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명호 Jun 03. 2019

혓바닥으로 알아보는 나의 건강상태

말할 때 발음을 내고, 맛을 보는 역할을 하는 혀!

이 혓바닥을 통해 우리 몸의 건강상태를 알 수 있는데요,

건강한 혀는 말끔하며 선홍빛을 띄고 있는 것이 정상입니다.

오늘은 혓바닥으로 건강상태를 구분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색이 연한 경우

혀의 색이 연하고 피로감이 많이 느껴진다면

면역력이 떨어지고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는 것이기 때문에

철분과 비타민을 충분히 섭취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2. 빨간빛을 띄는 경우

스트레스나 감기를 앓고 있어 열이 심하게 날 경우 빨갛게 보이게 되는데요,

고혈압이나 당뇨가 있는 경우에도 붉게 보일 수 있습니다.


3. 노란빛을 띄는 경우

염증이 있거나 소화기관에 문제가 있는 경우 나타나는 색으로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어야 하는 상태입니다.


4. 갈색, 어두운 경우

소화기관에 이상이 있을 때나 약을 장기적으로 복용할 경우 어두운 빛을 띄게 됩니다.


5. 푸른빛을 띄는 경우

호흡기 질환이나 간 건강이 안 좋을 때 나타나는 색깔입니다.                                              





혓바닥으로 나의 건강상태를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상이 있다면 서둘러 병원에 방문하여 진단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신촌다인치과병원의 정명호였습니다 :)  


작가의 이전글 흔히 걸리는 잇몸질환, 어떤 증상이 나타날까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