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라이프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데일리 Apr 12. 2019

사람 샴푸보다 '비싼' 반려견 샴푸

반려견을 위한 프리미엄 샴푸

.

출처 :  채널A '개밥주는 남자'


애완견이 아닌, 나와 함께 사는 가족 혹은 삶의 동반자로 여겨지면서 이런 이들을 지칭하는 ‘팸펫족(Family+Pet)’이라는 신조어가 생겨났다. 반려견에 대한 각별한 애정과 관심 그리고 책임은 이제 너무나 당연할 정도로 인식이 바뀌었고 사랑하는 반려견을 더 건강하고 깨끗하게 키우기 위해서 노력하는 엄마 혹은 집사의 마음은 날로 커지고 있다. 덩달아 사료, 목욕 제품 등도 되도록 화학 첨가물은 최소화하여 반려견의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제품들을 많이 선호하는 편. 그래서 오늘은 소중한 가족, 반려견의 피부와 모발을 좀 더 소중히 다뤄줄 수 있는 프리미엄 제품을 소개한다. 

와일드와시, 딥 클리닝 데오도라이징 샴푸



와일드와시 l 38,000원


모든 제품은 영국 전통 방식에 따라 수작업으로 영국에서만 소량 생산된다. 반려 동물을 위한 제품을 만드는 만큼 모든 단계에서는 절대 동물 실험을 하지 않으니 더욱 믿음이 간다. 동물에게 유해한 성분은 일체 포함하지 않고 페퍼민트와 로즈메리, 레몬그라스 에센셜 오일, 알거, 알로에베라 등 식물성 성분 등을 혼합해 동물 샴푸 화장품 협회(ASCAS)로부터 3스타 인증을 받은 샴푸기도 하다. 반려견의 체취나 독소 및 세균 완화에 도움을 주면서 깨끗하고 향기로운 향과 상쾌함만 남는다.

 잠보아, 펫 아톱 샴푸


잠보아 l 24,000원


반려견이 아토피와 가려움, 탈모, 비듬 등의 피부 질환으로 고생 중이라면 눈여겨보아야 할 샴푸. 식물성 성분으로 손상된 피부를 재생 키고 트러블 완화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는 알라토인 성분이 피부 저항력을 높이는 역할을 한다. 그뿐만 아니라 후각이 예민한 반려견을 배려해 티트리잎 오일, 로즈메리, 페퍼민트 등의 추출물을 조합해 자연의 들꽃 향을 나게 해 목욕시간 동안 편안해 할 수 있도록 돕는다. 피부 트러블이 심한 경우, 5~10분 정도 입욕시켜 주면 좋다.

본다이 워시, 드라이 도그 워시



본다이워시 l 21,000원 


호주 본다이 비치의 이름을 딴 이 브랜드는 호주산 에센셜 오일과 천연 성분을 조합해 만드는 건강한 브랜드로 펫 제품뿐만 아니라 베이비 제품도 함께 만들고 있다. 이 제품은 반려견을 위한 드라이 샴푸로 특히 목욕을 싫어하는 반려견에게 특화되어 있다. 페이퍼바크와 레몬그라스가 함유되어 세균은 없애고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키는 역할을 한다. 파우더를 손에 뿌려 전제적으로 문질러 준 다음 5분 후에 브러시로 빗겨주면 간단하게 목욕이 끝난다.

고든 맥킨타이어, 로얄 헤브리디스



고든맥킨타이어 l 36,000원 


수의학과 피부 전문의인 존 고든이 반려동물의 피부과학을 깊게 연구하면서 만든 브랜드. 사람이 써도 안전한 제품으로 아로마테라피를 결합해 풍부한 향과 순한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3-in-1 기능으로 자극 없는 클렌징과 컨디셔너, 프래그런스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특히 향에 민감한 반려견이나 견주라면 더욱 만족할 만한 제품. 로얄 헤브리디스의 특별한 향은 로즈힙과 오세트라 캐비어 추출물의 조합으로 100% 식물성 성분만을 사용했고 이 성분은 향뿐만 아니라 반려견의 피부를 진정시키고 영양을 공급하는 데도 효과적이다.

