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여행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데일리 Mar 11. 2019

싸고 유용한 다이소 여행 상품 10가지

여행의 시작은 다이소에서부터!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다이소를 한 바퀴 돌아보자. 저렴한 가격에 득템할 수 있는 가성비 좋은 꿀템들이 꽤 많다. 꼭 필요한 아이템이지만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면 여행지에서 맛있는 주전부리라도 하나 더 먹을 수 있으니 지금부터 눈여겨 보는 건 어떨까. 캐리어 수납에 필요한 아이템부터 여행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까지 골고루 모아봤다.

여행용 수납 케이스  


아무리 정성스럽게 정리해 넣어도 몇 번만 왔다 갔다 하면, 특히 비행기에 한 번 실렸다 나오면 캐리어 내부는 엉망이 된다. 종류별로 수납 케이스에 딱딱 담아 캐리어에 담으면 찾기도 편하고 부피도 줄어 짐을 간편하게 꾸릴 수 있다. 수납 케이스 몇 개만 있으면 일별로 옷을 정리한다거나 상의, 하의, 속옷 등 분류 별로 옷을 정리할 수 있어서 좋다. 여성을 위한 여행용 브라 케이스도 있어 속옷 모양이 망가지지 않게 캐리어에 담을 수 있다.

가격: 여행용 수납 케이스 2,000원 / 여행용 브라케이스 5,000원

여행용 압축팩


 짧은 기간의 여행은 크게 상관없지만 장기간 떠나는 여행이라면 압축팩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특히 여행지가 추운 곳이라면 패딩이나 니트 등 두꺼운 옷을 많이 가져가야 하므로 압축팩은 더더욱 필수다. 압축팩을 이용하면 원래 부피의 최대 75%까지 줄일 수 있으니 여러 벌쯤이야 거뜬하다. 고밀도의 폴리에틸렌 재질이라 튼튼하며 공기가 샐 염려도 적다. 압축팩에 담은 후 여행용 수납 케이스에 넣으면 그야말로 깔끔한 캐리어로 변신.

가격: 1,000원

여행용 멀티 파우치


보관이 어려운 작은 소품들을 깔끔하게 정리 및 보관할 수 있는 멀티 파우치도 있으면 정리가 한결 쉬워진다. 고리형으로 된 여행용 파우치는 지퍼로 여닫을 수 있는데 펼치면 크고 작은 수납공간이 여러 개 나타난다. 메시 소재로 된 지퍼 수납공간 2개, 브러시나 튜브형 화장품을 꽂을 수 있는 곳 등 활용도가 크기 때문에 샤워제품이나 화장품 등을 보관해도 좋고 액세서리, 양말, 비상약 등 작은 소품 위주로 정리하면 찾기도 쉽고 정리도 편하다. 

가격: 3,000원

공병


 평소 자신이 사용하는 토너나 로션, 크림은 공병에 덜어 가는 것이 짐을 줄이는 좋은 방법이다. 여유가 된다면 샴푸나 린스, 클렌징 폼 등 샤워 시 필요한 용품을 챙기는 것도 좋다. 호스텔이나 게스트 하우스에서 숙박하는 경우에는 세면도구가 제공되지 않는 경우가 있기 때문. 기내 반입이 허가되는 액체류의 용량을 확인 후 용량에 맞는 공병에 워터 타입의 미스트를 덜어가 건조한 기내에서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는 것도 좋다.   

가격: 1,000~2,000원

네임 택/라벨 스티커


보통 어두운 색상의 캐리어나 캐리어 커버, 비슷한 사이즈와 모양 덕분에 짐을 찾을 때 꽤 시간이 오래 걸리기도 한다. 멀리서 보더라도 한 눈에 자신의 캐리어 임을 알 수 있게 캐리어를 꾸미는 것도 좋다. 그중 하나가 바로 네임 택. 조명이나 불빛에 반사되어 발광하는 형광 원단이다 보니 밝지 않은 실내에서도 쉽게 찾을 수 있다. 캐리어나 캐리어 커버에 라벨 스티커를 붙여 개성 있게 연출할 수도 있다. 빈티지한 느낌부터 아기자기한 디자인으로 캐리어를 눈에 확 띄게 한다.

