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들보들 부드러운 피부를 위하여
거칠고 푸석푸석했던 피부, 어떻게 관리하면 좋을까? 아무리 좋은 바디워시와 바디로션을 사용해보아도 피부 결에 변화가 없었다면 바디스크럽제를 사용할 차례이다. 얼굴 화장을 할 때 주기적인 각질 제거가 필요한 것처럼, 바디피부에도 주기적인 각질 제거가 필요하기 때문. 상쾌한 각질 제거는 물론 촉촉한 마무리감과 향긋한 향이 매력적인 바디스크럽 제품들을 한 자리에 모아 보았다.
울긋불긋하고 오돌토돌한 피부 때문에 골머리를 앓던 이들의 고민을 깨끗하게 해결해 줄 제품. pH 6.1 약산성 필링젤로 민감성 피부가 자극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순한 각질제거제이다. 특히 발표 버섯 성분이 들어있어 묵은 각질과 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또한 티트리와 마치현 추출물이 들어있어 트러블 진정 및 완화에도 좋다. 팔, 다리, 가슴, 등 등 전신에 사용 할 수 있는 바디 필링제로 추천한다.
다양한 타입의 바디 스크럽제를 보유하고 있는 브랜드 플루. 그 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좋은 제품이 바로 바디 밸런스 스크럽이다. 샤워 후 뽀드득한 느낌보다는 로션을 바른 듯 촉촉하고 부드러운 느낌이 드는 것이 특징. 고운 호두 껍질 입자가 피부의 노폐물을 제거해주며, 석류와 무화과를 비롯한 15가지 씨앗 추출물이 들어 있어 피부를 부드럽고 윤기 나게 가꾸어 준다. 맡을수록 기분 좋은 향 역시 이 제품만의 매력 포인트이다.
미국에서 히트한 상품으로 각질제거와 보습을 동시에 만족시켜주는 바디 스크럽이다. 트리헛 시어 슈가 스크럽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다양한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 취향에 따라, 피부 타입에 따라 고를 수 있어 남녀노소 구분 없이 사용하기 좋다. 특히 일반 바디 스크럽제에서 만나 볼 수 없었던 독특한 향들이 있어 더욱 더 눈길을 끈다. 코코넛 라임, 트로피칼 망고, 모로칸 로즈, 석류 아사이, 브라질리안 넛, 마룰라&쟈스민의 6가지 조율로 구성되어 있다.
일반 소금이 아닌 비엘리츠카 암염으로 만들어 미네랄 성분이 더욱더 풍부한 바디스크럽제이다. 특히 암염과 설탕이 모두 들어가 있어 피부의 각질 주기를 되돌려주는 역할을 하기도 한다. 또한 소이빈 오일, 아보카도오일을 포함한 6가지 자연 오일이 들어가 있어 쫀득한 마무리감을 선사해준다. 로즈, 오렌지, 패션플라워, 라벤더, 크랜베리, 레몬그라스 등의 6가지 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사용 후에도 은은한 향기가 지속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다양한 라인의 바디스크럽제를 보유한 브랜드 지오마의 스테디셀러, 리모델링 스크럽이다. 사해 소금과 해조류를 담아 탄탄하고 매끄러운 바디로 가꿔주는 역할을 한다. 또한 아르간오일을 함유해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고 생기 있는 피부로 탈바꿈시켜주기도 한다.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커피 파우더 역시 노폐물 제거 및 바디 탄력에 도움을 준다. 단, 사해소금과 오일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민감한 피부라면 스크럽 사용 시 마사지의 세기를 약하게 하는 것을 추천한다.
알갱이가 돋보이는 바디 스크럽제가 부담스러웠던 이들에게 추천하는 제품이다. 일반 솔트 스크럽제보다 고운 입자의 해양심층솔트로 구성되어 있어 자극 없는 스크럽이 가능하다. 또한 히비스커스, 아르니카, 장미꽃의 세 가지 꽃 추출물과 함께 장미 오일이 배합되어 있어 그윽한 향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기존의 바디스크럽제가 자극적으로 느껴졌거나, 고급스러운 향을 가진 스크럽제를 원하는 이들에게 안성맞춤인 필링 젤이라 할 수 있다.
다소 생소할 수 있는 브랜드이지만, 바디용품에 관심 있는 이들이라면 한 번쯤 들어봤을 사봉의 바디스크럽제이다. 허브와 꽃에서 추출한 천연재료를 사용하고, 이스라엘 사해의 소금을 원료로 하는 것으로 유명한 브랜드 사봉. 다양한 향의 바디스크럽제가 있지만 그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라인이 바로 로즈티이다. 머리가 지끈거리는 로즈향이 아닌 은은하면서도 우아하고 부드러운 향기가 느껴지는 것이 특징. 피부에 활력을 주는 에센셜 오일과 사해소금이 들어있으며, 사랑스러운 잔향이 오랫동안 남아있는 것이 가장 큰 매력 포인트이다.
신선한 바닷소금이 전해주는 시원한 클렌징 효과! 부드러운 각질관리를 도와주는 씨솔트와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는 에센셜 오일이 함유되어 있다. 또한 그린와틀꽃 추출물, 레몬즙, 비터오렌지꽃오일 등이 함유되어 있어 세안 및 샤워 후에도 촉촉한 피부로 가꿔준다. 바디 전체 혹은 원하는 부위에 가볍게 문질러주기만 하면 사용 끝. 물로 부드럽게 헹구어내면 한층 부드러워진 피부 결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미국 스크럽계의 왕좌 자리를 지키고 있는 브랜드, 세인트이브스의 제품이다. 핑크레몬&오렌지, 페어&소이, 오트밀&쉐어버터 등의 라인이 있지만 그 중 가장 인기가 좋은 제품이 바로 살구 스크럽 바디워시이다. 100% 자연에서 유래한 성분의 스크럽 알갱이와 살구 추출물이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파라벤을 무첨가한 저자극성 제품으로 피부 타입에 상관없이 사용하기 좋다. 바디워시와 함께 스크럽 기능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스크럽제를 따로 사용하기가 번거로웠던 이들에게 추천하는 제품이다.
호두 껍질 가루와 파파인 효소가 피부의 각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주는 제품이다. 피부활력에 효과가 좋은 인삼과, 피부 생기를 돋궈주는 유자가 함유되어 있기도 하다. 이 제품 역시 바디스크럽과 바디워시가 합쳐진 제품으로 간편하게 사용하기 좋다. 온몸을 감싸주는 풍부한 거품과 상큼하면서도 은은하게 퍼지는 유자 향이 특징이다. 부드럽고 산뜻하면서도 촉촉한 마무리감이 돋보이는 제품.
더욱 다양한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