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 발색을 자랑하는 촉촉한 립 틴트 10
사람마다 조금씩 차이는 있겠지만 요즘은 립 메이크업을 할 때 립스틱보다 틴트에 손이 가는 날씨다. 하지만 립스틱 같은 선명한 발색력에 립글로스 같은 촉촉함을 모두 겸비한 틴트를 찾는 것은 좀처럼 쉽지 않다. 발색력이 좋으면 너무 매트하고, 수분감이 가득해 촉촉하면 지속력이 엉망이다. 마땅한 틴트를 찾지 못해 여전히 틴트 유목민으로 지내고 있는 당신을 위해, 선명한 컬러를 자랑하며 촉촉한 수분감까지 더해주는 틴트를 소개하겠다.
페리페라 l 9,000원 l www.periperacosmetic.com
로드숍 틴트 중에서 최고의 지속력을 자랑해 많은 사람들에게 '인생 틴트'로 등극한 제품이다. '하늘 아래 같은 색조는 없다'라는 말처럼, 10가지의 색상이 모두 각자의 색을 뽐낸다. 화사한 컬러를 담은 텍스처가 입술에 생기를 불어는다. 뽀송하고 부드러운 입술을 표현할 수 있으며, 각질이 부각되지 않는다. 발색 후 몇 시간이 지나도 컬러가 선명하게 남아있다.
입생로랑 l 43,000원 | https://yslbeauty.com/
면세점에서 꼭 사야 하는 화장품 중 하나다. 가벼운 텍스처와 엄청난 지속력으로 데일리 틴트로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다. 선명하게 발색되면서 수분감이 가득해 또렷한 립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지속력이 뛰어난 편이어서 수정 화장을 자주 하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제품이다. 또한, 촉촉한 수분감 덕분에 입술이 건조해서 틴트를 사용했을 때 각질이 부각되는 사람들도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다.
로하셀 l 40,000원 l www.lohacell.com
립글로스의 부드러움과 틴트의 선명한 발색력을 담은 제품이다. 자연스럽게 그러데이션 하면 상큼하고 생기 있는 느낌을 연출할 수 있으며, 진하게 풀립으로 바르면 화려한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틴트를 발랐을 때 입술 주름 사이에 틴트가 끼거나 입술 주변이 하얗게 변하는 일명 '요플레 현상'이 없어서, 발색 후 몇 시간이 지나도 처음과 같은 선명함을 유지할 수 있다.
미샤 l 12,800원 l missha.beautynet.co.kr
촉촉한 크림 베이스로 윤기를 가득 머금은 제품이다. 크리미한 베이스에 에나멜 광택이 어우러져 틴트를 덧바를수록 입술이 생기있게 반짝인다. 또한, 선명하게 발색돼 강렬한 컬러를 표현할 수 있으며, 지속력이 좋은 편이어서 오랫동안 컬러를 유지할 수 있다. 매트한 립보다 촉촉한 립을 선호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제품이다.
라네즈 l 22,000원 l www.laneige.com
일명 '물방울 틴트'라고 불리는 제품이다. 워터 피팅 포뮬러가 입술을 유연하고 부드럽게 코팅해 촉촉함을 선사한다. 코팅 효과로 선명한 컬러와 오랜 지속력을 자랑하는 제품이다. 끈적거리는 오일감이 없어 부드럽고 산뜻하게 발리며, 물처럼 가볍게 느껴져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입술에 바른 후에 자연스러운 광택과 컬러 덕분에 볼륨감이 가득해 보인다.
맥 l 34,000원 l www.maccosmetics.co.kr
출시 직후에 판매 대란을 일으켜 품절될 정도로 인기가 많은 제품이다. 달콤한 사탕처럼 톡톡 튀는 컬러를 지녔으며, 사탕을 먹은 후에 반짝이는 입술처럼 촉촉하고 생기 있는 입술을 연출할 수 있다. 베이스 컬러로 사용할 수 있는 차분한 누드톤 립부터 화려한 퍼플립까지 16가지의 다양한 컬러를 자랑한다. 착색이 강한 편이어서 지속력도 오래가는 제품이다.
에네스티 l 3,600원 l www.enesti.co.kr
워터 타입 제품으로 수분감이 가득해 촉촉하며 발림성이 가벼운 제품이다. 각기 다른 매력의 4가지 컬러를 담고 있으며 과일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다. 한 번의 터치로도 선명하게 발색되며, 워터 타입 틴트임에도 착색이 강하고 지속력이 좋은 편이어서 오랫동안 생기 있는 컬러가 유지된다.
클리오 l 16,000원 l www.cliocosmetic.com
보습 오일 베이스로 컬러의 순도를 높여 선명한 컬러를 표현한다. 7가지 보습 오일이 블렌딩된 오일 콤플렉스가 함유되어 오랜 시간 동안 촉촉한 보습 효과를 나타내며, 입술 위에 바르는 순간 텍스처가 밀착되어 산뜻한 컬러를 유지할 수 있다. 유리알 광택으로 생기 있는 입술을 연출할 수 있는 것은 덤. 자연스러운 그러데이션과 풀립 모두 예쁜 제품이다.
뜨엘 l 19,000원 l www.ddell.kr
꽃잎의 천연 컬러로 자연스러운 컬러를 구현할 수 있는 제품이다. 비비드 한 컬러가 선명하게 발색되며, 글로시한 광택감이 입술에 볼륨을 더해 매력적인 입술을 연출해준다. 에멀전 타입 틴트로 건조하지 않으며 유수분 2중 보습으로 수분 증발을 억제해 입술이 촉촉하게 유지된다. 바른 후 몇 시간이 지나도 입술에 그대로 남아있을 정도로 지속력이 뛰어난 제품이다.
조르지오 아르마니 l 43,000원 | http://giorgioarmanibeauty.co.kr/
해외에서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제품으로, 아시아 국가 중 한국에서 가장 먼저 출시된 제품이다. 선명하게 발색된 후 벨벳처럼 마무리되는 텍스처가 매력적이다. 또한, 비비드 한 컬러가 오래 지속되어 수정 화장의 불편함을 덜었다. 애플리케이터가 45도로 꺾여 있어서 자연스럽게 그러데이션 할 수 있으며, 가느다란 편이어서 풀립 메이크업을 쉽게 연출할 수 있다. 기존 조르지오 아르마니 제품에 비해 강렬한 컬러들이어서 감탄을 자아낸다.
더욱 다양한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