가격: 1,000원

목 쿠션 


비행기에서 내린 후 좋은 시간을 보내려면 기내에서부터 컨디션 조절을 잘 해야 한다. 만약 퍼스트클래스나 비즈니스석이 아니라면 장시간 비행으로 인해 목과 어깨가 매우 결릴 수 있다. 이때 유용한 것이 바로 목 쿠션. 이제 비행기에서 목 쿠션을 이용하는 사람들을 꽤 많이 찾아볼 수 있을 정도로 기내 필수품이 되었다. 목을 편안하게 받쳐 주기 때문에 잘 때 뿐만 아니라 기내 TV를 시청하거나 책을 읽을 때도 도움이 된다. 다이소 목 쿠션은 세트로 같은 디자인의 수면 안대까지 주니 일석이조. 

가격: 수면안대+목 쿠션 세트 5,000원

접이식 슬리퍼


기압으로 인해 퉁퉁 부은 발을 편안하게 해 줄 기내 필수품 중 하나인 슬리퍼는 항공사마다 제공되기도 하고 되지 않는 경우도 있다. 그래서 저렴한 가격의 슬리퍼를 한 켤레 준비해 가는 것이 좋다. 이 제품이 여행용으로 더욱 좋은 이유는 접어서 보관할 수 있다는 점이다. 부피를 크게 차지하지 않고 한 쪽에 쑥 밀어 넣어 갖고 다니기 좋다. 사용 후에는 접어서 함께 포함되어 있는 파우치에 넣으면 된다. 색상도 핑크, 민트, 아이보리의 3가지로 본인이 좋아하는 컬러를 선택할 수 있다. 

가격: 2,000원

멀티 어댑터


스마트폰, 디지털카메라, 보조 배터리, 노트북 등등 여행에서는 전자기기의 사용이 꽤 많은 편이다. 이렇게 많이 챙겨가도 나라마다 사용하는 전압이 달라 플러그 모양도 다르니 멀티 어댑터는 필수품 중 필수다. 현지에서는 꽤 비싼 값을 주고 사야 하니 저렴한 가격에 사서 준비해 놓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한 번 구입 해 두면 어느 나라에 가더라도 웬만하면 다 사용할 수 있으니 효율적이다. 

가격: 5,000원

셀카봉, 스마트폰 삼각대


여행에서 남는 건 사진뿐. 당시 풍경과 분위기를 마음과 눈도장으로 찍어놨다고 해도 시간이 지나면 흐릿해지기 마련. 그래서 여행에서 사진은 필수다. 또 그곳에 갔었다는 인증의 의미도 담아 주변 풍경과 본인이 함께 나와야 하는 사진도 꼭 찍어야 한다. 하지만 매번 지나가는 사람에게는 부탁할 수 없는 법. 이때 유용한 건 바로 셀카봉과 스마트폰 삼각대다. 셀카봉은 얼굴 위주로 찍을 때, 삼각대는 넓은 배경을 뒤로하고 찍을 때 유용하다. 무게도 가볍고 휴대용 사이즈라 짐 챙기기에도 부담 없다. 

가격: 접이식 원터치 셀카봉 3천 원/핸드폰 삼각대 3천 원

납작 크로스백


 현금을 갖고 다니는 관광객이 많은 곳일수록 소매치기가 많다. 지갑이나 여권 등을 분실하지 않으려면 귀중품을 철저하게 보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부득이하게 큰 가방이나 백팩을 멘 경우라면 반드시 자물쇠를 이용해 보안에 확실히 신경 쓰고, 되도록 작은 가방을 몸 앞쪽으로 오게 해서 메는 것이 좋다. 다이소의 여행용 납작 크로스백은 웬만한 소지품은 다 넣을 수 있고 내부도 여러 개로 나뉘어져서 편리하다. 

가격: 3,000원

더욱 다양한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식이섬유로 꽉 찬 영양과일! 다이어트에 좋은 키위 보관하기
김창렬 VS 춘자, 전국구 싸움짱으로 알려진 연예게 파이터 BEST 10
방탄소년단 '뷔' VS 박보검, 함께 휴가 떠나고 싶은 연예인 월드컵


매거진의 이전글 누구나 보고 싶다는 세계 10대 축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