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라이프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데일리 Mar 26. 2019

스트레스 날려주는 운동

인생에 한번쯤 도전해볼 만한 짜릿한 익사이팅 스포츠

사진 : MBC '여행남녀'


일상에서 쌓이고 쌓여 가끔은 터질 듯한 스트레스를 어쩌면 좋을까? 소소한 활동으로는 해결되지 않는 스트레스가 있다. 하지만 활동적인 사람들은 이미 익사이팅 스포츠를 통해 스트레스를 마음껏 해소하며 살아가고 있다. 단시간에 잡념을 모두 잊고 스트레스를 확 날려주는 익사이팅 스포츠 10가지를 소개한다.

번지점프


익사이팅 스포츠의 대명사 번지점프. 번지점프는 고무로 만든 긴 줄의 한쪽 끝을 발목과 몸통에 묶고 한끝을 물체에 고정한 뒤 높은 곳에서 뛰어내리는 야외 활동이다. 남태평양의 바누아투의 펜테코스트 섬의 부족이 전혀 탄력이 없는 칡이나 나무줄기 등을 엮어 발목에 묶고 뛰어내리는 성인식을 했던 것에서 유래되었다. 한국에서도 번지점프를 할 수 있는 곳이 많은데, 임진강에 있는 번지점프대가 73m로 가장 높다.

패러글라이딩


패러글라이딩은 낙하산의 일종인 패러글라이더를 이용해 활공하는 스포츠다. 경사지에서 달려 바람을 타고 이륙하는데, 하늘을 나는 인간의 꿈에 가까운 운동이라 할 수 있겠다. 이륙 후 기체의 뒤쪽에서 내려온 브레이크의 오른쪽을 당기면 오른쪽으로 회전하고, 왼쪽을 당기면 왼쪽으로 회전하며, 비행시간은 10분에서 3시간까지 실력에 따라 다르다.

스노클링


스노클링은 수중에서 체내의 산소를 배출할 수 있는 도구와 오리발과 같은 간단한 장비만 사용하여 수영하는 것을 말한다. 수심 5m 안팎의 얕은 곳에서 머리를 들지 않고 얼굴을 물속에 담근 채 수중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스포츠다. 더불어 수영 실력, 나이, 체력 등에 큰 영향을 받지 않으므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다.

열기구 체험


동화 속에서나 보던 열기구도 요즘은 쉽게 즐길 수 있다. 염화비닐 등에 공기보다 가벼운 가스를 채워 넣어 부력에 의해 띄우는 열기구는 마치 풍선을 타고 두둥실 떠오르는 듯한 느낌을 주는 즐거운 경험을 선사한다. 최근 국내 관광지 여럿에서 열기구를 설치하면서 가족 단위로 많은 이들이 열기구를 즐기고 있다.

짚와이어


짚와이어는 약 80m 높이의 타워에서 와이어 로프에 매달려 이동하는 친환경 레포츠 시설이다. 시속 60~80㎞의 속도로 이동하며 약 1분 동안 높은 곳에서 전경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경기도 가평의 스카이라인 짚와이어가 대표적이다.

웨이크보드


웨이크보드는 물 위에서 즐기는 스노보드라 할 수 있다. 달리는 보트에 매달려서 보드로 물 위를 질주하는 스포츠이니만큼 만일의 상황을 대비해 일정 수준의 수영 실력이 필요하다. 고수들은 점프나 회전 등의 묘기를 선보이기도 하는데, 초반에는 잔잔한 호수에서 시작하는 게 안전하다.

스켈레톤


스켈레톤은 머리를 정면으로 향해 엎드린 자세로 썰매를 타고 얼음 트랙을 활주하는 익사이팅 스포츠다. 봅슬레이와 비슷하지만, 몸을 드러내놓고 타는 것이기 때문에 얼음벽과 부딪치면 몸에 바로 충격이 가해지는 위험한 스포츠이기도 하다.

블롭점프


블롭점프는 최근 예능 프로그램에 자주 등장하면서 인기가 많아진 워터스포츠로, 공기가 찬 거대한 튜브 한쪽 끝에 사람이 앉아 있고, 다른 사람이 높은 곳에서 반대쪽 튜브로 뛰어내리면 탄력으로 인해 앞에 앉아 있던 사람이 날아오르게 해주는 익스트림 스포츠다.

클라이밍


한 번 빠지면 헤어 나오기 어렵다는 클라이밍은 최근 대중화되면서 실내에서도 즐길 수 있는 장소가 늘어나고 있다. 근력과 파워, 지구력과 균형, 집중력 등 다양한 능력을 키울 수 있는 운동으로, 단시간에 많은 에너지를 쏟아야 하므로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좋다.

서킷 주행


서킷 주행은 전문 카레이서처럼 서킷 위를 달릴 수 있는 스포츠다. 이론 교육과 실전 주행을 마치면, 당일 바로 라이센스를 발급받아 스포츠 주행을 즐길 수 있다. 자동차 경주를 좋아하는 남자들이라면 한 번쯤 꿈꾸어 보았을 레이싱 카 체험 등 다양한 서킷 주행이 마련되어 있다.

더욱 다양한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아이들의 성장과 발육을 돕는 꼬막 손질하기
1천 5백 억 실화? 사람들이 잘 모르는 연예인 주식 부자 BEST 10
원빈 Is TOP, 이 정도면 헌정 광고 내줘야 하는 배우 BEST 10


매거진의 이전글 매일 칼퇴근하는 방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