하는 컬러에 따라 컨투어링과 하이라이트까지 사용할 수 있다. 독특한 크림 제형의 포뮬러로 피부에 부드럽게 발리면서도 빠르고 쉽게 바를 수 있다. 탁월한 컬러감으로 유명한 나스인만큼 평소 애정하는 컬러가 있다면 꼭 한번 테스트 해 보길. 비싼 가격대이지만 마음이 흔들릴지도.

에뛰드하우스, 플레이 101 스틱 컬러 컨투어 듀오 각 12,000원


꼼꼼한 베이스 메이크업을 위한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제품. 결점은 가려주면서 볼륨감은 살려주기 때문에 매끈한 피부와 컨투어링 메이크업을 완성 시킬 수 있다. 푸르딩딩한 다크서클을 가려주는 피치오렌지와 칙칙한 곳을 밝게 해주는 옐로우가 합해진 컬러와 피부 붉은기를 커버 해 주는 민트, 그 부위의 피부톤을 좀 더 환하게 밝게 만들어주는 블루가 합해진 컬러, 마지막으로 칙칙한 부위를 자연스럽게 보정해주는 라벤더와 생기를 주는 핑크 컬러 듀오가 있다.

웨이크메이크, 듀얼 컨투어 스틱 크레용 각 9,800원


컨투어링 메이크업에 능숙한 프로용과 초보용, 그리고 붉은 피부용과 노란 피부용까지 총 6개의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스틱에는 2개의 컬러가 내장되어 있어 좀 더 간편하게 컨투어링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펜슬보다는 좀 굵지만 그립감이 좋은 슬림한 형태로 쓱쓱 그리기에도 편리하다.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스틱 사용법 예시 사진을 보면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을 듯.  

루나, 에센스 스틱 파운데이션 27,000원


수분 저장고라고 불리는 히알루론산이 함유되어 촉촉함은 물론 마블 에센스 함유로 피부를 더욱 더 매끈하게 가꿔주는 스틱 파운데이션. 빛을 반사하고 투과시키는 기능으로 좀 더 화사한 베이스 메이크업이 완성된다. 전체적으로 찍어주듯 바르고 내장된 브러쉬로 골고루 잘 펴 발라주기만 하면 간단히 완성. 잡티 커버가 좀 더 필요한 곳에는 덧발라주면 커버력이 좀 더 높아진다. 

스킨푸드, 슈가 스틱 컨투어링 각 12,000원


사탕수수추출물과 비타민 성분을 함유해서 피부를 보호하면서도 매끄럽게 연출해주는 스킨푸드의 컨투어링 스틱. 볼륨감을 연출하는 2가지 하이라이터 제품과 자연스러운 쉐딩을 연출하는 2가지 쉐이딩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크림 타입이라 부드럽게 발리면서 뽀송하게 마무리 되기 때문에 매끄러운 피부 연출이 가능하다. 1호 톤업&하이라이터 제품은 이마나 콧대 등 가벼운 톤업과 하이라이터 용으로 사용하면 좋고 2호 마시멜로 하이라이터는 광대에 은은한 광채를 줄 때 쓰면 좋다. 

더욱 다양한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흑설탕이 백설탕보다 건강에 좋다? '설탕' 그것이 알고싶다
언니쓰로 본 프로그램에 의해 탄생된 기획 그룹의 역사
‘남덕 혹은 여덕’ 덕후몰이 중인 여자아이돌 10


매거진의 이전글 얼굴 빨개지면 '이것' 지켜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