울지마 마이펫, 만능 비누



울지마마이펫 l 33,000원 


제품 개발자 반려견의 피부 트러블을 개선하기 위해 만든 브랜드. 사람과 달리 중성 pH의 피부를 가진 반려견을 위한 비누로 피부 트러블이나 아토피, 눈물 자국, 진드기 등 10가지 기능을 한 번에 해결하는, 제품 이름 그대로 ‘만능 비누’다. 수의사가 직접 자문하고 테스트에 참여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벤질알코올이나 이미다졸리디닐우레아 등 반려견의 피부에 유해한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성분은 배제했다. 피부 면역력을 강화하는 블랙씨드 추출물 함유는 기본, 바나나, 딸기, 장미, 페퍼민트 등 자연 유래 성분을 사용해 10가지 향 중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오스 시리우스, 알파 샴푸&베타 샴푸



오스시리우스 l 19,000원 


LG 생활 건강에서 론칭한 브랜드, 오스 시리우스는 반려견을 위한 사료와 목욕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전체적으로 마일드한 성분을 이용해 피부와 털에 수분과 영양을 균형 있게 공급하고 중성에 가까운 pH 6.5로 사람과 반려견 모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반려견에게 자극이 될 수 있는 유해 성분 10가지를 배제한 점이 눈에 띈다. 그래서 사람과 달리 연약하고 섬세한 반려견의 피부를 위해서는 더할 나위 없는 선택이 될 것이다. 여기에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헤테로사이드’라는 천연 성분을 사용했다. 알파샴푸는 스윗 오트밀 향으로 장모견에게, 베타샴푸는 산뜻한 초원 향으로 단모견에게 사용하면 좋다.

펫 에스테, 프로페셔널 샴푸


펫 에스테 l 29,500원

 

단순히 반려견의 클렌징에 목적을 둔 것이 아니라 아로마테라피와 타라소 테라피(해수 요법), 동양의 마사지 테크닉 등을 이용해 반려견의 감정을 개선시키고자 만들어진 브랜드. 모든 제품에는 베이비 제품에 들어있는 자연 성분을 함유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는 사해 소금, 프로폴리스, 천연 허브 식물 재료 등을 사용했고 제품의 성분 99% 이상은 강과 바다로 흘러가면서 자연적으로 미생물과 박테리아에 의해 분해될 정도로 순한 것이 특징이다. 제품은 장모용, 중단모용, 백모용, 강아지용 등으로 구분되어 있어 더욱 체계적이다.

아인솝, 애견 비누


아인솝 l 18,000원

 

팸펫족 사이에서는 이미 입소문 난 유명한 천연비누 제품. 100일간의 숙성기간을 거친, 제대로 된 핸드 메이드 제품이다. 파라벤이나 방부제, 미네랄 오일, 합성 계면활성제 등의 유해물질이 첨가되지 않은 것은 기본, 사용되는 에센셜 오일도 천연의 최고 등급만을 사용한다. 90g이지만 500ml 샴푸의 사용주기와 비슷할 정도로 소량으로도 충분한 거품을 만들어낼 수 있다. 또한, 천연원료를 주성분으로 하다 보니 헹굼력도 우수한 편. 가볍게 씻어도 잔여물 없이 깨끗하게 헹궈낼 수 있고 목욕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존 마스터스 오가닉, 레몬그라스&플랙시드 펫 샴푸


존마스터스오가닉 l 31,000원 

 

럭셔리 유기농 제품을 만들는 존 마스터스 오가닉. 모든 제품들은 60~100% 유기농 재료로 만들고 GMO를 사용하지 않으며 인공 색소나 향을 사용하지 않는 등 엄격한 12가지의 자체 가이드라인을 거쳐야만 제품이 만들어질 만큼 유기농에 대한 자부심과 책임감이 뛰어난 브랜드다. 이 제품 역시 18가지의 오가닉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 그중 레몬그라스와 유칼립투스 성분이 진드기로부터 반려견의 피부를 보호하고 산뜻하게 한다.

 

도그비잉, yu 파머그래닛 볼륨 샴푸(석류샴푸)



도그비잉 l 29,000원

 

96% 친환경 애견샴푸로 유명한 도그비잉의 베스트 셀러 제품. 비타민K와 C, 칼륨 등이 풍부하게 함유된 석류는 건조한 피부와 푸석한 모발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한다. 그뿐만 아니라 항산화 작용도 뛰어나며 해충을 없애는 기능으로 피부 트러블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외에도 알라토인, 바늘꽃 등 식물성 성분을 배합해 만들어 순한 클렌징이 가능하고 은은한 향이 감돈다. 특히 이 제품은 사용 후 볼륨감이 생기다 보니 비숑과 푸들 등의 반려견에게 사용하면 더욱 좋다. 

더욱 다양한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짜파게티 라면 맛있게 끓이는 법! 미우새 이상민 레시피 따라잡기
방탄소년단-빅뱅 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 접수한 아이돌은?
김태우 디스한 박준형, 라디오스타 나와 입담으로 화제된 스타 BEST 10


  

매거진의 이전글 동물병원 가면 '이것' 반드시 물어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