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엄태용 May 30. 2024

사실, 사랑했어요. '선생님'을.

TvN 드라마 <졸업>을 보면서...

초등학교 6학년 시절, 맞벌이하시는 부모님 대신 할머니 손에 이끌려 처음 갔던 학원을 아직도 기억한다. 모든 것이 낯설었던 그때, 내 마음속에는 두려움과 긴장감이 가득했다. 새로운 환경, 새로운 친구들, 그리고 새로운 선생님들. 그 모든 것들이 내겐 부담스럽기만 했다.


그날 처음으로 만난 선생님은 나에게 특별한 의미를 남겼다. 학원 문을 열고 들어선 순간, 선생님은 환하게 웃으며 나를 맞아주셨다. 따뜻한 미소와 함께 건네주신 첫마디는 아직도 기억에 생생하다. "안녕? 많이 낯설지? 괜찮아, 천천히 익숙해질 거야." 그 말 한마디는 내게 큰 위로가 되었다. 선생님은 나에게 다정하게 말을 걸어주시며, 내 마음속 두려움을 조금씩 녹여주셨다.


그 선생님은 항상 나에게 따뜻하고 다정한 말을 해주셨다. "그냥 너니까. 너라서 예뻐."라는 말은 나에게 많은 힘이 되었다. 어렸던 나는 그 관심이 때로는 부담스럽기도 했지만, 지금 돌이켜보면 그분의 관심과 사랑 덕분에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


선생님은 나에게 공부뿐만 아니라, 사람을 대하는 법, 스스로를 사랑하는 법을 가르쳐주셨다. ♡


최근 TvN에서 방영중인 드라마 <졸업>을 보며 그때의 추억이 떠올랐다. 드라마 속 주인공이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는 모습을 보며, 나도 그때의 나 자신을 떠올렸다. 낯선 환경에서 두려워하던 나를 따뜻하게 맞아주신 선생님이 떠올랐다. 드라마 속 장면들이 마치 내 어린 시절을 재현하는 것 같았다.


드라마를 보며, 나는 그때의 선생님께 감사한 마음이 더욱 커졌다. 그분의 따뜻한 말과 관심 덕분에 나는 새로운 환경에 잘 적응할 수 있었고, 지금의 나로 성장할 수 있었다. 그때의 경험은 나에게 큰 교훈을 주었고, 그 교훈은 평생 내 마음속에 남아 있을 것이다.


이제는 내가 누군가에게 그런 존재가 되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누군가가 낯선 환경에서 두려워할 때, 따뜻한 말 한마디로 그 사람의 마음을 녹여주고 싶다. 그때의 선생님처럼, 나도 누군가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는 사람이 되고 싶다.


어느덧 많은 시간이 흘렀지만, 그때의 기억은 여전히 내 마음속에 생생하다. 선생님과 함께한 시간들, 선생님이 해주신 따뜻한 말들, 그 모든 것들이 나를 지금까지 지탱해 주었다. 나는 이제 그 기억을 가슴속에 간직하며, 내 삶을 살아가고 있다.




언젠가 선생님을 다시 뵙게 된다면, 그때의 감사한 마음을 꼭 전하고 싶다. "선생님, 그때 저에게 해주셨던 따뜻한 말들이 저에게 큰 힘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라고. 선생님 덕분에 나는 지금 이 자리에 설 수 있었고, 앞으로도 그 기억을 간직하며 살아갈 것이다.

이 글을 마무리하며, 다시 한번 그때의 선생님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 선생님의 따뜻한 말과 관심 덕분에 나는 많은 것을 배웠고, 성장할 수 있었다. 그 기억은 나에게 큰 힘이 되었다. 앞으로도 그 기억을 소중히 간직하며, 나 또한 누군가에게 그런 존재가 되기를 희망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주 4일제 이제 우리도 할 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