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패션뷰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데일리 Apr 12. 2019

남친 피부 관리를 위한 필수템

남자도 기초부터 탄탄하게! 남성 스킨(토너) 추천

출처 : 이니스프리 광고


스스로 꾸밀 줄 아는 남자라면 당연히 피부 관리에도 신경 써야 한다. 무심하게 내버려 둘 경우, 당신의 모공은 마치 현무암처럼 구멍이 숭숭 적나라하게 보일 것이고 컨트롤 되지 않는 오일리함 때문에 온갖 피부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다. 모름지기 기초부터 제대로 관리해야 건강하고 튼튼한 피부로 개선할 수 있다! 그루밍 가이의 필수 조건 중 하나인 피부 관리를 위해 꼭 필요한 스킨(토너) 관리부터 시작해 보자.

이니스프리, 포레스트 포맨 오일 컨트롤 스킨


이니스프리l 19,000원

유난히 오일리한 피부가 걱정이라면 이 제품을 선택해 보자. 땀과 피지 분비량이 많다 보면 자연스럽게 모공도 확장되고 한번 늘어난 모공은 좀처럼 줄어들지 않으므로 평소 꾸준한 관리가 중요하다. 이니스프리의 이 제품은 그린 클레이의 미네랄 성분이 유분기를 컨트롤 해 주고 산뜻한 민트 성분이 한 번 더 모공 속 피지를 케어해 이중으로 모공 케어에 도움을 준다. 또 지칠 대로 지친 피부에 청정지역 제주의 편백 나무 성분이 진정효과와 피부 스트레스를 말끔하게 날려준다.

빌리프, 맨올로지 101 프리 토너


빌리프 l 20,000원대

알코올 프리라 처음 딱 발랐을 때 그 특유의 시원한 느낌은 없지만, 이 점이 오히려 장점으로 작용해 민감성 피부 타입의 남성들에게 좋은 제품이다. 진정 효과가 뛰어난 다양한 종류의 허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특히 잦은 면도로 피부가 늘 지쳐있는 상태라면 이 제품이 도움이 될 듯하다. 산뜻하게 스며드는 느낌으로 끈적임도 없으며 빠르게 흡수된다. 적당량 덜어 가볍게 두드려 바르거나 화장솜을 이용해 닦아내듯 바르면 더욱 좋다.

비욘드 옴므, 더트리 포맨 모이스처 토너


비욘드 l 18,000원

중•건성 타입의 피부에게 적합한 수분 라인 토너. 척박한 아프리카 땅에서도 질긴 생명력을 보이는 바오밥 나무의 씨앗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 내 수분 함유량을 높이고 오랫동안 지속될 수 있도록 한다. 바오밥 나무는 미네랄과 아미노산이 풍부하기로 유명해 지친 피부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다. 동시에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해 주기 때문에 꾸준한 사용 시 거칠어진 피부가 매끄러워지면서 촉촉함이 느껴지는 탄력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비오템 옴므, 아쿠아 파워 토너


비오템 l 54,000원

비오템 옴므의 가장 유명한 라인, 아쿠아 파워. 대게 토너는 워터 타입이라 사용량 조절이 쉽지 않지만 이 제품은 산뜻한 워터-젤 타입이라 사용량을 조절할 수 있고 피부에 더욱 쫀쫀하게 흡수되는 느낌이다. 뿐만 아니라 가벼운 텍스처 덕분에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바를 수 있다. 제품이 흡수되고 마르면서 피부에 남는 시원한 쿨링감은 특히 지성 피부에 좋다. 순수 플랑크톤 PTP와 올리고 미네랄 복합체 성분으로 보습력을 강화해 피부에 촉촉한 생기를 불어넣는다.

록키스, 옴므 스킨


록키스 l 11,900원

반복되는 외부 자극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위해 자극 없이 순한 기초 케어를 돕는 제품. 비타민이 풍부한 사과, 크랜베리, 석류, 산수유 등의 자연 원료를 사용해 피부에 활력을 주면서 콜라겐과 펩타이드, 히알루론산의 함유로 피부 깊은 속을 꼼꼼히 메워 보습과 피부 탄력도 놓치지 않았다. 빠르게 흡수되는 타입이라 끈적임이 남지 않고 산뜻한 느낌만 남는다. 얼굴에 남는 특유의 무거운 느낌을 싫어한다면 가볍게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다. 순한 제품이라 민감성 피부에도 효과적이다.

