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한테 필요한 치약은 어떤 치약일까?
하루 세 번 양치질을 하는데도 치아 건강이 좋지 않다면 치약을 점검해보도록 하자. 아무리 입소문 난 치약일지라도 나와 맞지 않다면 별 의미가 없다. 구취, 충치, 프라그 등 각종 구강건강에 신경 쓰는 당신! 나에게 필요한 치약이 무엇인지 모르겠다면 이 포스팅을 주목하자.
구취제거에 탁월해 모닝키스를 부르는 덴티스테 플러스 화이트 치약. 구강 건강에 도움을 주는 세이지, 캐모마일, 회향, 계피, 감초, 유칼립투스, 페퍼민트 등 8가지 허브 추출물이 들어있어 항균과 살균효과가 뛰어나다. 또한 천연감미제인 자일리톨은 구강 내 산 형성을 막아 충치가 생기지 않도록 예방한다. 잠자리에 들기 전 양치질을 했는데도 아침에 일어나면 불쾌한 입 냄새가 나는 경험, 다들 있을 것이다. 덴티스테 플러스 화이트 치약은 수면 중 발생하는 입 냄새의 원인을 감소시켜 상쾌한 아침을 맞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한다. 구취 때문에 고민하고 있다면 사용해 보자.
튜브형 핸드크림처럼 생긴 클래식 스트롱 마비스 치약. 케이스가 눈에 띄는 이 제품은 존재감도 확실하다. 향은 여느 치약과 비슷하지만 양치질을 해보면 입 안 가득 민트 향이 퍼진다. 민트 덕후라면 틀림없이 좋아할 것. 시중에 판매하는 일반 치약을 사용해 이를 닦고 나면 텁텁한 느낌이 들 때가 있는데 이 제품은 그런 게 전혀 없다고 한다. 입 안이 정말 개운해지는 느낌인데다가 구취까지 잡아준다고 하니 구매 욕구가 상승한다.
불소성분이 충치에 민감한 치아와 잇몸을 보호해 통증을 줄여준다는 센소다인 멀티케어 치약. 질산칼륨 5%가 치아신경에 보호막을 형성해 외부 자극을 막아주며, 구취제거 효과도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다. 또한 시린 이 예방 및 완화에도 탁월하다고 하니 평소 찬물을 마시며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할 만한 제품. 잘못된 칫솔질로 인해 잇몸이 손상되거나 잠잘 때 이를 가는 습관 때문에 에나멜이 마모됐는가? 또는 치주질환을 앓고 있는가? 여기에 해당된다면 이 제품을 사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
적은 양으로 풍부한 거품을 내는 아요나 치약. 쌀알만큼만 짜서 양치질을 하면 개운함을 느낄 수 있다고 한다. 평소 양치질을 할 때 아낌없이 치약을 쭈욱 짜서 쓰느라 큰 치약을 가지고 다닌다면 아요나 치약으로 바꿔보는 건 어떨까? 케이스가 작아서 휴대하기도 편리하고 오래 쓸 수 있다니 일석이조다. 또한 잇몸 염증과 치주염을 예방해준다고 하니 잇몸이 안 좋은 사람이라면 주목할 만한 제품이다. 단 아요나 치약의 향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치약 향이 아니다. 후각이 민감하거나 비위가 아주 약하다면 고심해 볼 필요가 있다.
치아 에나멜 층의 손상 없이 플라그를 제거해 준다는 암웨이 글리스터 치약. 불소성분이 에나멜층을 더욱 강화시키고 충치를 예방해준다고 한다. 놀라운 세정력을 가진 이 제품은 사용 후에 경험해보지 못한 개운함을 느끼게 한다. 또한 이를 희고 튼튼하게 유지해준다고 하니 이 치약을 쓰면 치과를 자주 안 가도 될 것만 같은 기분이다.
프라그제거, 치태제거, 충치예방, 치석침착 예방 등에 효과적인 애터미 치약. 프로폴리스 성분이 함유돼 있어 항생, 항균 작용이 탁월하다. 양치질을 하고 난 후에 입 안에 치약이 남아있는 듯한 느낌이 드는 일반 치약과 달리 텁텁한 느낌이 없다고 한다. 또한 양치질을 한 후에 바로 과일을 먹어도 씁쓸한 맛이 느껴지지 않는다고 하니 신기할 따름. 게다가 가격까지 착하니 사용해 보고 싶은 것은 당연한 일이다.
구취 제거뿐만 아니라 치은염, 치주염, 치주질환 등 각종 잇몸질환도 예방할 수 있는 그라운드플랜 치카 치약. 이름이 치카 치약 이라니, 너무 귀엽지 않은가. 이온음료와 비슷한 향이 나며 매운 맛이 나지 않는다. 천연성분이 함유돼 있으며 합성보존제와 유해성분이 없는 착한 치약이다. 이정도면 치카 치약이 아닌 차칸 치약이라고 불러도 될 듯. 일반 치약에 비해 거품은 적은 편이라서 처음 사용하는 사람들에게는 다소 낯설 수 있으나 입 속 청량감은 최고.
뷰티와 건강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은 브이티 코스메틱 띵크 유어 티스 치약. 비비드 컬러의 치약 케이스와 심플한 디자인의 박스가 눈에 띈다. 양치질 하는 게 즐거울 것 같다. 화학성분이 들어있지 않은 무파라벤 치약으로, EWG 그린레벨 성분 안전등급을 받아 믿고 안심할 수 있는 제품이다. 심지어 임산부용 치약이 따로 있다고 한다. 유해성분에 유의해야 하는 임산부들에게 추천한다.
장미향과 사과향이 코끝을 간지럽히는 보나비츠 벨벳로즈 애플밤 치약. 케이스에 장미와 사과가 그려져 있어 싱그러운 느낌을 준다. 이 제품은 유기농 치약으로 유해성분이 첨가돼 있지 않으며 구취제거와 잇몸질환 예방, 강력한 보습효과를 자랑한다. 예쁜데다가 성분까지 좋다. 민트 향과 달콤한 향이 어우러진 이 제품은 양치질을 할 때 달콤한 맛이 난다고 한다. 입 안까지 달달해지고 싶다면 사용해보는 것은 어떨지.
원터치 캡으로 사용하기에도 편리하고 은은한 자스민 향이 기분 좋게 감도는 이니스프리 자스민 향 치약. 양치질을 한 후에 입에서 꽃 향기가 난다고 한다.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미니멀한 사이즈로 여행갈 때 챙겨가면 딱 좋을 것 같다. 처음에는 낯설지만 자꾸만 사용하고 싶은 묘한 중독성이 있는 제품.
더욱 다양한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