스킨푸드, 블랙슈가 퍼펙트 토너 포 맨


스킨푸드 l 17,000원

스킨푸드를 대표하는 남성 라인 블랙슈가인 만큼 제품 패키지부터 왠지 남성적인 느낌이 물씬 난다. 보통 남자들이 각질관리를 따로 하지 않기 때문에 블랙슈가 성분이 함유된 이 제품을 사용하면 들뜬 각질을 가볍게 정리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미백과 주름 개선 등 이중 기능성 제품으로 맑아지는 안색과 매끈한 피부 결을 기대해 볼 수 있다. 탄력을 잃어 커지는 모공, 늘어지는 모공 관리에도 도움이 되며, 에멀전 제형이지만 끈적임이 거의 느껴지지 않아 지성 피부도 산뜻하게 사용할 수 있다.

CNP, 옴므 에이 케어 토너


CNP l 27,000원

자극적이지 않은 순한 토너 타입으로 유•수분 밸런스 조절과 피부 진정에 가장 많이 신경 쓴 제품이다. 면도 후 자극받은 피부에 셀 액티브 성분이 작용하여 빠르게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피지 컨트롤 효과가 뛰어난 징크 성분이 피부 유•수분 밸런스에 도움을 준다. 민감성 피부가 사용해도 좋을 만큼 저자극의 순한 제품이며 나이아신 아마이드 성분이 민감성 피부를 관리해 주면서 안색이 맑아지도록 도와준다. 사용 후 산뜻함도 느낄 수 있다.  

아이오페, 맨 바이오 에센스 인텐시브 컨디셔닝


아이오페 l 29,400원

토너처럼 가볍게 사용하지만 에센스의 기능을 담은 워터에센스 타입으로 부부의 날 남편에게 가장 주고 싶은 화장품 1위에 선정되기도 했다(오픈서베이, 2014년). 피부의 탄력개선과 깊은 수분감을 전달하는 제품인 만큼 사용하는 동안 촉촉한 피부가 유지되는 것이 특징. 또한, 손상된 피부 케어에 효과적인 병풀잎 추출물과 발효 주정이 함유되어 면도 후 자극받은 피부에 진정효과를 주는 애프터 쉐이빙 효과도 누릴 수 있다. 어느 정도 점도가 있는 제형이라 사용하는 데도 불편함이 없으며 손으로 가볍게 흡수시키거나 화장솜에 충분히 적셔 닦아내듯 사용해도 좋다.  

DTRT, 소 파인


DTRT l 25,000원

제품 이름(So Fine)부터 왠지 기분 좋아지는 듯한 느낌. 풍부한 산소수가 녹아 있는 산소워터와 검은쌀, 검정콩, 검은깨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지친 피부에 활력과 함께 생기를 불어넣는다. 특히 세안 후 얼굴 당김이 심한 건성 피부인 경우에는 즉각적인 수분 공급이 필요한데 소나무와 대나무에서 추출한 우드 콤플렉스가 보습효과와 함께 피부가 메마르지 않도록 유지한다. DTRT만의 시그니처 향인 블랙시프레 향을 사용해 자극적이지 않은 부드러운 향이 매력적이다. 기존 남성 토너의 강렬한 향에 질렸다면 이 제품을 선택해봐도 좋을 듯.

라네즈 옴므, 듀얼 액션 에너지 스킨


라네즈 l 33,000원

끈적임 없이 빠르게 흡수되는 스킨타입으로 단순히 피부 결 정리 목적만 있는 것이 아니라 수분 공급과 모공, 각질 케어를 도와주는 제품이다. 수렴 작용으로 모공 탄력 개선은 물론 각질 정돈 효과가 뛰어난 니아신 아마이드 함유로 꾸준히 사용 시 깨끗한 피부 톤과 함께 매끄러운 피부 결도 기대해 볼 수 있다. 특히 자극적이지 않아 쉐이빙 후에도 따끔거리지 않는 점이 특징. 산뜻하게 흡수되다 보니 스킨케어 다음 단계에 부스팅 효과도 준다.

더욱 다양한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짜파게티 라면 맛있게 끓이는 법! 미우새 이상민 레시피 따라잡기
방탄소년단-빅뱅 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 접수한 아이돌은?
김태우 디스한 박준형, 라디오스타 나와 입담으로 화제된 스타 BEST 10


  


매거진의 이전글 비행기에서 갈라지는 피부 지키려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